늦은 밤 이네요~ 하루를 마감하려고 하는데 인터넷 포털에 슈퍼문이 실시간으로 올라와서 슈퍼문이 뭐길래  실시간 1위 검색어로 올라온 것일까? 궁굼해서 궁굼증을 참지 못하고 또 찾아 보고야 말았습니다. 슈퍼문은 달이 지구에 14% 정도 가까워 지면서 달이 크게 보임에 따라 평상시 보던  보름달보다 30% 이상 밝게 빛나는 현상을 말한다고 합니다. 슈퍼문의 발생 원인은  달이 지구 주위를 공전하는  궤도가  타원형이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으로 지난달 12일 이후 두번째 슈퍼문을 오늘 새벽에 볼수 있다고 하는데요 태풍 할롱의 영향으로 구름이 끼거나 비가내려서 볼수 없는 지역도 있을꺼 같은데요 비가 내리지 않는 지역의 계신 분들은 창문을 열고 밤하늘을 내다 보시면 평상시 보다 밝게 빛나는 슈퍼문(super moon)을 보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혹시나 슈퍼문(super moon)을 못보신 분들을 위해서 제가 지금 베란다 창문을 열고서 스마트폰으로 한장 찍어서 올려 드립니다. 달이 정말 밝게 빛나고 있는데요 슈퍼문의 크기가 가장 크게보이고 밝게 빛나는 절정 시간은 오늘 새벽 1시 44분 정도일꺼라고 한국천문연구원에서 발표를 한 기사가 나와있네요 내일 출근 하시는 분들은 새벽 늦은 시간까지 기다리셨다 보실수 없으시겠네요  휴가중이신 분들은 연인과 또는 가족과 함께 슈퍼문 감상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거리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밝게 빛나는 슈퍼문을 좀더 멋진 사진으로 전해 드리고 싶은데 달을 어떻게 촬영해야 좋을지 방법을 몰라 그냥 스마트 폰으로 찍어서 올립니다...ㅠ.ㅠ 아쉽지만 위에 사진으로 남아 슈퍼문이 이렇게 밝게 밤새 빛나고 있었구나 감상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나중에 이런 경우 멋지게 촬영하는 방법을 알게 된다면 더 멋진 사진으로 올려 드리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이번에 슈퍼문을 보지 못하신 분들은 나사(NASA)발표에 따르면 9월9일에도 슈퍼문이 뜰 것이라고 예측된다고 하니 9월 9일을 노려 보심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9월11일 부터 9월 13일까지는 페르세우스 유성우를 하늘에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페르세우스 유성우는 스위프트 터틀 혜성이 지구를 통과할 때 남긴 자취가 유성우로 내리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깊어가는 가을 멋진 별들의 쇼를 통해서 멋진 추억 만드시길 바라며 슈퍼문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 

      핫이슈  |  2014.08.11 01:06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