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직구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그러다보니.. 관련 업계나 정부에서는 국내 소비를 위해 해외직구에 대한 피해 사례를 언급하며 조심하라고 하는데요~ 해외직구에 대해 정확하게만 알면 큰 피해는 없으니 조금만 주의를 기울이면 안전한 해외직구를 할 수 있습니다. 


해외직구 - 해외사이트를 직접 이용하라!





해외직구를 하는데 요즘 대행 사이트도 많이 생겼습니다. 해외직구는 말 그대로 직접 구입했을때 가치가 있는 것입니다. 대행 업체를 끼고 구입하면 그 가치는 떨어지게 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원데이 렌즈(아큐브, 쿠퍼비전) 같은 경우는 해외 직구시 국내 보다 최대 50%나 저렴합니다. 이걸 대행업체에 구입하면 30% 정도는 싸게 구입할 수 있으니 그나마 할인 했다고 볼 수 있지만 더 싸게 살 수 있는데 굳이 그럴 필요가 있나 싶습니다.


그리고 대행업체들은 돈이 모이면 그걸로 구입하기 때문에 위험부담이 있습니다. 돈앞에 욕심이 생긴다고 했지요~ 잘 팔다가 한순간에 좋은 제품을 저렴하게 올려 놓고 돈이 모인다고 생각해 보세요~ 그때 돈을 들고 튈 수도 있습니다.


즉, 대행업체는 조심하셔야 합니다. 해외직구는 해외사이트를 직접 이용하시는게 정답입니다.



해외직구 가격과 국내 가격을 비교하라!







해외직구의 단점은 배송기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전자제품의 경우는 아무래도 파손 위험이 있을수도 있습니다. 엄청 안전하게 보내기 때문에 그럴일은 없지만 만의 하나라도 그럴 위험이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건 맞습니다. 그런데 해외 직구 가격과 국내 가격의 차가 얼마 안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직구의 맹신에 빠져 무조건 해외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최소 10만원 이상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해외직구를 이용하는건 아무래도 손해입니다. 시간과 노력이 아깝잖아요~ 


해외직구에서 가장 매력적인 제품은?






가전 입니다. 국내 가전의 경우는 해외제품과 비교했을때 많게는 50% 까지 차이나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65인치 TV의 경우 안전보험까지 들고 구입해도 국내의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는 미국의 TV 가격이 원래 저렴하기 때문입니다. LG, 삼성에게는 손해이지만 대형 시장을 놓칠 수 없어서 고육지책으로 내놓은 가격입니다. 그러니 국내 제조사를 욕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우리는 싸게 구입하면 되는 것입니다.



해외직구의 대한 피해 사례?



해외직구에 대한 피해 사례로 배송 지연, 분실에 대한 악소문을 퍼트리는 언론사들이 있습니다. 해외직구는 당연히 배송이 늦습니다. 보통 10일을 넘어갑니다. 이걸 모르고 구매하는 사람들은 없는데 배송지연이라는 이상한 소문을 냅니다. 그리고 분실은 거의 없는 경우임에도 분실한다고 합니다. 아마존 같은 사이트에서 보낸 제품이 분실될 경우는 없습니다. 


다.. 국내 기업들이 소비자의 합리적인 구매를 막고 있는 것입니다.


언론의 조작 믿지 마시고 소신껏 구매하세요!! 


      핫이슈  |  2014.07.04 11:25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