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 발언 논란!! 당신의 생각은 어떻습니까?

 

2015년 새해 첫날  이명박 전 대통령 4대강 사업에 대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4대강 사업에 대한 이명박 대통령의 어떤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는 것일까요??  이명박 전 대통령은  자신의 재임시절 추진했던 4대강 사업에 대한 야권의 비판과 관련하여  4대강사업은 역대 정권에서  많은 돈을 들여 정비하려고 했지만 못했던 것을 해낸 것이니 조금더 지켜봐야 한다고 합니다.  새누리당 당지도부 의원들이 새해첫날 인사차 이명박 대통령을 찾아간 자리에서 이런 발언을 했음이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4대강 사업에 대한 평가는 많이 엇갈리는거 같습니다. 하지만  확실한 것은 4대강 사업이  성공적이라고 볼수 없는 문제들이 지금도 계속해서 발생하고 있다는  거입니다.  아래 4대강사업 관련 논란이 되고 있던 내용들에 대한 포스팅을 올려 봅니다.

 

http://koras.tistory.com/764

http://koras.tistory.com/778 

http://koras.tistory.com/777

 

이명박 대통령은 4대강 사업에 대한 여론의 평가에 대해서는 별로 신경쓰지 않는 것 같아보입니다.

자신의 공적은 높이 평가하면서 이전 대통령에 대해서 깍아 내리는 모양세도 별로 좋아 보이지는 않습니다.  이명박 대통령은  김대중 전 대통령 시절에는 약 43조 규모, 노무현 전 대통령 시절에는 약 87조원 규모의 홍수대책 예산을 들였지만 홍수방지에 실패했지만 자신은 20조원을 들여 4대강 사업을 성공 시켰다는 식의 발언을 한 것인데요  결과가 어떻든 앞선 역대 대통령들의 공적을 깍아 내리면서 자신을  자랑해 보이는 모양세는 썩 좋아보이지 않습니다.



 

 

 

이런 이명박 전 대통령의 4대강 사업 발언관련 논란은 핫토픽키워드 뿐만 아니라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에도 올라오기 까지 했습니다.   4대강 사업의 성공여부는  아직 판단하기 이르고  조금더 시간이 지난후에 평가해야 한다는 이명박 전 대통령의 발언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해마다 4대강 사업 부실공사로 인한 보수 비용 및 유지비용으로 엄청난 액수의 국민 혈세가 들어가고 있는데요  4대강 사업의 성공효과는 과연 언제 볼수 있다는 것인가요?  건설업계에서 근무했던 경력이 있는 이명박 전 대통령은  육상 공사는 하자보수가 5년이지만  물 공사는 하자보수 기간이 10년이라고 말했다고 하는데요  공사를 제대로 해서 하자보수가 없도록 해야 하는게 정상적인게 아닌건가요?  10년이라는 기간동안 계속 하자보수 공사를 해야 하는 사업을 성공적인 사업이라고 봐야 하는 걸까요?  전직 대통령이 이런 사고방식을 갖고 있으니  지하철 공사로 도심 곳곳에 동공이 생기고, 배가 침몰하고하는 안전 불감증 관련 사고들이 계속 터져나오고 있는건 아닌지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