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Korea Black Friday), 블랙프라이데이 얼마나쌀까? 블랙프라이데이 일정, 블랙프라이데이 참여업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율등 모든걸 알아 봅시다!!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는  미국에서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11월의 마지막 금요일날로 미국의 전통적인 쇼핑시즌을 알리는 시작점이자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세일은 연중 최대 세일이 진행되기 때문에 미국 본토 사람들 뿐만 아니라 해외에 수많은 직구족들이 관심을 갖는 날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그런데  대한민국에서 때아닌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가 열릴꺼라는 소식이네요

 

 

 

정부가 세월호 침몰 사고 이후부터 국내에 크고작은 사건 사고들과  최근에 발생한  메르스 사태로 국내 내수 시장이 심각한 침체의 늪에 빠지자 유통사들과  손잡고 내수 진작을 위해 올해 10월 2주간에 걸쳐  대규모 할인 행사를 기획했다고 합니다. 이름하여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를 벤치마킹한 것이라고 할수 있는데 실제로 미국에서는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기간에  미국 연간 소비의 20%가 발생한다고 하니 정말 어마 어마한 경제효과가 있다고 볼수 있는데요 과연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도 이런 효과를 발생 시킬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에는  백화점 71개, 대형마트 398개, 편의점 2만5천400개와 전국 200여개 전통시장, 그리고 온라인 쇼핑몰과 프랜차이즈 가맹점들이 대거 할인행사에 참여한다고 하니 그야 말로 한국에서 유례를 찾아 볼수 없는 엄청난 할인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니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릴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국내 소비자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가 홍보되어  외국에서의 주문도 많이 발행해야  국내 내수경기가 활기를 찾는데 도움이 될꺼 같은데요  소문난 잔치에 먹을게 없다라는 속담처럼 그냥 형식적인 판촉행사로 그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유통사에서 1+1행사니 초특가 행사니  광고를 해놓고 막상은  소비자가를 올려서   원래 판매가액에 소비자가 속아서 구매하게 만드는 경우도 많이 있어왔기에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 기간에는  최대 50~70% 할인된 금액에 제품을 구입할수 있고  카드사는 이 기간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를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품목에 따라서 차이는 있겠지만  정말 갖고 싶었던 상품이 있었다면 이기간에 장만 하시면 정말 저렴하게 구입할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는 이 기간에 혼수를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꺼 같습니다.  한가지 걱정 되는 것은  이 기간 무분별하게  카드를 사용해서 가계 부채만 더 커지고  이게 다시금 경기 활성화를 가로 막는 악재로 작용하지 않을까 걱정이 되네요   저렴한 가격에 물건을 사는 것도 좋겠지만  합리적인 소비를 하도록 권장해야 할거 같습니다.  그렇지 않으며 카드 결제일에  본인도 감당 않되는 카드값 청구서에  심장마비 걸릴수도 있습니다.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이 참여 업체별 할인 내용입니다.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해당 유통업체의 홈페이지나 DM등을 통해서 확인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대략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이 시작은  빠른 업체가 9월25일부터 시작해서  늦게까지 진행하는 업체가 10월31일까지 진행하네요  쇼핑에 참고하세요   아무튼  이번 한국판 블랙프라이데이[BLACK FRIDAY]가 국내 경기 회복의 신호탄이 될수 있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국내 경기가 살아나야  취업난도 해소가 되고  여러가지 국내 문제들도 좀 숨통이 트이지 않을까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