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성완종 경남기업 전회장 자살 후폭풍!! 성완종 메모, 성완종 리스트 속 명단 누구??

자원외교 비리 수사를 받다가 스스로 자살을 선택한 경남기업 전회장인 성완종 회장의 시신 바지 주머니에서 금품수수 정치인의 명단이 적혀있는 메모가 발견되면서 정치권에 큰 파장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이 죽음을 선택하면서  혼자서 죽는것이 억울해서  의도적으로  금품수수 정치인의 명단이 적힌 메모를 적어 놓고 자살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메모속의 정치인 명단이 공개되면서 큰 파장이 일어날 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성완종 그는 누구인가? 성완종 경남기업 전 회장은  기업인이었고 또 정치인(국회의원)이었습니다.  기업인으로써는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 처럼 자수성가형 기업인으로 신문배달을 비롯한 허드렛일부터 시작해서 큰 기업을 일으킨  기업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2012년에  제19대 국회의원에 당선되어 국회의원으로도 활동을 했었는데요  이명박 전 대통령 시절 자원외교 비리 의혹과 관련하여 검찰의 조사를 받다가 지난 4월9일 유서를 써놓고 집을 나와 북한산 형제봉 부근 300M지점에서 목을 메어 스스로 목숨을 끊었습니다.   그는 존경 받는 기업인이었습니다. 그가 사망하기 직전까지 2만5천여명에게 300억원이라는 장학금을 주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을꺼 같습니다. 나라의 인재가될 사람들에게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사람이었는데  정치계에 발을 잘못 들여 놓으면서 자원외교 비리의혹으로 조사까지 받다가 결국 비참한 죽음을 맞이 하게되었네요  그가 죽음으로써 자신의 결백을 주장하겠다고 했는데  오히려 그의 죽음이 그의 결백을 부정하는 결과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하지만 그가 죽으면서 바지 주머니에 남긴 메모는 그가 가진 재역이나 다른 능력으로도 맞설수 없는 어떤 권력 앞에 마지막 항거를 하기위한 행동이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듭니다. 현정권의 실세라 불리는 사람들의  이름이 거론된  금품수수 메모, 밀명 성완종 리스트가 발견되면서  자원외교 비리 문제는 정치권에 핵폭탄이 되고 말았는데요  성완종 리스트에 나와 있는 정치인들은 누구일까요?

 

 

 

성완종 전 경남기업 회장의 메모 또는 성완종 리스트에는  이름과 직책 그리고  금품 제공액등이 표기되어 있는데요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전 비서실장 그밖에 유정복 인천시장,  홍문종 새누리당 의원, 홍준표 경남도지사, 부산시장, 이병기 청와대 현 비서실장, 이완구 국무총리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전 정치권의 실세와 현 정치권의 실세들의 이름이 포함되어 있는데  대통령 최측근인  청와대 비서실장 이름이 들어 있는 것으로 봐서 이 비자금이 어디로 흘러 들어갔을지는 두말하면 입만 아플거 같습니다.  뭐... 비서실장들이 혼자서 꿀꺽 했을지도 모르지만  그건 좀 순진한 생각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비단  이런 비자금 제공이 성완종 경남기업 전회장만 제공했을꺼라고 생각하진 않습니다. 단지 밝혀지지 않을 뿐이죠~

 



 

 

죽은자는 말이 없다는 말이 맞는 말이죠?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허태열 비서실장을 비롯해 성완종 리스트에 이름이 거론된 모든 사람들은 이 메모가 날조된 것이며 허황된 내용이라고 입을 모아 주장하고 있습니다.  어디까지난 죽은 사람이 주장하는 것이지  밝혀진게 없다는 거겠죠?? 그냥 모르세로 일관하면  혐의 입증이 되지 않는한  어찌할 방법이 없을 테니까요  이미 성완종 회장느 망인이 되어버린 상태이고 말이죠 그리고 전 현직대통령의 최측근들이 이런 어려움에 빠져있을때  또 한번 조작이 시작될께 뻔합니다.  왜냐 하면 이들의  끝을 파고 들면 이들보다 더 큰 사람이 다칠수 있기 때문에  이런건 조용히 끝내려고 할꺼라 생각이 됩니다. 뭐.. 여론을 잠재우는 방법은 많이 있잖아요??  연예인 열애 또는 대형 사건사고  그런 것들이 꼭 이런 정치적 이슈가 나올때 마다 온라인을 비롯한 각종 언론매체를 뒤덮어서 정치에 관심을 가질 틈을 주질 않으니까요~ 아무튼  이번 성완종 경남기업 전회장의 자원외교 비리 조사와  자살, 그리고 성완종 리스트를 보면서 아직도 우리 나라는 정치 후진국이라는 생각이 들면서 씁쓸해지네요 검찰이 과연 성완종 회장의 리스트를 가지고  문제의 정치인들을 법정에 세울수 있을지도 의문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