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추천도서

추천도서, 이현정 지음,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쉽게배우는 경매 노하우!!

 

요즘 경매에 관련 도서가 시중에 많이 나오는거 같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경매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것이겠죠?? 저역시 지난번  홍창현 경메전문가가 지었던 "3대가 잘먹고 잘사는 부자경매"라는 책을 읽고 서평을 올린적이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 드릴려고 하는 이현정씨가 지은 "나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한다. "라는 책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일단 제목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구요~ 돈이 없어도 경매를 하는 노하우를 배울수 있을꺼 같은 그런 느낌이 들잖아요?? 그 뿐아니라  경매를 시작하고 3년만에 21채의 집주인이된 이현정씨의 생생한 경매 이야기를 책한 권으로 살펴 볼수 있다는 기대감에 한페이지 한페이지 집중해서 읽게 되더군요~

 

 

 

지은이 이현정씨가 살아온 이야기와 경매를 시작하게 된배경 그리고 21채의 집을 갖기까지의 짧은 자기소개가 정리된 첫페이지를 읽는 것 만으로도 내가 금새 경매의 고수가 될수 있을것만 같은 희망이 싹트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냐하면 경매를 전공한 사람이 아닌 평범한 가정주부가 3년이라는 시간동안 경매의 고수가 되었을 뿐만 아니라  21채의 집을 가진 부동산 재벌이 되었다는 것은 누구나 노력하면 나도 부자가 도리수 있을꺼 같다는 의미이기도 하기 때문이죠^^

 

 

 

 

책을 읽어 나가기에 앞서 이책이 어떤 흐름으로 내용을 전개해 나갈 것인지 한문에 흘터볼수 있는 목차를 살펴보는 것은 가장 기본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목차를 보니 이책이 단순한 지식으로 씌여진 책이 아닌 경험이 가득담긴 책이라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내가 경매에 대해서 궁굼해 했던 질문들을 던지고 그에 맞는 경험담을 들려주는 전개가 정말 이책이 재미 있을꺼 같다고 생각이 들었는데요~ 실제로 책을 읽고나서 마치 제가 지은이와 함께 경매를 하러 다녀온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네요~

 



 

 

책을 펼치고나서 한동안 뒷통수를 맞은듯 나를 멍하게 만들 글귀인데요~ 하루종일 일만하는 사람은 돈 벌 시간이 없다. 딱 지금의 나의 모습을 설명하는 그런 문구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을 벌고자 일을 하지만 정작 돈을 벌고 있다는 느낌이 들지 않을 만큼 항상 부족하다는 느낌이 들고 아무리 노력해도 지금의 생활이 바뀔꺼 같이 느껴지지 않을땐~ 답답함 마저 느껴지는 저의 삶을 한 줄로 설명한듯한 글이었는데요~ 아마도 지은이 이현정씨도 처음에 저런 느낌이 있었기 때문에 이 글귀를 책속에 인용한게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의 내용을 살펴보면 정만 간단 명료하면서 내가 궁굼해 하는 모든 내용이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가 되어 있었는데요~ 단편적으로 위에 표를 보시면  경매를 어떻게 진행하면 되는지 도식화 되실꺼라 생각이 됩니다. 각 순서의 세부적인 부분에 대한 살만 붙이면 나도 경매 고수가 될수 있을꺼 같다는 느낌이 들더라구요~

 

 

 

 

책의 내용중에는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지은이가 직접 경매를 통해서 낙찰받았던 사례를 보여주면서  투자포인트와 어려웠던점, 그리고 어려움을 해결했던 경험담을 들려주면서~ 내가 경매에 참여했을때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고 어떤 투자포인트를 찾아야 하는지 쉽게 이해를 시켜주고 있습니다.

 

 

 

지은이가 경매의 고수가 되기까지 얼마나 노력했는지 알수 있는 지은이의 노트필기인데요~ 정말 빼곡히 경매 물건에 대한 정리를 해두었네요~ 만약 내가 경매를 위해서 시장 조사를 해야 한다고 했을때 나도 저렇게까지 할수 있을까 생각해 보았는데요~ 글세요~ 그러지 못할꺼 같다는 생각이 들었는데요~ 지은이가 전하는 노하우의 핵심이 바로 이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었는습니다.

 

 

 

내가 원하는 내용 찾았습니다. 바로 요런 현실적인 내용이죠^^ 내가 1억짜리 집을 낙찰받았을깨 얼마나 비용이 필요한가? 경매 전문 서적에는 이런 내용은 별로 않나오더라구요~ 아무튼 이해하기 쉽게 정리된 지은이의 경험이~ 너무도 쉽게 이해가 되고~ 저에게 많은 도움이 되는거 같습니다. 책의 전반적인 내용을 읽고 나니 나도 경매에 도전해 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경매를 해보려고 생각중이신 분들은 이책을 읽어 보시면 제가 무슨 말을 하고자 하시는지 이해가 가실꺼 같습니다.

 

 

 

 

지은이가 주부 였어서 그런지 요런 좋은 부록도 덤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굿옥션 15일 무료이용권과 초간단 셀프 인테리어 부록도 함께 들어 있으니 정말 좋은거 같습니다.  어렵게만 생각되었던 경매가  나도 경매를 해볼까?? 하는 마음이 들게할 정도로 정말 재미있게 쓰여진 책인거 같아서 추천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