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브라질 월드컵 D-DAY15일, 발목부상 김진수 울고, 박주호 웃고~ 국가대표팀 명단확정!!

세계인의 축제라 할수 있는 브라질 월드컵이 이제 D-DAY1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축구를 좋아하는 팬들은 이제 15일후에 밤잠을 설치면서 월드컵 경기를 시청하실꺼라 생각이 되어집니다. 어제 튀니지와의 최종 평가전에서 대한민국이 아쉽게도 1대0으로 패하면서  국민들에게 아쉬움을 남겨줬는데요  마지막까지  조직력과 체력을 최대한 끌어 올려서 본선 경기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월드컵구각대표팀 감독/코치/선수명단

 

 

위에 보시는 명단이 이번 브라질월드컵의 감독 및 코치진과 23명의 대한민국 태극전사의 명단입니다. 축구선수라면 누구나 가슴에 태극마크를 달고 올림픽이나 월드컵 경기에서  멋진 경기를 펼쳐 보는것이 평생의 꿈이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오늘 뉴스를 보니 엇갈린 운명의 선수들이 소개되고 있더군요 주인공은 바로 김진수 선수와 박주호 선수인데요  김진수 선수는  이번 브라질월드컵 국가대표 선수로 거의 확실시 되었지만 아쉽게도 브라질월드컵 최종엔트리 발표 이틀 전 열린 알비렉스 니가타와 시미즈S펄스와의 경기에서 발을 다쳤고 발목부상이 심해 월드컵경기 직전까지 완치가 어렵다는 판정을 받으면서 월드컵국가대표 선발에서 탈락하게 되었다고 하네요

 

#김진수,박주호 선수 이야기

 

 

만 21살의 젊은 축구선수인 김진수 선수가 얼마나 월드컵무대에서 뛰고 싶었을까요?  이틀후면 월드컵국가대표로 가슴에 태극마크를 달고 15일후에 전 세계인이 지켜보는 가운데 멋진 경기를 펼쳐 보일수 있다는 것을 꿈꿔왔던 김진수 선수에게는 너무나도 가혹한 시련이 찾아 온게 아닐까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아직 젊으니까  너무 깊은 좌절에 빠져서 지내지 말고 훌훌털고 일어나서  다음 월드컵때 국가대표로 뛸수 있는 준비를 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브라질월드컵이 개막하는 6월13일은 김진수 선수의 만 22번째 생일이라고 하는데요 힘들어 할 김진수 선수에게 주변에서 많은 위로와 격려를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김진수 선수의 발목 부상으로 인해서  대체선수로 발탁된 박주호 선수 입니다.  예부후보 엔트리에 포함되었지만 월드컵경기에서 뛸수 있는 기회가 없었을지 모르는 박주호 선수에게는 어쩌면 이번 대표팀 선발이 하늘이 그에게 준 기회가 아닐까? 생각되어 지는데요  김진수 선수 대타로 대표팀에 뒤늦게 합류하게 되었다는  부담감이 클수도 있겠지만  그런 부담감은 잊어버리고 정말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보여줌으로써 운이 좋아서 국가대표가 된것이 아니라 실력이 있어서 국가대표로 선발되었다는 것을 보여 줄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아무튼 브라질월드컵 경기가 시작되기 전부터 울고 웃는 선수들이 생겨나는데요~ 요즘같이 국각적으로 사건사고가 많고 온 국민들이 비통에 차있을때 월드컵에서 멋진 경기를 보여 주어서 온 국민들에게 기쁨과 웃음을 되찾아 주었으면 좋겠네요

 

 

#브라질월드컵 조편성 및  FIFA랭킹

 

 

브라질월드컵 축구경기 조 편성표 입니다. 우리나라는 H조에 편성되어있고 벨기에, 알제리, 러시아 등과 경기를 치루게 되어있는데요 벨기에는 FIFA랭킹 12위, 알제리는 FIFA랭킹 25위, 러시아는  FIFA랭킹 18위로 우리나라 보다 다들  FIFA랭킹이 높은데요 상대적으로 우리나라가 전력적으로 약세가 아닐까? 걱정이 되기도 하지만 공은 둥글고~ 우리나라가 지난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멋진 경기를 펼쳐줬던걸 기억하는 축구팬들이라면 이번에도 기적과 같은 멋진 경기를 보여주지 않을까?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날자) 및 시간

 

 

브라질월드컵 대한민국의 경기 일정표 입니다. 러시아와의 첫번째 경기는 6월18일 오전 7시에 쿠이아바 경기장에서 펼쳐지게 되는데요 이른 아침이라 다들 출근길에 스마트폰으로 축구경기 시청하시는 분들이 많을꺼 같습니다. 두번째 경기는 6월23일 새벽 4시에 알제리와 포르투 알레그레 경기장에서 진행이 되는데요 새벽 시간이라  밤잠을 설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H조 마지막 경기는 6월27일 새벽5시에 벨기에와 상파울루 경기장에서 진행하게 되는데요 H조 세경기의 경기 결과에 따라서 16강에 진출을 하게 될지 결정이 나게 되겠네요

 

#대한민국 국각대표팀 역대 성적

역대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의 월드컵 성적표입니다. 2002년에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달성한 이후에 2010년에 16강에 진출했던 대한민국이 이번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어떤 성적표를 기록하게 될지 기대가 되는데요~ 4강 진출 신화의 주역이었던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멋진 경기 기대해 봅니다. 위에서 언급 했던것과 같이  온  국민들에게 기쁨과 웃움을 되찾아 주는 축제의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