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눈뜨고 빼앗기는 우리땅 이어도, 정부도 영토가 아니라고 발표?? 이러다가 독도도 뺏기겠다!!

 

[사진출처:  뉴스 화면캡쳐]

 

중국이 일방적으로  우리나라 영토인 이어도를 중국의 방공식별구역에 포함시켰는데요~ 우리 정부의 발표 내용이 참으로 실망스럽습니다. 중국의 팽창주의 야욕이 보이는 이번 사태에 대해서 정부하 취한 행동은 이어도는 우리가 이미 실효지배 하고 있기 때문에  이어도를 이용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다면서~ 이어도는 영토가 아니라는 공식 발표를 했네요~ 영토가 아닌 수중암초이고 그 위에다가 우리나라가 해양 과학기지를 건설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중국의 방공식별구역에 포함되도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하는데~ 이걸 어떻게 받아 들여야 할지 어이가 없네요~~ 차라리 그냥 우리 나라가 힘이 없어서 싸워봐야 질께 뻔하니까 억울하지만 그냥 중국에 넘겨줘야 할꺼 같다고 국민들에게 이해를 구하는게 어땠을까 생각이 듭니다.

 

 

 

[사진출처: 뉴스 화면캡쳐]

 

실제로 이어도 상공에서 중국, 일본 , 한국의 3국 공군전투기가 전투를 치루게 되는 상황이 발생되었을때 우리나라는 단 5분도 못버티고 다시 본토로 돌아와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연료가 바닥나서 바다에 추락해 버리게 되기 때문입니다. 중국은 13대의 공중급유기가 있고 일본도 4대의 공중급유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24시간 공중전이 가능한데~ 정작 우리 영토인 이어도를 지켜야 하는 우리 공군은 단 5분도 못버틴다니 이래서야 국토 방위가 되겠습니까?

 

 

 

[사진출처: 뉴스 화면캡쳐]

 

우리나라가 보유하고 있는 주력 전투기인 KF-16전투기는 작전에 투입해서 5분, F-15K전투기는 20분 작전투입이 가능한 상황이라고 하는데요~ 공중급유기를 도입하면 그나마 80분정도 공중 작전이 가능해 진다고 합니다. 이건 뭐 싸워보나 마나 100전 100패의 결과이니 정부도 이어도를 눈뜨고 빼앗겨도 대책이 없는거죠~ 지금 중국은 이미 이어도 상공을 중국의 방공식별구역에 포함 시켰는데~ 우리나라는 지금의 공중작전 능력 보강을 위해서 2019년까지 공중급유기 4대를 구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꼴이네요~

 



 

[사진출처: 뉴스 화면캡쳐]

 

이어도가 암초이기 때문에 영토에 포함되지 않는다는 정부의 논리가 맞다고 치더라도 국제법상 국제적 경제배타수역(EEZ) 에 따르면  200해리 영역이 중복되는 경우 그 중간선을 채택하는 것이 원칙이기 때문에 우리나라 제주마라도와 중국의 퉁다오섬의 경제배타수역 중간지점을 따질 경우 우리나라의 경제배타수역에 포함되고~ 그 상공또한 우리의 방공식별구역에 포함되는 것이 맞지 중국의 방공식별구역이 아님에도 정부는 중국의 방공식별구역에 포함외 되어도 문제가 없다는 식의 논리는 말도 않되는 소리입니다.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국토방위를 위한 국민들의 지지를 요청해도 현찮을 판에~ 정부에서 먼저 영토가 아니라고 발표해 버리고~ 정말 한심 합니다.

 

 

[사진출처: 뉴스 화면캡쳐]

 

일본 놈들은 대외적으로 독도가 자기들 땅이라고 떠들고 있고, 독도를 자신들의 섬이라고 광고도 하고 홍보동영상도 유포하고 있는데~ 우리정부는  우리가 독도를 실효지배하고 있으니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말하고 있을수 있나요??  이러다가는 정부가 언젠가 또 언론에 독도는 그냥  바다위에 떠있는 돌섬이지 우리 영토가 아니라고 발표하는 날이 올까봐 두렵습니다. 좀더 책임감 있게 이번 사태를 대처해 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리고 국민들 보다 정부가 좀더 적극적으로 국토방위를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줬으면 좋겠습니다. 독도가 개인 땅도 아니고 국토의 일부인데~ 어떻게 국민과 개인들이 더 독도 수호를 위해서 목소리를 높이고 정부는 엉터리 동영상을 만들어 국제적 망신만 당하고 있나요??  나라가 힘이 없으면 힘있는 다른  나라에라도 도움을 요청해서 이렇게 눈뜨고 우리 영토를 뺏기는 일이 없게 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다른나라에 힘 빌리지 않고 스스로 국토 방위할 힘도좀 기릅시다.  세금이 더 필요하면 더 걷으세요~ 쓸데없는데 세금 낭비 말고 국방비를 더 쓰시던가여?? 멀쩡한 도로 팠다 묻었다 반복하면서 세금 낭비 말구요~ 제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