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특집,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 3부작 그것이 알고싶다 1002회, 반칙의 공모자들!!!

그것이 알고싶다 1002회는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 특집 3부작- 대한민국의 정의를 묻는다의 마지막 편으로 반칙의 공모자들이라는 제목으로 방송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특집 1부  담장위를 걷는 특권이라는 제목으로  대한한공 전 부사장인 조현아씨의 구치소내 특혜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었고  그것이 알고싶다 1000회 특집 2부에서는 VIP의 비밀 메뉴얼이라는 제목으로 효성그룹 조현준 부사장이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방송하면서 조현준 부사장이  유령직원 채용 및  보석사업, 아트펀드 운영등을 통해서 비자금을 조성했다는 의혹을 방송하면서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방송이후 후폭풍을 견딜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겄었는데요 이번엔  부유층의 특혜와  비자금보다 더 강력한 정치권을  뒤흔들 폭탄을 준비한거 같습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방송미리보기 캡쳐]

 

대한민국에 정의를 묻다 3부작 마지막장의 뚜껑이 열리기 직전입니다.  바로 정치인들의 검은돈과 관련된 내용을 다룰 예정이라서  더욱 관심이 가네요 그리고 그것이 알고싶다 PD를 비롯해 방송을 내보내는 SBS방송측이 대단해 보입니다.  대기업 부유층의 낮뜨거운 특권의식과  특혜제공, 그리고 비자금 문제를 폭로한 것도 대단한 용기가 필요했을 텐데  정치권의 뒷돈(정치자금)을 다루는 내용의 방송을 내보낸 다는 것은 정말 용기가 필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방송미리보기 캡쳐]

 

대한민국의 정치인들이  청렴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길을 가는 사람 열명을 세워 묻는다면 아무도 그렇다고 확신있게 대답할수 있는 사람은 없을꺼 같습니다.  우리나라 국민들의 의식 밑바닥에는 기본적으로 정치인들이 자신들의 권력을 이용해 누군가에게 특혜를 제공하고 그 댓가로 검은 뒷돈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도 이런 검은 뒷거래가 들어나 의원직을 상실하고 구속되는 정치인들도 많이 있었으니까요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방송미리보기 캡쳐]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들은 오랜 기간에 걸쳐서  전현직 정치인과 고위직 공무원들과  함께 일하면서 그들이 금품수수나 청탁을 받고 뒷돈을  받는 현장을 목격한 사람들을 찾았고  35명이 넘는 목격자와 증인들을 찾아 냈다고 합니다. 그리고  더 나아가서 은밀한 거래 내용이 담긴 녹취 파일 뿐만아니라 검은 돈을 주고 받은 정치인들의 실명과 금액까지 적힌 비밀수첩을 입수 했다고 하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1002회 방송에서  비밀수첩에 적힌 정치인들의 실명이 공개 될지 궁굼해 집니다.

 



 

[사진출처:SBS그것이 알고싶다 방송미리보기 캡쳐]

 

과연 이번주 방송은 정상적으로 방송이 되어 질수 있을까요? 아니면  보이지 않는 정치 세력에 의해서 방송이 난도질 당하고 알맹이 없는 껍질만 방송이 되어지진 않을까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확보한 녹취파일과 비밀수첩이 공개된다면  아마도 상당수의 유력정치인들이 정치적 타격을 입을 것이라 생각이 되는데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은 과연 판도라의 상자인  녹취록과 비밀수첩을 방송을 통해서 국민들에게 공개할수 있을지 오늘밤 방송을 기대해 봅니다.  그리고  1000회 특집으로 제작된 대한민국에 정의가 있는지 마지막 회를 통해서 점검해 보고 싶네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이 하고 있는 일은 마치 계란으로 바위 치기를 하고 있는것 처럼 보이긴 하지만  계속해서 이런 문제들을 다루게 된다면 언젠가는 대한민국 사회도 조금씩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 보면서 그것이 알고싶다 1002회 관련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