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1004회,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사건 재조명, 죽어야 사는 남자 조희팔 그는 지금 어디있나?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1004회는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 사건을 재조명 한다고 합니다.  조희팔이 누구이면 조희팔 사건이 누구인지 모르는 분들도 많을꺼 같습니다. 관심의 차이이긴 하겠지만  조희팔 사건으로 인한 피해자만 대략 4만명이 넘는다고 하니까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1004회에 대한 시청률이 장난이 아니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조희팔 사건으로 아픔을 경험한 사람들은 아마도 이 사건을 관심있게 지켜볼꺼 같기 때문입니다.

 

 

 

단군이래 최대의 다단계 사기피해 사건을 일으킨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은 1957년3월15일 생으로  올해 나이가 58세 정도 되었겠네요  경북영천 출신으로 알려져 있고 그를 기억하는 사람들에게 조희팔은 역사상 사상 최대규모의 피라미드(다단계) 사기범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에 대한 신상정보는 네선생에게 물어보면  자세하게 나와있네요 (조희팔 신상:https://ko.wikipedia.org/wiki/%EC%A1%B0%ED%9D%AC%ED%8C%94) 위키피아 백과사전에 나와있는 조희팔의 신상정보를 보면  조희팔 사건의 대략적인 내용도 나와있습니다.  조희팔이 남긴 말중에 MB정권에서는 자신을 잡지 못한다고 큰소리치고 다녔다는 내용이 있네요  검찰과 경찰의 유착의혹도 많았던 조희팔 사건, 그를 비호하고 있는 썩은 권력층이 얼마나 많을지는 않봐도 알꺼 같습니다.



 

 

 

과거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2009년에 조희팔 사건을 다뤘던 방송내용 동영상 입니다. 조희팔 사건으로 인해서 피해를 당한 사람들이 다시금 다단계에 빠져서 또 다시 피해를 보는 어처구니 없는 상황도 담겨져 있네요  아무튼 조희팔이란 인물이 정말 대단한 사기꾼인거 같기는 합니다.  동영상 내용을 보면 SMK도 등장하네요  저도 군대 제대하고 대학교 아는 동생이 아르바이트가 필요하지 않느냐 한번 와봐라 해서 찾아갔던 바로 그 다단계회사가  다단계 계보의  사관학교로 나오네요  저도 그때 그냥 거기를 벗어나지 않았다면 다단계 피해자에 속해 있었을지도 모르겠다 생각하니 아찔합니다.

 

 

  https://youtu.be/jn-mdi_04q8


 

희대의 사기꾼 조희팔은 그런데 이미 중국에서 사망한 것으로 국내 언론에서 보도된바 있는데요 왜 다시 이사건이 재조명 되고 있는 것일까요? 바로 조희팔의 사망이 조작되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고  조희팔 사망보도 이후에도 조희팔을 목격했다는 제보가 끊이지 않고 있기 때문입니다.  조희팔 그는 정말 죽었을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조희팔 사건을 취재하면서 중국현지에 범죄심리 전문가 표창원 박사와 함께 조희팔 사망사건에 대한 의혹을 조사했다고 하는데요  조희팔 사망 서류와  그의 장례식 동영상 조작등 여러 의혹들을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오늘 밤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 조희팔의 생사 여부를 밝혀 줄지 궁굼해 집니다.

 

https://youtu.be/z_CCRB-6jqA

 

조희팔 그의 죽음을 믿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그를 목격했다는 사람들이 많은 것도 있지만  그가 사망했다는 증거인 사망증에는 현지 경찰의 서명이 빠져 있었고 장례식 동영상도 조작된 흔적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의 사망 사실을 확인하기 위해 그의 화장한 뼈를 국내에 가져와 DNA검사를 진행한 결과 감식 불가라는 결과만 나왔습니다.  화장을 했기 때문에 높은 열로 인해서 DNA감정을 할수 없는 상태가 되었다는 것인데요  그가 사망했다는 것을 증명해 주는 사망증과  장례식 동영상에 심각한 의혹이 재기 되면서 그의 죽음에 대한 의혹은 더욱 미궁속으로 빠져 들고 있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그것이 알고싶다. 1004회 예고편에서 마침내 풀어낸 조희팔 미스터리라는  영상을 내보냈는데요  조희팔 사망에 대한 의혹이 오늘밤 밝혀질꺼 같습니다.  조희팔 그로 인해서 피해를 당한 수많은 사람들을 위해서라도 어서 그를 체포해 국내로 송환하고 그에게 돈받아 쳐먹은  사람들도 모두다 잡아서 법앞에 심판을 받도록 해야 할꺼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