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추천!! 창업도서~ 1인기업 실무지침서, 1인 창조기업을 계획하시는 분들에게 권해 드려요~

어느덧 시간이 흘러 직장 생활을 한지도 만으로 10년이 넘어 갔네요  이제는 나이도 있어서 다른 직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것도 쉬운 일은 아닌거 같습니다. 나름 전문직에 종사하시고  같은 업종에서 이름 꽤나 알려지신 분들이 아니라면 그냥 지금의 직장에서 정년까지 어떻게 버틸수 있을까? 근심과 걱정에 사로잡혀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바로 저의 지금 모습이 그런 모습이거든요 만약 지금 다니고 있는 나의 회사가  내가 원하지 않는데 나를 더이상 써주지 않겠다고 했을때 나는 대책이 있는가에 대한 질문을 덜질때 막막함이 느껴집니다. 때문에 제 나이쯤 되시는 분들은 미리 미리 제2의 인생을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대개 회사를 그만두시고 퇴직금을 갖고 식당이나 무슨 사업을 벌였다가 망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나만의 회사, 나만의 1인 기업을 키우는 노하우는 어디서 얻어야 할까 고민 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단비와 같은 책한권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릴 책은 바로 은종성 저, 1인기업 실무지침서 입니다. 중소기업도 아니요 대기업도 아닌 1인기업 실무 지침서 입니다. 창업을 꿈꾸시는 분들의 필독 도서가 아닐까 싶은데요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생존법과 1인 기업이 가야 할 길 그리고 1인 기업이 가진 숨겨진 무기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정말 알기 쉽고 재미있게 풀어서 쓴 책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저자에 대한 인터넷 검색 인물 소개 내용입니다. 기업인이네요 당연하겠죠? 1인 기업 실무지침서를 책으로 써낼 정도이면 기업경영 노하우가 있기 때문에 가능하겠죠? 현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있네요  좀더 저자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할까요?  저자에 대해서 좀더 알아봐야 할 필요성은 저자가 어떤 경력을 가지고 있고 어떤 분야를 전공했느냐에 따라서 책의 전문성과 신뢰성을 판단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자 은종성은 현업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경영지식을 전달하는 (주)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다. 대학에서 산업공학을 전공한 후, 대한민국 최초로 창업학석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창업과 경영에 대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습득한 후, 실무적 경험을 이론적으로 체계화하기 위해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 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중소기업청, 서울산업통상진흥원, 창업진흥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부산경제진흥원, 인천정보산업진흥원, 대전경제통상진흥원, 경찰교육원, 미소금융중앙재단, 중앙공무원교육원, CJ헬로비전, 호서대학교 등에서 창업과 경영에 대한 주제로 1년에 300회 이상 외부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경영지도사로 중소기업청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신사업모델 사업화 전문위원, 지식경제부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비즈니스 코디네이터, 안전행정부 소기업 IT도우미사업 경영컨설턴트,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사업 컨설턴트, 한국산업인력공단 우편원격훈련과정 사전검토 심사위원 등으로 활동하면서 기업, 기관, 개인을 대상으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저서로는 인터넷쇼핑몰 실무지침서, 마케팅이 살아 있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만들기, 시니어 세대를 위한 성공창업경제학(공저), 소셜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기(공무원 표준교재), 인터넷쇼핑몰 창업 가이드 등 다수가 있다  [출처: 1인기업 실무지침서 저자소개]
 

 

저자의 약력을 확인해 보시니 이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에 대한 신뢰가 생기셨나요?  책이 우리들에게 주는 유익은 저자는 오랜 시간을 연구하고 조사해서 검증된 사실에 대해 집필을 하지만  책을 읽는 독자는 짧은 시간안에 저자가 오랜시간 동안 투자해서 얻은 정보는 손쉽게 얻을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독서가 유익한 것인데요  오늘은 1인기업 실무지침서를 통해서 불확실한 미래를 준비하는 노하우를 배워 보는건 어떨까요?

 



 

 

1인기업 실무지침서는 어떤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을까요? 1인기업 실무지침서는 총 세개의 chapter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요  첫번째 chapter는 1인기업, 새로운 시대릐 새로운 생존법, 두번째 chapter는 퍼스널 브랜딩, 1인 기업이 가야 할 길, 세번째chapter는 소셜 미디어, 1인 기업이 가진 숨겨진 무기는 무엇인가에 대해 설명해 줌으로써 현대사회에서 1인 기업을 키워가는 노하우를 알기 쉽게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아래에서는 각 chapter별로 어떤 세부적인 사항을 다루고 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chapter1. 1인 기업,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생존법에서는  어떤 내용을 다루고 있을까요? 첫번째 chapter에서는 "나"라는 브랜드로 살아가는 방법을 소개해줍니다.  가슴속 열정을 깨우는법, 1인 기업의 허와실, 1인 기업이 행복한 이유, 산업의 변화 트랜드등을 소개하면서 일하는 방식이 반뀌어야 함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바뀐  산업의 경쟁방식이 무엇이면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하는지를 설명해 줍니다. 그리고 자신이 어떤 분야에 강점이 있는지를  생각해서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장점분야를 통해서 1인 기업의 퍼스널 브랜드화가 필요하다는 부분을 강조하고 있다. 이렇게 퍼스널 브랜드화된 1인 기업이 성공하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살펴보면서 새로운 시대의 새로운 생존법을 chapter1을 통해서 확인 할수 있습니다.

 

 

 

chapter2.퍼스널 브랜딩, 1인 기업이 가야 할 길에서는 지금의 시대가  브랜드 시대이기 때문에 퍼스널 브랜딩이 무엇인지에 대한 이해와 함께 자신이 누구인지를 알아야 한다고 마합니다. 그리고 꿈과 목표의 중요성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목표는 1인 기업의 출발점이자 나침반의 역할을 해주게 됩니다. 그리고 1인기업 성공을 위해서 취미생활과 같이 일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가 되어야 성공 할수 있음을 설명하고 자신의 강점과 가치관에 근거한 퍼스널 활동을 할것을 요구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 글을 어떻게 쓸 것인가? 나의 시간을 어떻게 구분해서 사용할 것인가? 와 같은 1인 기업인이 가져야 할 태도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그리고 1인기업 퍼스널 브랜드를 완성하기 위한 네가지 비법을 공개하고 있는데요 비즈니스 매너, 외형적인 모습, 업무에 대한 몰입등  퍼스널 브랜드 완성의 비법을 다루고 있으니 주의 깊게 읽고 자신에게 접목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한 chapter가 아닐까 생각되어 집니다.

 

 

 

chapter3. 소셜 미디어, 1인 기업이 가진 숨겨진 무기에서는 소셜 미디어가 1인기업 성공에 얼마나 중요한 요소인지 설명하면서 소셜 미디어를 통한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드 만드는 방법과 콘텐츠를 이용한 틈새시장 공략방법, 소셜 미디어를 통한 마케팅 가치, 1인 기업 퍼스널 브랜드화를 위한 검색의 중요성과  소셜 미디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등을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또 SNS다루기 실전 전략을 통해서 블로그의 이해와 블로그 활용법 이외에 유튜브, 페이스북의 활용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특성에 맞는 활용법들을 소개해 주고 있는데요 이러한 소셜 미디어 활동이 1인 기업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1인 기업의 퍼스널 브랜딩 온라인 평가와 소셜 미디어를 통한 브랜딩 효과 측정 내역등을 통해서 확인 할 수있는 방법을 설명해 주고 있는데요 1인 기업 및 개인 창업에 대한 막연함이 있던 분들과 생각은 했지만 답답함을 해결하지 못했던 분들에게 시원한 냉수와 같은 역할을 해줄수 있는 내용들이 가득한 책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창조경제시대 삶의 방식도 과거와 너무나 많이 달라진 지금의 시점에서 아무런 정보가 없이 세상가운데로 내몰리는 가장들은  상실감도 크겠지만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피가 마르는 나날을 보내야 할수도 있는데요 그런 만약에 발생할지 모르는 불행을 막기 위해서라도 제2의 인생을 위한 준비를 해야 하는데요  1인기업 실무 지침서에서 코칭해준 내용들을 곰곰히 잘 생각해 보시고 자신에게 맡는 한가지를 선택해서 지금부터라도 차근 차근히 준비해 나가시면 앞으로의 미래가 어둡지 많은 않을꺼 같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정말 유익하고 좋은 책인거 같아서 추천해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