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인천 아시안게임야구 부끄러운 이유! 아시안게임 야구 군면제 재검토 필요해!

아시안게임야구를 보면서 이렇게 부끄러운 야구경기가 있었나 싶습니다. 다른 국가의 선수들은 아마추어 선수들인데 한국대표팀은 올스타를 선발하여 대결하고 있으니 이것참 웃지도 울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언론은 한국 선수들이 엄청 잘 하는 것인냥 포장을 합니다.





네 결론만 봐서는 한국이 가장 잘하는 거 맞고 압도적인 우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거의다 콜드게임으로 이겼을 정도로 막강한 화력과 투수진을 갖추고 있으니까요~


그럼 한국에 맞설 팀은 당연히 일본이 되어야겠지요~ 



하지만 일본도 적수가 안됩니다. 일본은 아마추어 선수팀이 출전했기 때문입니다. 아시안게임에 프로선수들이 출전하면 안된다는 규정은 없지만 통상 아시안게임은 프로선수들이 경기를 하는 곳이 아닙니다. 종목에 따라서는 프로선수가 주가 되기도 하지만 인기 스포츠의 경우에는 프로보다 아마추어 선수들의 실력을 겨루는 대회라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본도 프로선수가 아닌 아마추어 야구팀을 출전시킨 것입니다. 


이런 상황에 한국만 올스타 프로팀이 출전하여 아마추어 선수들을 상대로 힘자랑을 하고 있습니다.





중학교 선수들 두고 대학생이 와서 우리 잘하지 하는거와 뭐가 다를까요? 


아무튼 다 좋습니다. 각국의 전략이 다르니까요~~


그런데 아시안게임야구에서 금메달을 따면 선수 전원에게 군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뭐 대단하게 경기한것도 아닌데 군면제라는 특혜가 가당키라도 한가요? 우리는 너무 군면제 카드를 남발하는 경우가 많은데.. 상대 전력을 봤을때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군면제 카드는 어울리지 않는것 같습니다.



실력차가 너무 크니까 게임도 지루하고 아마추어 팀하고 뭐하나 싶습니다. 


선수들도 지금상황이 민망하지 않을까요? 


물론 군면제 카드가 있으니 선수들의 마음은 들떠있겠지만


이런 경기들을 봐야 하는 국민들은 조금 부끄럽다는 알아 줬으면 좋겠습니다.


선수들 고생하는거 압니다.



하지만 이렇게 군면제 카드를 남발하는건 보기 안좋으니 다시 재점검을 핲 필요가 있어 보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