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전 부사장  조현아씨가 결국 수속 수감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일명 땅콩리턴, 땅콩회항으로 불리는 조현아 전 부사장의 이번 사건이 이렇게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논란이 될지 본인 스스로도 생각지 못했을 꺼라고 생각이 됩니다.   조현아 대한항공 부사장과 관련된 사건 내용은 아래 포스팅 내용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http://koras.tistory.com/971

☞http://koras.tistory.com/976

 

위에 사건 내용을 보면 그녀가 얼마나 특권 의식에 사로잡혀 살아온 사람이었는가 알수 있을꺼 같은데요  그런 그녀도 이번 사태가 사회적 논란으로 번지면서  결국 구속이라는 초유의 사태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사건을 덮으려던 노력이 오히려 그녀를 옥죄는 올무가 될지도 본인 스스로 몰랐을 것입니다.

 



 

 

재벌가의  자녀로 태어나서  고생이라고는 해본적도 없고, 항상 주변 사람들에게 떠받들려 살아 왔던 조현아 부사장은 오늘 밤부터 푹신하고 따뜻한 침대가 아닌 딱딱하고 차가운 구치소 바닥에서 잠을 자야 하는 신세가 되었는데요  본인 스스로도 큰 충격이 아닐까 생각이 됩니다.  조현아 전 부사장을 구속수사까지 해야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습니다. 재판부가 조현아 전 부사장을 구속수사하기로 결정한 이유는 이번 사건을 축소 은폐하려는  행동과 증거인멸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한거 같습니다. 함께 구속된 여상무도 역시  사건 초기부터 혐의 사실을 조직적으로 은폐하려는 시도가 있었던 점 등에 비추어볼 때 구속의 필요성이 인정되어 구속되었다고 하네요  이번 사건의 최종 선고가 어떻게 날지 정말 관심이 갑니다. 과연 조현아 전 부사장이  구속수사에 이어 징역형까지 선고 받게 될지  정말 궁굼해 집니다.  설령 징역형을 받지 않더라도 조현아 부사장에게는 정말 큰 인생공부가 되었을꺼 같네요  나보다 가난하다고, 나보다 지위가 낮다고, 나보다 배움이  적다고 무시하면 이렇게 큰코 다친다는걸 말이죠

      핫이슈  |  2014.12.31 00:57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