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 싶다. 963회, 에볼라의 습격, 공포는 어디에서 오는가? 대한민국 과연 에볼라바이러스 안전할까?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 963회는 전 세계를 공포에 빠뜨린 공포의 바이러스 에볼라와 관련해서 방송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공포의 본질과  대한민국 의료 체계가 이 공포의 바이러스에 맞서 국민의 안전을 확보 할수 있는가에 대한  진실을 밝힌다고 하는데요   전 세계적으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에볼라 바이러스의 진실과 치사율 90%의  치명적인  전염병인 에볼라에 대한 우리정부의 대책안이 무엇인지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시간이 될꺼 같습니다. 

 

 

 

치사율 90% 이상의 치명적인 바이러스 에볼라~ 아직 이렇다할 치료 신약개발이 되지 않은 지금의  상황에서 우리 대한민국은 에볼라 바이러스로 부터 과연 안전할까요?   지난번 제가 에볼라 바이러스의 발생 원인과 정부의 대책방안에 대해서 정리했던 포스팅 내용도 함께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 에볼라바이러스 관련 포스팅보기:  http://koras.tistory.com/828

 

 

 

공포의 바이러스 에볼라와 관련된  몇건의 동영상을 통해서 에볼라 바이러스가 얼마나 무서운 전염병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출처: AJU TV] 에볼라 바이러스, 치사율 90%에 피토하며 일주일 내 사망, 영상 보니…

 

[2014 년 기니 , 서부 아프리카에서 에볼라 바이러스 확산 ]

 

 

'

[에볼라 바이러스'의 오해와 진실 / YTN]

 

전 세계적으로 에볼라 바이러스의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유독 대한민국에서는 왜?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해 걱정하는 사람이 없어 보이는 걸까요? 과거 사스 중증 급성 호흡기 증후군 (severe acute respiratory syndrome) 가  774명의 사망자를 발생 시켰을 때도 대한민국에서는  이렇다할 사망자가  발생하지 않아서  한때 대한민국 사람들은 김치를 먹어서 사스에 강하다는 보도가 나가면서 김치 열풍이 일어 나기도 했었는데요  이번 에볼라 바이러스가 아직  한국땅에 상률을 하지 않아서 인지  에볼라 바이러스에 대한 공포가 아직 한국땅에는 없어 보입니다. 그렇다고해서  대한민국 이땅이 에볼라 바이러스 안전지대라고 할수 있을까요?  허루에도 수백, 수천명의 외국인 관광객들이 국내를 드나들고 있는데  공항에 설치된  에볼라 열감지 장치로만 에볼라 감염자의 출입국을 막을수 있을까요? 에볼라는 발병 직전까지 몇주간의 잠복기를 거치기 때문에 실제로 공항 검색을 통과하고난 이후에 발병하게 된다면  에볼라 바이러스의 국내 유입을 막을수 있는 방법은 없어 보이는데요  이런 현 상황에 정부는 어떤 대책을 마련하고 있는 걸까요?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우리들이 걱정하고 있는 이런 부분에 대해서 진실을 밝혀 줄지 기대해 봅니다.

 

그것이 알고 싶다. [963회] 에볼라의 습격, 공포는 어디에서 오는가,  방송내용 미리보기는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것이 알고싶다. 방송미리보기: http://program.sbs.co.kr/builder/endPage.do?pgm_id=00000010101&pgm_mnu_id=14825&pgm_build_id=3&contNo=&srs_id=220000399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