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재테크도서추천,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길벗-우용표, 한충희 지음)

 

오랜만에 추천도서 한권 올립니다.  2013년 한해를 마무리하고 2014년 새해를 맞이 하는 각오가 새롭고 마음가짐도 궂게 먹어 보는데요 나이를 한살 더 먹고나니 미래에 대한 불안감도 또한 더 커진거 같습니다. 벌어 들이는 수입은 뻔한데 들어가는 돈은 많고 식구도 또 새롭게 늘어나게 되는데 무언가 대책이 필요 하지 않을까 고민하던 중에 손에 잡은 재테크 서적 한권입니다. 아직 마흔살은 아니지만 이제 멀지 안은 나이라 제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마흔살이 되기 이전에 미리 재테크 준비를 해두면 남들보다 좀더 빨리 결실을 볼수 있지 않을까도 생각이 됩니다. 물론 20대초 중반부터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이제야 재테크를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막상 재테크를 생각하더라도 재테크에 대한 기본 지식 또는 상식이 없기 때문에 무엇을 해야 좋을지 막막할때가 만은거 같습니다. 그렇다고 남들이 한다고 덩달아 따라하다가는 그나마 유지되는 생활도 엉망이 되어 버릴수 있으니 재테크라는 것은 신중에 또 신중을 기해야 하는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항상 궁굼한것이 있을때 선택하는 검색이라는 기능을 한번 이용해 봤습니다.

 

 

 

제가 자주이용하는 네이버에다가 재테크라는 세글자를 검색해 봤습니다. 뭐... 재테크와 관련된 수많은 고수들의 강의와 블로그, 싸이트 등이 검색이 되었는데요  혼자서 차근히 곱씹으면서 공부하는데 책만큼 좋은 것은 없다고 평상시 생각하는 사람인지라 추천 도서를 찾아 보았습니다.

 

 

 

재테크와 관련된 서적이 총 3권이 검색이 되었는데요 저렴한 가격부터 고가의 서적으로 나열이 되어있는가 봅니다. 제가 선택한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이 세번째에 검색이 됩니다. 서두에 말씀 드렸지만 이제 멀지 않아 마흔이 될꺼기 때문에 가장 공감이 되는 책 제목이기도 해서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을 선택했는데요 도서 평점도 9.0으로 좋은 편이고 책을 읽고 리뷰를 작성한 사람도 10건이 넘네요 책의 내용이 그만큼 알차다는 것이겠죠??  여기서 잠깐 재테크면 재테크지 재테크 상식은 무얼까? 갑자기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상식 사전을 검색 보았습니다.

 

 

 

이번에도 제가 자주 사용하는 네선생에 상식사전이라 검색어를 집어 넣고 검색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궁굼했는데요  이번에도 역시 상식사전과 관련된 추천도서를 찾은 것이 저의 목표입니다.

 

 

 

이번 검색에도 역시나 마흔살재테크 상식사전이 3번째에 검색이 되었습니다. 재테크 검색과 상식사전 검색에 모두 검색이 되는 양질의 도서임이 다시 한번 검증이 되었네요  한가지 새로운 사실을 인지하게 된것은 예전에는 상식하면 시사 또는 역사, 사회과학등의  다양한 지식을 머릿속에 넣고 다니는 것을 말하는줄 알았는데 어느세 재테크가 상식이 되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제 재태크는  특별한 사람만이 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해야 하는 상식적인 일이 되어 버렸다는 것입니다. 아쁠사~ 저는 이제야 그 사실을 알게 된거죠 남들은 상식처럼 알고 있는 사실을 저는 왜?? 이제야 알게 된 것일까요? 바로 관심의 차이였던게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아니면 바쁘다는 핑계로 주변을 둘러보지 않았던 무지함이 그 원인 이었을수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른때라는 말이 있듯이 이제라도 부지런히 상식을 넓히고  재산도 늘려 보도록 노력해 봐야 겠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검증해본 마흔살재테크 상식사전 이제 본격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확인해 볼까요??

 

우용표
기업체 임직원 대상 직무능력, 재테크 교육업체인 더 코칭 & 컴퍼니의 대표이다. 서강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LG전자와 LG디스플레이에서의 짜릿한 직장 생활을 거쳐 현재 기업체 임직원대상 직무능력, 재테크 교육업체인 ‘더 코칭 & 컴퍼니’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IFP(종합자산관리사), 변액보험판매관리사. 월급쟁이로 살아오다 재무설계 전문가로 변신한 그는, 대한민국 월급쟁이가 어떻게 하면 월급만으로 부자가 될 수 있는지 고민해 왔다. 10년 조금 넘는 조직생활을 통해 내공을 제대로 쌓았으며 온몸으로 체득한 좀비 부하와 최강 부하의 특장점을 바탕으로 활발한 저술 및 강의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신입사원 상식사전』,『월급쟁이 재테크 상식사전』,『72 마법의 법칙 복리』,『토지보상 200% 활용법』,『절대 배신하지 않는 돈의 습관』등이 있다. KBS 라디오에 고정 출연하면서 직장 생활의 처세술을 전파하기도 하였으며 M25, 코스모폴리탄 등의 젊은 층을 위한 잡지에 칼럼을 기고하고 있다. 또한 뒤늦게 공부에 재미를 붙여, 건국대학교 부동산 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후 현재 한성대학교 경제부동산학과에서 박사과정을 밟고 있다.

한충희
고려대학교 응용통계학과 87학번으로 누리텔레콤 기획팀장을 역임했다. 뜻한 바가 있어 펀드투자상담사, 증권투자상담사, AFPK(개인종합재무설계사)를 취득하고, 서울대학교 은퇴설계과정을 수료 후 지난 10여 년간 외국계 생명보험사 부지점장, 주택문화연구소 수석연구원 및 재테크퇴직하우스 대표로 활동했다. KBS와 부동산TV 등 각종 재테크 방송과 삼성, 현대, LG 등 기업체 강연을 통해 올바른 은퇴 준비와 지금 당장 실천할 수 있는 재테크 방법을 전파하고 있다.

 

먼저 마흔살재테크 상식사전의 지은이 우용표, 한충희 저자의 소개입니다. 재테크와 관련한 많은 책들과 강연을 수행해온 믿을수 있는 전문가들이 지은 책이라는 사실을 지은이들의 경력사항을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으실꺼 같습니다.

 

 

 

 

 

 

 

 

마흔살 재테크 상식사전은 재테크의 시작부터 총 여섯마당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위에 목차를 살펴보시면 준비마당에서는 마흔, 이제 시작이다, 첫째마당은 인생의 5대 자금을 준비라하, 둘째마당은 마흔살의 전공과목! 금융, 셋째마당은 마흔살의 뜨거운 감자! 부동산, 넷째마당은 우리가족의 안전벨트!보험, 다섯째마당은 자력갱생의 노후, 연금이 답이다!. 여섯째마당은 이제 세테크가 필요한 나이!세금 등의 여섯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재테크와 관련해서 알아야될 상식들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고 있습니다.

 

 

 

 

만흔살 재테크 상식사전 이 한권의 책을 읽고  나면  예적금, 펀드, 주식은 물론, 보험, 연금, 세금 그리고 연말정산까지 완벽하게 이해를 하실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되는데요 이제 연말정산 시즌인데 이런 상식을 미리 빠삭하게 알고 있다면 좀더 많은 세금환급을 받아 지갑을 두둑하게 만들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아직까지 저처럼 재테크에 관심이 없으셨던분, 재테크를 하고 싶지만 기본적인 상식이 없으셨던 분들을 위해서 마흔살 재테크 상식 사전을 강력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