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건강한 블로그 만들기 캠페인 렛츠그린 리뷰에 동참했습니다.

 

요즘 파워블로거를 지칭하며  업체에 물품을 요구하거나 식당에서 서비스등을 요구하다가 사회적으로 문제를 일으킨 블로거들이 많아 눈쌀이 찌푸려 질때가 많았는데요  건강한 블로거 문화 만들기 캠페인이 있어서 저도 함께 동참해 봤습니다. 블거거들 스스로가 건강한 블로거 문화를 만들어 가기위해 스스로 동참의 뜻을  밝히고  건강한 블로거가 되겠다는 약속을 하겠다는 약속입니다.

 

 

 

렛크그린리뷰는  블로거 광고주 그리고 켄텐츠 소비가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한 블로거 만들기 캠페인입니다. 블로거들 스스로가 불법적이고 상업적인 내용의 리뷰를 자제하고  업체로부터 제공받은 제품에 대한 스폰서를 공개해서 떳떳하고 투명한 글을 작성할뿐 아니라 고아고주 역시 불법적인 어뷰징을 통한 단기적인 마케팅 효과를 노리는 것을 지양하고  소비자들에게 정직하고 올바른 정보 제공을 통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수 있도록 해야 할것입니다. 그리고  컨텐츠 소비자들은 불법적인 내용을 담은 광고 포스팅을  보는 경우 신고하고 그린리뷰에 만들기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줄때 건강한 블로그 문화가 만들어 집니다.

 

 

 

건강한 블로거가 되기 위한 4가지 약속입니다. 기업이나 업체의 후원이 있을 경우 반드시 밝히겠습니다.  스스로에게 떳떳한 글을 쓰겠습니다. 나의 포스팅으로 인해 타인의 피해가 발행할 수 있는지 생각하겠습니다. 나의 저작권 만큼 타인이나 다른 회사의 저작권을 보호하게습니다.  위에 4가지 약속을 블로거들이 잘 지키게 된다면 건강한 블로거 문화가 만들어 질꺼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건강한 블로거 만들기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서 블로거의 약속을 작성하였습니다. 블로거 한사람 한사람이 스스로 깨끗한 블로거 문화를 만들기위해 동참한다면 더인상 블로거지니 뭐니 해서 블로거들을 욕하는 사람들이 사라지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렛츠 그린리뷰 건강한 블로거문화 만들기에 동참하는 블로거들이 블로그에 그린리뷰 위젯을 달아서 건강한 블로거 만들기 약속에 참여하고 있다는 것을  블로그 컨텐츠를 이용하는 분들이 확인 할수 있도록 해주면 그린리뷰 캠페인 동참 끝~ 글을 읽는 분들도 그린리뷰 위젯이 달린 글을 읽으시면 광고성 글이나 상업적 목절의 글을 피하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저 코라스도 렛츠그린 리뷰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좌측 하단에 위젯이 달려 있는거 보이시죠?? 저도 앞으로는 글을 쓸때 건강한 블로거 문화 만들기에 동참하고 있다는 사명감으로 신중하게 글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다른 블로거들 분중에도 렛츠 그린리뷰에 동참하시고 싶으시다면 http://kbba.co.kr/greenreview#btnCopy  함께 동참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