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강용석 성희롱 발언으로 징역2년 구형? 얼마나 심한 성희롱 발언 했길래?

 

변호사 겸 방송인인 강용석씨에 대해서  검찰은 지난 12일 서울서부지법 형사2부 심리로 열린 결심 공판에서 강용석 전 새누리당 의원이 과거 여성 아나운서를 비하해 무고, 모욕 등의 혐의로 징역 2년을 구형했다고 합니다. 현재 종합편성채널 JTBC '썰전', '유자식 상팔자', TV조선 '강적들', 강용석씨가 출연중인 프로그램은 그가 징역 2년형을 구형 받음으로써  강용석씨의 하차 여부를 놓고 고심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요 아직 확정 판정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방송프로그램 하차에 대한 여부는 오는 29일 열리는 선고공판의 판결 여부에 따라서  결정될 것으로 보여 집니다.

 

 

 

 

강용석 변호사? 강용석 전의원이 받고있는 성희롱 관련 사건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그가 18대 국회의원 시절이던 2010년 국회의장배 전국대학생토론회이 끝난 뒤 뒷풀이에 참석한 연세대학교 소속 20여 명의 남녀 대학생들과의 저녁 자리에서 아나운서를 꿈꾸는 여대생에게 여성 아나운서를 모욕하는 발언을 해 논란에 휩싸인 였던게 오늘 그가 징역 2년형을 선고 받는 원인이 되었는데요 당시 강용석 전 의원은 “아나운서는 모든 것을 다 줄 생각을 해야한다” 식의 발언으로 아나운서의 명예를 훼손하고 모욕한 혐의로 불구속 기소됐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결백을 주장하던 그가 공개 사과문을 발표하다가 보좌진의 실수로 아나운서들의 실명과 전체 주소까지 올려 또 거센 비난을 받기도 했던 사건입니다.

 



 

 

강용석 전의원은 이 사건으로 한나라당에서 제명돼 무소속이 됐고, 19대 선거에서 낙선하면서 인생의 깊은 수렁에 빠져 드는듯 보였지만  박학한 지식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그의 떨어진 이미지를 회복해 가고 있는 중이었는데요  이번 검찰의 징역형 구형으로 인해서 그의 방송 활동에 먹구름이 끼게 되었는데요 강용석 변호사 겸 방송인의 최종 선고 결과에 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게 될꺼 같네요  살인, 강간, 아동학대와 같은 강력 범죄자에 대해서는 솜방망이 처벌을 하던 법원이 유독  강용석 전 의원에게 무거운 징역형을 구형한 이유가 납득이 가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