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취업 면접에 떨어져서 홧김에 지나가던 20대 여성 묻지마 폭행? 50만원 벌금형 이게 최선입니까?

어제는 자동차 트렁크 살인 사건 용의자  김일곤 공개수배가 핫이슈였는데요 내일 기사에서는 아마도 묻지마 폭행이 핫이슈 키워드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되어집니다.  지나가던 20대 여성을 무차별한 20대 남성, 그가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폭행한 이유는 바로 취업 면접에서 연거푸 떨어진데 대한 분풀이할 대상이 필요 했기 때문이라고 하는데  이런 인성을 가진 사람이 취업해서 사회 생활은 제대로 했을지 의문이 듭니다.

 

 

[사진출처: TV조선 뉴스 캡쳐]

 

이번 사건은 대학교 졸업후 취업 면접에서 계속 떨어지게 되면서  그 분노를 참지 못하고 지나가던 20대 여성 A씨를  수차례 폭행한 사건으로  지난 5월14일  서울 중구 충무로 역에서 발생한 사건이었는데요  벌써 몇개월이 지난 사건이 다시  이슈가 된 것은 이 묻지마 폭행사건의 판결 결과 때문이건 같습니다.   정모씨의 묻지마 폭행으로 폭행당한 여성A씨는 눈밑에 약 1CM 정도 찢어지는 상처를 입었는데요   법원은 이 사건의 가해자인 정모씨에게  벌금 50만원을 선고 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 TV조선 뉴스 캡쳐]

 

취업에 실패한다는 이유로 묻지마 폭행을 저지른 정모씨가  최초 벌금 100만원에 약식 기소되었지만 피해자와 합의하여 벌금 50만원을 선고 받았다고 합니다.  뭐 취업준비생 이었기 때문에  주머니 사정이 않좋았을 테고  폭행을 가한 여성을 찾아가  눈물어린 사정을 했는지는 모르겠는데요   자신의 분노를 조절하지 못하고  타인에게 묻지마 폭행을 저지르는 사람을 사회에 그냥 방치해 둔다면  더큰 사건 사고가 발생되지 않을까 걱정이 됩니다. 해마다 이런 묻지마 폭행과 묻지마 살인 사건이 증가하는 추세인데요  우리 사회가 불균형 사회가 되어 가고있고 이로 인한 사회적 약자와 소외 계층의 불만이 이런 폭력이라는 극단적인 형태로 표출되고 있는건 아닌지도 다시 한번 생각해 봐야 할꺼 같습니다. 끝으로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  취업하고 나면 더 힘든 일들 많은데  분노 조절 못해서 묻지마 폭행 저지를  인성을 가진 사람이라면 애초에 취업을 하지 말고 개인 사업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그게 개인에게도  맞는거 같구요 취업도 어렵지만  사회생활도 쉬운게 아닙니다....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