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개천절, 개천절 행사 및 교통통제, 개천절 연휴 날씨, 그밖에 행사 정보 총정리!!

 

개천절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개천절은 올해로 4,347번째라고 하는데요 세계 어느 민족을 통털어도 이렇게 오랬동안 한나라의 탄생을 기념하는 나라도 없을꺼 같습니다.  내일 많은 가정에서 태극기를 계양하겠죠?  이번 개천절은 금요일이기 때문에  주5일 근무를 하는 직장인들에게는  3일간의 연휴이기도 합니다. 때문에  개천절 연휴기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분들이 많을거 같은데요  그래서 개천절 연휴기간 날씨와 서울시내 행사 교통 통제내역등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개천절 연휴기간 제 18호 태풍 판폰이 일본 오키나와 방향으로  북상하고 있는 가운데 날씨가 어떨까? 궁굼하신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18호 태풍 판폰의 예상 경로는 4일 오후 9시쯤 일본 오키나와 동남동쪽 약 360km해상까지 이동할 것으로 보이고 6일에는 가고시마쪽으로 이동해서 제주도를 비롯한 남해안 일부 지역이 태풍의 간접 영향권에 든다고 하는데요 개천절인 내일은 전국적으로 날씨가 맑다고 하니 나들이 나가시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서울시내 행사 및 교통통제 일정, 교통통제 구간

개천절 연휴 시작과 함께  다체로운 행사들이 서울 시내 곳곳에서 진행되어 지게 되는데요 행사일정 및 교통통제 구간을 확인해 두시지 않으시면 도로에 갇혀서 연휴기간을 보내셔야 할수도 있으니 꼭  교통통제 구간과 시간을 확인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단  서울에서 진행되는 다체로운 행사들로는 제12회 국제평화 마라톤 대회가 10월3일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  세종로에서는  개천절 퍼레이드가 오전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될 예정이고 1시간이 지난후에는  강남대로에서 서초구 방향으로 기마퍼레이드 있을 예정입니다. 10월4일 토요일에는  2014 서울 세계불꽃축제가 여의도에서 펼쳐질 예정인데요  교통통제 뿐만 아니라  전철도 일부 정차구간을 정차하지 않고 통과하기 때문에 무정차 구간도 확인해 두셔야 할꺼 같습니다. 10월5일에는 세종대로 보행전용거리 행사가 진행되며  오후 1시부터 밤10시까지 세종대로에서 서울 시청방향으로 하이서울 페스티벌 2014 진행됩니다.  영동대로에서는 5일 자정부터 새벽 2시까지 2014 강남 한류페스티벌이 진행된다고 하는데요 한류페스티벌인 만큼 아이돌 그룹과 한류 스타들이 총출동해서  공연을 펼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밖에 지역에서도 같은 기간 안면도  백사장 대하축제가 진행되고, 매년 개최되는 자라섬 국제재즈페스티벌도  개천절 당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진주 남강유등 축제는 10월1일부터 시작해서 10월12일까지 진행된다고하니  남강에 띄우는 멋진 유등놀이는 감상해 보실 분들은 진주 남강유등축제를 찾아 보시는 것도 3일간의 연휴기간을 알차게 사용하실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이 되어 집니다.

 

 

 

연휴 첫날인 지금 시각 고속도로 교통상황입니다.  지금 현재는 모든 고속도로 소통이 월활한 것으로 표시되고 있는데요  날이 밝은 후에 교통상황은 어떨까요? 한국도로공사의 예상에 따르면  개천절 당일 고속도로 교통량은 441만대에 이를 것이라고 합니다. 이 수치는 작년 같은 날짜의 교통량 대비 4.2%가 높은 수치라고 하는데요  최대 예상 소요 시간을 보면 서울에서 대전까지는 약 4시간이 걸리고  서울에서 강릉까지는 7시간 40분이, 서울에서 부산까지는 7시간10분이 걸릴꺼라고 합니다. 교통대란을 피하시기 위해서는 가급적이면 국도를 이용하시거나 버스전용 차로를 이용하실수 있도록 대중교통을 이용해 여행을 하시는 것이 좋을꺼 같아 보입니다.

 

간단하게 개천절 축제들과 교통통제, 개천절 날씨등을 정리해 봤는데요  연휴기간 즐거운 여휴를 보내시는데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