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1박2일 속초여행 후기 2편[속초 맛집, 속초 먹거리, 속초중앙시장 맛집 추천!!]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1박2일 속초여행 후기 2편을 올려 봅니다.  스파펜션에서 스파를 즐기고 저녁을 먹을 시간이 다가와서  저녁을 무얼먹을까 고민도 하고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열심히 맛집 검색도 해보았는데요  저와 같은 블로거들이 작성한 맛집들 관련 포스팅은 많지만  정작  돈을 받고서 포스팅을 해준거 같은 느낌이 너무 들어서 블로그에서 추천하는 맛집들은 모두다 패스했습니다. 그래서  맛집 찾아 다니느라 힘빼기보다는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서 시장도 구경하고 맛있는게 있으면 사다가 펜션에 와서 먹기로 하고 펜션을 나섰습니다. 제가 머물었던 씨스파펜션에서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까지는 약 5~6km정도 되었는데요  지금부터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어떤 먹거리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번 속초 여행을 통해서 확실하게 알게된 속초의 명물 세가지를 위에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는데요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시면 위에서 보시는 맛있기로 소문난 속초의 세가지 음식을 맛보실수 있습니다.  속초 하면 일단 닭강정으로 유명하죠? 만석닭강정이 대표적인데요~ 이번에 속초에 가보니  시장안에 있던 만석닭강정이  시장 공영주차장 쪽으로 만석닭강정 2호점을 오픈했더군요~ 예전에  만석닭강정을 사다가 먹어본 기억에는 그렇게 맛있다는 생각은 않들었는데 그래도 소문이 많이 나서 그런지 사업이 날로 날로 번창해서  2호점까지 오픈했네요~ 또 다른 유명한 음식이 바로 씨앗호떡이라고 하는데요  시장안에 씨앗 호떡찝이 여러군데 있으니 정말 맛있는 호떡집이 어디인지 눈을 크게뜨시고 잘 찾아 보셔야 합니다.  그리고 사진에 아래 좌측에 있는 오징어순대도 유명하다고 해서 한번 사먹어 봤는데요  우리 아내는 맛있다고 하는데 저는 음... 조금 실망하긴 했는데 그래도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의 삼대 명물이라고 하니 꼭 한번 맛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의 입구 사진입니다.  개인적으로 속초 여행하시면서 속초중앙시장은 한번쯤 꼭 돌아보시길 바랍니다. 먹을 것도 많고 볼것도 많아요^^ 시장도 잘 정돈되어 있어서 지저분하다는 느낌이 들지 않아서 좋습니다.

 

 

 

 

시장 초입에서 부터 좌우측으로 각종 먹거리들과 건어물 판매상들이 다닥다닥 붙어서 손님들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가족들 또는 연인들이  시장 안으로 구경가는 모습도 보이고   시장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들도 많더군요 저역시 카메라들고 여기저기 사진찍기에 여념이 없었는데요  정작 찍어온 사진들은  이렇게 엉망진창이네요...ㅠ.ㅠ

 

 

 

 

시장으로 걸어 들어간지 얼마되지 않아서 코끝을 자극하는 고소한 기름냄새가 나서 찾아가 보니 바로 속초의 명물중 첫번째인 씨앗호떡집이네요  이 집이 KBS,MBC외 다수의 방송국에서 촬영해간 호떡 달인의 집인가 봅니다.  현수막에  방송국 프로그램 명이 여러개 훈장처럼  씌여져 있네요  암튼 오방호떡,씨앗호떡,수수호떡 세가지 종류중 무얼 먹어봐야 고민하다가 씨앗 호떡과 수수호떡을 먹었는데요  반죽이 쫄깃하고 잘구워져 고소함과 달콤함까지 정말 맛있더군요 가격은 한개에 천원씩 주고 먹었던거 같은데 오방호떡은 세개에 천원인가 보네요..^^;;

 



 

 

 

사진에서 보시는 메뉴가 무언지는 한눈에 알아보시겠죠? 바로 회오리 감자입니다. 감자를 어떻게 저런 모양으로 만들어서 튀길까 참 신기했는데요  사장님이 손수 노릿노릿하게 튀겨낸 감자 냄새가 침샘을 작극했지만  일단  속초 3대명물이 아닌관계로 여기는 패스했습니다.

 

 

 

 

회오리감자를 파는 가게 옆쪽에서는 설악산단풍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경주에가면 경주빵이 유명하듯이  속초에 가면 설악산단풍빵이  유명한가 봅니다.  20개입이 12,000원에 판매되고 있는걸 보니 개당 단가는 600원정도 하는거 같은데  단풍빵맛이 어떤지는 사먹어 보지 않아서 모르겠네요^^  경주빵이랑 맛이 비슷하지 않을까  상상해 봅니다.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 안쪽으로 좀더 깊숙히 들어가 보니  관광객들이 앉아서 쉴수 있는 쉼터가 있었는데요  관광객들이 의자에 앉아서 무언가를 먹고 있고 그 앞쪽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는걸 보고 뭔가 가까이가서 봤더니 또다른 씨앗오떡집이었습니다. 남포동 원조 숭기 찹쌀 씨앗호떡집인데요  이집에 1박2일 멤버들이 왔다갔었나 봅니다. 간판에 1박2일 방송 출연한 집이라 나와있네요  호떡을 시장 초입에서 먹었지만 궁굼증을 참지 못하고 또 하나 사서 맛보고 속까지 해부해 보았습니다. 씨앗이 듬뿍들어 있는 것이 시장 초입에 있던 호떡집과 그 맛의 차이가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우리 아내는 시장 초입에있는 할머니 호떡집 호떡이 더 맛있다고 하더군요 제가 볼때 비쥬얼은 이집 호떡이 더 먹음직 스러워 보이는데 말이죠^^

 

 

 

남포동 원조 숭기 찹쌀 씨앗호떡집 바로 옆에서는  아이스크림 붕어빵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사진에서 보시는 초대형 붕어빵의 입속에다가 달달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을 듬뿍담아서  판매하더군요  무더운 여름에 먹으면 딱좋은 별미가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근데  맛을 못봤네요...ㅠ.ㅠ 다음에 기회가 되면 맛보러 다시한번 가봐야 겠습니다.

 



 

 

 

시장 안쪽으로 좀더 들어가 보니 속초마늘떡볶이 집이 있었는데요  마늘떡볶이 시식을 할수 있게 해줘서 먹어 보고  너무 맛있어서  사진에서 보시는 마늘떡볶이 포장팩을 두팩에 만원주고 사왔네요 집에와서 주말에 해먹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네이버에서 속초마늘떡볶이라고 검색하면 나온다고 하는데요  많이 유명한가 봅니다.  암튼 요건  정말 강추 상품입니다. 떡볶이 맛이 정말 끝내줘요^^

 

 

 

 

 

 

 

드디어 시장 안쪽에서 발견한 닭강정집~ 중앙닭강정과 만석닭강정이  속초 시장에서 가장 핫플레이스가 아닐까 싶은데요 과거 만석닭강정이 제일 유명했지만 중앙닭강정이 생활의 달인에 출연하면서 달인 닭강정으로 유명세를 타면서  최근에는 만석닭강정보다 중앙닭강정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믿거나 말거나한 소문이 있네요  저도  앞집사는 동생이 만석닭강정보다 달인 닭강정이 더 맛있다고 추천해주어서 이번에는 만석닭강정이 아닌 중앙 달인 닭강정을 사다가 숙소에서 먹어 봤는데요  제가 먹어봐도 만석닭강정보다 중앙 닭강정이 더 나은거 같았습니다.   저 중앙 닭강정이랑 아무런 관련이 없는 사람임을 먼저 밝히구요  맛은 주관적인것이니 만석닭강정이 더 맛있다고 느끼셨던 분들은 욕하지 마세요^^

 

 

 

 

그밖에 먹거리로 꼬마김밥집도 있었네요  음료와 꼬마김밥을 판매하는 가게인데요 꼬마김밥 종류가 정말 다양하죠? 맛도 좋았습니다. 자신의 식성대로 골라 먹을수 있고  종류대로 전부 맛보고 싶은 충동이 들게 만들기도 했지만  시장안에 다른 것들도 맛보기 위해서 참았습니다.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에는 먹을 꺼리들어 정말 다양하고 많아서  눈으로 보는 즐거움도 컸던거 같습니다. 제 위장이 특대형이었다면 아마도 시장에 있는 모든 먹거리들을 먹어보고 왔을텐데 아쉽네요   메밀김치전병과  메밀만두, 카레만두등 정말 다양한 종류의 만두도 있네요  한번 드셔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위에서 보시는 것이 바로 속초 3대명물중 하나인 오징어순대입니다.  사실 위에 오징어순대 만드시는 아주머니가  속초시장 3대명물이 바로 씨앗호떡, 닭강정 그리고 오징어순대라고 알려주신 장본인 이십니다.  뭐... 시장에서 장사 하시는 분이 그렇다고 하니 관광객인 저는 그냥 그렇게 믿는게 속편하겠죠? 아무튼 말발좋은 아주머니 때문에 오징어 순대로 한마리 노릿노릿 튀겨서? 숙소에 가져가 먹었습니다.

 

 

 

 

오징어순대가 만들어지는 동안 주변을 둘러보니 새우튀김이 먹음직 스럽게 튀겨져 전시가 되어 있는 매장을 발견했습니다.  어떻게 튀겼길래 새우튀김이 이렇게 맛있어 보일까 싶을 정도였는데요 좁은 가게 안에는 사람들이 가득차서 맛있는 새우튀김을 열심히 먹고 있더군요~ 가게 안으로 비집고 들어갈수 없어서 그냥 눈요기만 하고 말았습니다.

 

 

 

 

 

저녁식사 대용으로 먹을 닭강정과  오징어순대를 사가지고 다시 시장입구로 돌아 나오다가 씨앗호떡을 판매하는 할머니 가게 맞은 편에 있는 고로케집을 그냥 지나치지 못하고  고로케를 사먹고 말았습니다.  호박고로케와 치즈고로케인데요 가격이 개당 1500원이나 하는 비싼 고로케인데요 맛은 있네요^^   속초에 여행갔다고 맛집 검색해서  찾아가느라 고생하지 마시고 저 처럼 속초중앙시장(속초관광수산시장)에 가셔서 이것 저것 맛보시면 배를 채워 보시는 것도 여행의 또다른 재미가 아닐까 싶습니다.  먹거리 소개하다가 밤이 깊어 버렸네요  내일 출근을 위해서  오늘은 여기까지 하구요~ 다음 편에는 속초여행  아가와 함께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