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5 AFC아시안컵 결승, 대한민국VS호주, 승리는 누가 차지할까? 결승전 경기일정!!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끌고 있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2015AFC 아시안컵에서 27년만에 결승에 진출한 사실을 모두 알고 계시죠? 바로 대망의 결승전 경기가 오늘 오후 6시에 벌어지게 되는데요 어느때 보다도 국민들의 응원과 격려가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2015AFC 아시안컵 대회에서 무실점으로 결승까지 올라간 대한민국 대표팀은 이번 경기를 통해서 안정된 수비와 공격력을 보여주면서  축구팬들의 우승기대치를 한껏 높여놨는데요 과연 오늘은 어떤 경기를 보여 줄지 기대가 큽니다.

 

 

 

대한민국과 호주의 전력을 비교해 보면 FIFA랭킹은 대한민국이 69위로  100위인 호주보다 31위정도 앞서고 있는데요 잘 아시겠지만 FIFA랭킹이 높다고해서 경기력이 월등히 뛰어난것은 아닙니다.  공은 둥글고 어디로 튈지 모르기 때문인데요  대한민국과 호주와의 역대 전적을 비교해 보면  대한민국은 호주를 상대로 25전 7승 10무 8패로  호주에게 한번 승리를 더 내주었네요  아시안컵에서의  최고성적을 비교해 보면 대한민국은  1956년과 1960년 두차례 우승을 차지한 성적이 있고 호주는 최고 성적인 2011년 2위를 차지한 적이 있습니다.  울리 슈틸리케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과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이끄는 호주 대표팀의 경기에서 과연  누가 아시아의 맹주를 차지하게 될지 벌써부터  경기가 기다려 지네요

 



 

 

2015AFC아시안컵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입니다.  감독, 울리 슈틸리케, 코치 김봉수, 박건하, 신태용, 카룰로스 아르무아, 공격수에는  이근호, 이정협, 조영철이 출전하고  미드필더에는 구자철, 기성용, 김민우, 남태희, 손홍민, 이명주, 이청용, 한교원, 한국영이 출전합니다.  수비수에는 곽태휘, 김영권, 김주영, 김진수, 김창수, 박주호, 장현수, 차두리가 출전하고 골기퍼는 김승규, 김진현, 정성룡이 출전하는데요  선발 출전 명단은 아직 공개가 되지 않았습니다.

 

 

 

한국과 호주의 결승전 경기는 1월31일 토요일 바로 오늘 오후 6시에  MBC와 SBS방송국에서 TV중계를 하구요 인터넷 중계로는 아프리카TV와 네이버스포츠를 통해서 보실수 있습니다.  오늘은  삼삼오오 대형TV가 설치된 술집이나  영화관 같은데 모여서 함께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을 응원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네요  오늘 대한민국이 꼭 우승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화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