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와 지지난주는 2015WBSC프리미어 12 야구 경기 중계방송으로 인해서 그것이 알고싶다가 2주나 결방을 했었는데요  이번주에 드디어  그것이 알고싶다. 1009회 침묵의 살인자 - 죽음의 연기는 누가피웠나?가 방송이 될꺼 같습니다.  사실 저는 야구 중계보다도  그것이 알고싶다의 1009회 방송이 더 중요한 방송이 아니었나 생각이 되어집니다.  이번주에 방송될 1009회 방송내용이 참 무거우면서도 그 진실규명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다들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에 대해서 들어 보셨을꺼라 생각이 됩니다.  아주 오래전에 뉴스에서 방송을 했기 때문에 어렴풋이 기억을 하지만 정확히 무슨 내용인지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은  수백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아주 심각한 사건임에도 불구하고 피해자는 있지만  피해자들에게 사죄하고 이들에게 보상을 해줄 가해자가 없는게 지금의 현실입니다.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은 아직도 가습기 살균제의 피해로 심각한 고통을 당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어느 누구도 관심을 갖어주지 않고 있네요 심지어 정부에서 조차도 이 사건의 해결을 위해 발벗고 나서는 사람은 없는듯 보입니다.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가 처음 발생한 것은 지난 2004년이었는데요 그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더니 2011년 서울시내의 한 병원에서 급성호흡부전증으로 임산부 환자들이 있따라 입원 또는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하는데요  이들의 공통점은 바로 원인불명의 폐손상 증상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2011년 5월 첫 사망자가 발생했고 검사 결과 직접 관련있는 유행성 병원체는 발견되지 았았습니다.  이후 지속적으로 사망자가 발생하고 폐질환을 호소하는 환자가 발생하자 보건당국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가습기 살균제가 원인미상의 폐손상 사망의 위험요인으로 추정된다는 발표를 했고  이후 국내에서  가습기 살균제는 판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부 물티슈에서 가습기 살균제에서 사용되는 물질이 발견되면서 한때 큰 논란이 되었습니다.  관련 내용은  포스팅 내용을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http://koras.tistory.com/381가습기 살균제 물질 포함 물티슈)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으로 수많은 어린아이와 산모들이 원인미상의 폐질환으로 사망했고 보건 당국이 가습기 살균제에 포함된 물질로 인해서 폐질환이 발생되는 것으로 추정했지만 가습기 살균제 제조업체들은 이 내용을 인정하지 않았고 누구도 책임지지 않는 이상한 사건이 되어 버렸습니다. 피해자는 있지만 책임을 지려는 가해자는 없는 이상한 사건??  가습기 살균제 제조사들은 단순히 판매를 중단하는 것으로  사건이 조용해져 버렸으니 얼마나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을까요?

 

 

 

가습기 살균제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은 아직도 고통속에 힘겨워 하고 있지만  이제 주위 사람들은 그들을 외면하고 있는지도 모르겠습니다. 내일이 아니니까? 저 사람들은 왜? 허구한날 시위만 하는거지? 거참 시끄럽네  이런 시선으로 바라보도 있는건 아닐까요?  정부에서 해결해 주지 않으니 스스로  문제를 바로잡고 해결하려는 피해자 가족들에게 작은 관심을 기울여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내가족 내자녀가 원인 모를 폐질환에 걸려서 죽었어도 똑같이 행동하지는 않을꺼라 생각합니다.  오늘밤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이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의 진실을 규명한다고 하니 모두들 본방 사수하시고  이게 얼마나 심각한 사건이며  피해자 가족들이 얼마나 힘겨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지 확인해 보시고  이들의 아픔을 나눠 갖었으면 좋겠습니다.  혼자서는 할수 없는 싸움이지만 우리국민들이 함께하면  바꿀수 있지 않을까요?  힘들고 어려운 사람을 혼자 내버려 두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언제고 나역시 혼자가 될수 있기 때문입니다.

 

      핫이슈  |  2015.11.28 01:24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