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 싶다.951회, 밀실화재 미스터리? 가스노출 화재사고 새댁 사망원인은 무엇일까?

 

요즘은 그것이 알고 싶다.  홈페이지에서  토요일 방송 예고 편을 미리 볼수 없게 만들었는가 봅니다. 사전에 이번주는 어떤 내용을 방송할지 들어가 봐도 관련된 내용은 확인 할수가 없네요(미리보기 없음)  그냥 인터넷 뉴스에서만 미리 방송관련 내용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서 미리보기도 힘들어지고  또 방송내용 미리보기도 조금 불편하게 홈페이지가 되어 있어서 조금씩 짜증이 나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방송관련 내용을  정리하여 올린 블로거 들의 포스팅 내용이  검색에서 제외되는 일들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저역시 그것이 알고 싶다는 아니지만  몇몇 글들이 아무런 경고 조치없이 검색에서 사라지는 경우가 발생하곤 했었는데 말이죠~ 점점 포털싸이트의 조작과 횡포가 심해지고 있는게 아닌가 걱정이 됩니다. 아무튼 서론이 너무 길어 졌는데요   오늘 밤 11시15분 방송 예정인 그것이 알고 싶다. 951회의 내용은 6년전 화재로 인해서 발생한 화재 사망사고의 미스터리의 진실을 밝히려고 한다고 하는데요 어떤 내용인지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2008년 3월 11일경 한 젊은 신혼부부가 살던 아파트에서 화재 사고가 발생 합니다.  화재의 원인은 도시가스 연결부분인 가스호수 이음쇠 분리되어  가스폭발 사고가 발행한 것인데요  이 가스 폭발 사고로 결혼한지 10개월된 새댁(효진-가명)이 사망하게 됩니다. 화재당시 소방관들은 신고 3분만에 출동하여 현관문을 꿇고 집안으로 진입했지만  가스 폭발로 인한 화염으로 거실 및 주방은 이미 잿더미가 되었고  효진씨의 싸늘한 시신은 주방 한편에서 발견됩니다. 화재 당시 효진씨의 남편은  아내가 집안에 있다는 말을 하고 화재 현장에서 구조되어  병원 중환자실로 긴급 후송이 되어 갔다고 합니다. 그리고 화재 감식 결과 도시가스를 공급받는 가스호스의 이음쇠가 분리되어 도시가스가 누출되고 있는 것을 감지 하지 못한  효진씨가 가스렌지를 켜는 과정에서 폭발 사고가 일어났다고 경찰은 추정하고 단순 화재 사고로 사건은 마무리 되는듯 했습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하지만 효진씨의 죽음 뒤에는 뭔가 석연치 않은 구석들이 많았는데요  ??? 어떤 의문들이 있었을까요??

 

첫번째 의문: 가스호스 이음쇠가 사고현장 부엌의 서랍속에서 발견 ( 가스호스 이음쇠는 공구를 이용해 안전링을 제거하고 뒤로 잡아당기며 눌러 빼지 않는 한 빠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 말은 누군가 고의로 이음쇠를 뺐다는 말이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의문: 현장에서는 지문, 족적, 외부의 침입 흔적이 전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 그럼 집안에는 사망한 효진씨 이외에 누가 있었던 걸까요?  병원으로 긴급 후송간 남편???)

 

세번째 의문: 사망한  효진 씨의 사망 원인은 화재로 인한 원발성 쇼크사 였다고 하는데요  순간적으로 치솟은 화염의 충격으로 그 자리에서 즉사했는 것을 의미 합니다. ( 쇼크를 일으킬 정도의 화염에 노출되어 사망하려면  시신의 기관지 및 호흡기관에는 그을음이나 발작 등 화상의 흔적이 나타나야 하는데, 효진 씨의 경우에는 전혀 발견되지 않았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일어서 있는 상태에서 가스를 켜다가 사고를 당했다고 보기엔 시신의 뒷부분이 지나치게 깨끗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화재 사고를 당하면 얼굴에 불길이 닥치면서 불길이 머리 뒤쪽까지 휘감았을테고 머리카락이 타버렸어야 정상인데 효진씨의 머리카락은 불에 타지 않은 상태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즉 화재로 인한 사망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네번째 의문: 화재현장에 찍힌 효진씨의 시신 사진을 보면 쇼크사로 그자리에 쓸어져 사망한 것이 아닌 누군가에 의해서 옮겨진듯한 모습이었다고 합니다. ( 사진속 시신의 모습에서 사망한 효진씨의 옷속 브레지어가 윗쪽으로 끌어 올려져 있는 모습이 포착되었다고 하는데요 누군가 양 옆구리 옷을 잡고 끌어 당겼다는 말이 되는데요 이미 사망한 효진씨가 마치 화재사고로 숨진듯 위장하려고 한것은 아닐까요?)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위에 의문들을 볼때 효진씨는 단순한 도시가스 누출로 인한 화재사망이 아닌 누군가에 의해 살해되고 또 화재사고로 위장되었을 가능성이 커보이는데요? 누가? 왜??  이런 일을 꾸몄을까요?  그리고 사고 현장에서 아슬하게 구조된 남편은 이 화재사고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 것일까요? 분명히 사망한 효진씨는 화재로 인해서 사망한 것이 아님이 밝혀졌는데요 그렇다면  화재 이전에 사망했다는 이야기가 되고 남편은 화재 발생후 구조되었는데 남편이 살인 현장을 덮기 위해서 자작극을 꾸면 것일까요? 정말  궁굼해지는 내용입니다.  오늘밤 그것이 알고 싶다는 통해서 6년전 벌어진 화재사고의 미스터리와 진실을 확인해 봐야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