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28회 사라진 14분-여대생 캠퍼스 추락 미스터리, 대학교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 조명하나??

오늘 밤 방송 예정인 그것이 알고싶다.1028회는  대학교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를 다룬다고 합니다.  얼마나 심각한 상황이면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이  이 문제를 다뤘을까하는 생각을 해보게 됩니다.  제가 대학교 다닐때 선후배간  군기잡기 문화는 어떠 했는가?  다시금 생각해 보게되고  정말 이런 군기잡기 문화가 대학생활에 꼭 필요한 것인지? 고민을 해보게 되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1028회의 제목은 사라진 14분- 여대생 캠퍼스 추락 미스터리인데요  한 대학교에서 벌어진 여대생의 추락사건을 취재하면서  대학가에 만연해 있는 군기문화를 다룬다고 하는데요  군대도 아닌 지성의 요람이라 할수 있는 대학에서 군기가 왠말일까요?  대학 캠퍼스에서 벌어진 여대생 추락사건과 대학교 군기잡기 문화에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그 충격적인 실태를 그것이 알고 싶다를 통해서 확인 할수 있을꺼 같습니다.

 



 

 

각 대학마다 전통이라는 이름하에 이뤄지는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는 예로부터 있어왔던거 같습니다.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군사정권도 아니고 문민 정권이 들어선지 십수년이 지난 최근에도 대학가의 심각한 군기잡기 문화가  사회적인 문제가 되어버린 지금의 현실이 씁쓸하기만 하네요  분단 국가라는 현실 속에서  남자들은 의무적으로 군대를 다녀와야 하고  군대에 가서  위계질서를 강요 당하다가 사회에 나온  선배들은  신입생들이  군대 후임병처럼 말을 잘 듣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신입생 군기잡기 문화가 시작되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사라져야할 악습이 전통이라는 이름으로 지속되어 오고 있는  현 상황을  돌아보고  잘못된 대학의 군기잡기 문화가 사라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https://youtu.be/csaMwqVFCR0

신입생 군기잡기 '다나까' 90도 인사 강요...대학이야 군대야?

 

위에 동영상은 유튜브에 대학교 군기라고 검색을 하면 나오는  동영상입니다.  위에 동영상 이외에도 대학교 내에서 벌어지고 있는 잘못된 군기잡기 문화와 관련된 뉴스와  일반 동영상들이 많이 검색이 되어지네요  그만큼  대학의 군기잡기 문화가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보여지는데요  그것이 알고 싶다 제작진은 이번 방송을 통해서 우리사회에 뿌리깊게 자리잡고 있는 군기잡기 문화의 현주소를 되돌알 본다고 하는데요  대학생들이 이번 방송을 많이 시청해서  대학교내에서 군기잡기 문화가 뿌리 뽑힐수 있도록 각자가  노력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