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인천 신세계백화점,백화점 직원 무릎 꿇고 사죄? 아직도 이런 정신나간 갑질 고객이 있네요..ㅠ.ㅠ

인천 신세계 백화점에서 지난 16일  한 고객이 백화점 직원 2명을 무릎 꿇리고 훈계하는 동영상이 유튜브에 올라오면서 백화점 갑질 논란이 일어나고 있네요  아직도 이런 정신 나간 고객이 있다니 참으로 기가 막힙니다.  백화점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무슨 죄인이고 하인입니까? 무슨 엄청난 잘못을 했길래 사람을 무릎꿇리고 한시간을 넘게 훈계를 했을까요?

 

 

 

백화점 갑질 논란 동영상은  지난 16일 오후 인천 신세계 백화점의 한 귀금속 매장에서  한 젊은 여성 고객이 백화점 점원 2명을 무릎꿇리고  훈계를 하고 있는 것을 또 다른 고객이 촬영해 온라인에 올리면서  일파만파  논란이 커지고 있습니다. 아마도 조금 시간이 지나면 아마도 이 갑질 여성의 신상이  파헤쳐져서 온라인에 떠돌고 있게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 여성은  7~8년전 타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의 무상수리 여부를 놓고 직원들과 실랑이를 벌였고 결국 본사에서 AS처리를 해주기로 결정 했음에도 매장을 찾아와서 직원들을 무릎 꿇리고 한시간 넘게 훈게를 했다고 합니다.  이 여성이 7~8년전에 구입한 이 귀금속은 20만원 상당의 귀금속이었고  AS기간이 지났기 때문에 본사 규정에 따라 AS 비용 80%를 고객이 부담해야 한다는 설명을한 직원들에게 서비스 태도를 문제 삼아 이렇게 했다는 것인데요   백화점 측은  이 무릎꿇은 두 직원이 빨리 문제를 해결하고자 스스로 무릎을 꿇은거 같다고 변명을 하고 있네요   직원들이  고객 앞에서 이렇게 쩔쩔매며  무릎을 꿇을수 박에 없는 구조를 만든게 바로 백화점 인데 말이죠

 



 

 

갑질 논란 여성은 나이도 얼마 먹지 않은 젊은 여성이었다고 하는데요 호주머니에 한손을 찔러 넣고 직원들을 향해서 반말을 찍찍 날리고 있네요  이 매장에서 구입한 것도 아니고 타 매장에서 구입한 제품을 가지고 엉뚱한 곳에 가서 분풀이 하고 있습니다.  백화점 고객 갑질에 피해를 당한 두 여직원은  정신적 충격으로 17일 이후 출근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고작 20만원짜리 귀금속 AS문제로 새파랗게 젊은 여자에게 한시간 넘게 무릎꿇고 훈계를 들었으니  자존감에 심각한 상처를 받았을꺼 같습니다. 사람낳고 돈낳지 돈낳고 사람난거 아닌데  뭐 얼마나 돈이 많다고 이렇게 난리를 피운건지? 이 여성 고객도 똘끼 충만하거나 가정교육을 개판으로 받은 여성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런 뉴스, 이런 기사를 읽을때 마다  우리 사회가 정말 건강한 사회가 아닌거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백화점들도 고객에 대한 서비스도 중요 하겠지만  매장에서 일하는 직원들의 인권도 좀 신경써야 하지 않을까요? 이런일이 계속 터지면 누가 백화점에서 일하고 싶을까요? 직원들 개개인에 대한 서비스 평가를 하고 점수가 나쁘면 교육도 시키고 고객과 문제가 생기면 매장을 퇴점 시키는 백화점 갑질 때문에 매장 직원들이 울며 겨자먹기로 고객들에게 이렇게 무차별 적으로 피해를 당하는건 아닐까요?  고객도 중요하지만 직원은 더 중요한 내부의 고객이지 않습니까?  갑질 고객도 문제이지만  갑질 고객에 무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이상한 규정들은 이제라도 뜯어 고춰줬으면 좋겠습니다.

 

 

 

인천 신세계백화점 갑질동영상(https://youtu.be/q71GSJoJ5H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