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재태크도서 추천!!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짠돌이 들의 절약 노하우 도서입니다.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합니다. 하지만 누구나 다 부자가 되지는 못하는데요 그것은 부자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저역시 부자가 되기를 원하지만 부자의 길은 생각처럼 쉽지만은 않은데요 오늘은 부자가 되는 비법을 공개한 책이 있어서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부자가 되기를 원하시는 분들이 꼭 한번 읽어보시고 삶에 적용해 본다면 지금의 생활에 많은 변화가 있을꺼라고 감히 말하고 싶네요

 

 

 

누군가 당신에게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을 전수해 준다면 당신은 그 법칙을 배울 의사가 있나요? 아니면 나와는 상관이 없는 일이니까하고 무관심하게 넘어 가실껀가요? 어릴적 테레비젼에서 무협영화를 많이 해줬었는데요 무협영화를 보면 원수를 갚기 위해서 무술이 뛰어난 스승에게 무술을 전수 받아 피나는 노력끝에 복수를 하게된다는 내용이 많았는데요 당신이 지금 부자가 되고 싶다면 당신은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줄 노하우를 전수해줄 스승이 필요할 텐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 책은 그런 노하우를 가르쳐줄 권법의 비전서와 같은 책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 책은 돈을 모아야 하는 필요성을 가진 사람들의 교과서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꺼 같습니다. 왜냐구요? 이책은 바로 푼돈을 모아 부자가 되고 푼돈을 모아 목돈을 만들었던 사람들의 노하우를 집약시켜서 만든 책이기 때문입니다. 이책에서 소개하는 노하우를 익히고 실천한다면 분명히 당신의 지갑이 아니면 당신 통장의 잔고가 늘어 나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저역시 이책을 읽고나서 생활 습관을 바꿔보려고 하는데요 얼마의 시간이 흐른후에 이책이 소개하는 노하우가 얼마나 효과적인지 평가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은 누가 썼을까요? 이책은 짠돌이 카페 슈퍼짠9인이 그 노하우를 공개한 책인데요  다음(daum)짠돌이카페에서 개최한 슈퍼짠돌이 선발대회에서 80만 회원에게 검증받은 슈퍼짠돌이 9인들의 자신들의 기발한 절약노하우와 재태크 경험등을 공개한 책입니다. 아무래도 누군가 실천해보고 성공을 거둔 노하우인 만큼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이책은 이런 분들이 읽어야 한다고 말하고 있는데요  내집 마련의 꿈을 갖고 있는 신혼부부, 초보 월급쟁이, 외벌이 아빠, 육아비용으로 걱정하는 워킹맘, 학자금 대출이 고민인 대학생, 골드미스& 골드 미스터를 꿈꾸는 싱글들이 읽어야 한다고 하니 해당사항이 있는 분들은 꼭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돈을 모으는 생활의 법칙에 앞서 책을 읽는 생활의 노하우는 바로 책의 목차를 먼저 흝어 보는게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일단 책의 목차를 보면 이책에서 말하려고 하는 핵심이 무엇인지 스토리의 전개는 어떻게 진행될지 그 흐름을 파악할수 있기 때문에 책을 읽는데 상당한 도움을 줄수 있는데요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은 총 9개의 주제로 이야기를 풀어가려고 하고 있네요 이책이 슈퍼짠돌이 9인의 노하우가 공개된 책인 만큼 각분야의 슈퍼 짠돌이들이 한개의 주제를 맡아서 노하우를 전수하고 있다는 것을 간파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첫번째 노하우는 바로 악마의 족쇄, 신용카드를 잡아라 인데요 6개월만에 카드값은 절만으로, 자기계발은 두배로 할수 있는 비법입니다. 카드를 긁기 전에 생각해야 할 내용들을 소개하면서 신용카드 사용을 줄여야 하는 이유를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이후에 신용카드 사용을 절반으로 줄이는 프로젝트를 세울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이책에서 설명하는 내용을 잘 생활에 접목시키면 정말 신용카드 사용도 줄어들고 알게 모르게 새어나가던 지출도 줄일수 있기 때문에 이후에 생활이 크게 달라질거 같다. 신용카드를 100%사용하지 않고 살수는 없겠지만 필요한 곳에만 사용을 하고 가급적 자신이 가진 한도내에서 소비생활을 할때 소비에 대한 계획과 절약을 할수 있는 여유가 생길수 있을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이 모이는 생활의 법칙 두번째 노하우는 대출금 빨리 갚는 통장 쪼개기의 정석입니다. 3년차 맞벌이 부부가 2년만에 1억원을 모은 비법이 공개되는데요 대개 신혼부부가 처음 전세자금 대출을 받고 내집 마련을 하기까지 어떻게 돈을 모아야 하는지에 대한 비법을 공개하고 있기 때문에 신혼부부들은 이 노하우를 활용하면 머지 않아서 대출금도 갚고 내집 마련의 꿈도 이룰수 있을것만 같네요

 

 

 

대부분의 신혼부부 들이 겪어야 하는 일이 육아의 문제가 아닐까 생각을 하게 되는데요 출산전에는 맞벌이를 통해서 그래도 경제적으로  두사람이 벌기 때문에 힘들지 않았다면 육아를 위해서 엄마가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을 해야 하는데 아이에겐 미안하고 돈은 줄줄 새나간다면  현명한 육아비 지출법은 무엇일까요? 워킹맘들이 걱정하는 근심을 덜어 줄수 있는 비법이 여기에 있지 않나 싶네요  위에서 세가지 노하우만 살펴 봤는데도 정말 실 생활에서 꼭 필요한 노하우가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지는데요 나머지 6가지 노하우도 어떤 것이 있는지 직접 살펴봤으면 좋겠지만  직업 읽는 재미를 빼앗으면 않되니 일단 세가지 노하우만 살펴 보았습니다.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종류의 재테크책이 있고 돈을 모으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지만 내가 경험해 보지 않은 방법을 통해서 돈을 모으는 일은 왠지 불안 하고 실천하기 어려울꺼 같습니다. 하지만 실제 생활을 통해서 경험한 노하우라면 나도 할수 있다는 의지만 있다면 그렇게 큰 어려움 없이 실천해 볼수 있는 비법들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다들 작은 실천을 통해서 목돈 마련하시고 큰 부자되시길 바랍니다. 어렵고 복잡한 재테크 서적 찾지 마시고 돈이 모이는 생황의 법칙 한권 읽어 보시길 권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