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선택2014 무한도전 온오프라인 투표결과는?? 무한도전 향후 10년간 이끌어갈 리더는 누구??

 

 

MBC 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이 오늘  선택2014, 무한도전의 향후 10년을 책임질 리더를 뽑는 투표를 진행했다는 소식은 이미 알고 계시죠? 지난주 방송에서  노홍철이 종합 선호도 조사에서  44%를 받아 1위를 차지하고, 유재석이 뒤를 이어 40%를 차지하면서 노홍철의 뒤를 따라가는 형국이 되었는데요 나머지 후보군중 정형돈이 7%, 정준하가4%, 박명수가 3%, 하하가2%의 선호도 결과를 받으면서 후보단일화를 추진했고 박명수는 유재석을 지지한다고 했다가 토론회에서 유재석이 준비한 몰래카메라에 기분이 상해서 유재석 지지를  철회하고 노홍철을 지지하는 분위기로 바뀌었던거 방송을 보신 분들은 아실꺼 같은데요  정준하의 4% 와 하하의 2%를 합쳐서  정형돈을 단일후보로 내세웠는데요 정형돈은 최후 공약발표에서 지지자들의 호호응을 크게 이끌어 내지 못했는데요~ 세 후보들의 최후 공약발표 시간은 서로를 비난하는  모습으로 현재의 정치판을 풍자하는 듯이 보였는데요 오늘 실제로 오프라인과 온라인 투표를 진행했는데요  수많은 시청자들의 참여로 투표인원이 30만명이 넘었다고 하니 무한도전 프로그램의 인기가 정말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투표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동시에 진행이 되었는데요  오프라인 투표소는 여의도 MBC와 동대문 디자인 프라자 두곳에 설치된 투표소에서 진행이 되었는데요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온라인 투표를 하려고 하셔도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선택2014 투표가 마감되었습니다.라는 안내문이 나와 있는 상황입니다.

 

 

 

오늘 진행된 투표는 실제 선거에서 우리가 대통령이나 국회의원을 선출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투표용지에 세후보의 이름이 적혀져 있고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자 옆에 도장을 찍어서  자신이 지지하는 후보를 선출하는 방법으로 진행이 되었는데요  6.4지방선거를 앞두고 미리 선거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하는데 긍정적인 효과가 있지 않았나 개인적으로 생각해 봅니다.

 

 

 

정치인들이 선거에 앞서 자신의 선거 공약을  내세우고 국민들의 지지를 호소 했던것과 마찬가지로 정형돈, 유재석, 노홍철 역시  향후 10년간 무한도전을 이끌어나갈 리더로써의 선거 공약을 발표 했었는데요  우리가 투표를 할때도 후보자의 공약이 나의 관심사와 또 이 공약이 국가 발전을 위해 얼마나 좋은 정책인지에 대한 고민을 하고 투표를 하듯이  시청자들이 이 세후보에 공약을 보고 투표를 했을텐데요 이 세후보자들의 공약 내용이 무엇이었는지 순서대로 아래에 정리해 봤습니다.

 

 

 

먼저 정형돈 후보는 웃다가 눈물나게 해드리겠습니다.라는 표어 아래 시청률 재난본부 설치, 방송 매니페스토 시행, 개그 갱생 연수제 실시, 개그 유통기한제 도입등의 공약을 내세웠는데요 공약 내용의 상세 설명은 위에 후보자 공약사항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두번째 유재석 후보는 예능의 기본을 지키겠습니다.라는 표어 아래 확대편성 반대, 간식 먹기, 화장실 출입제한, 시청 앞 곤장 설치라는 공약으로 정하고, 지키고, 맞고의 세가지 원칙을 가진 공약을 내세웠는데요 기본에 충실하겠다는 그의 공약 내용에 시청자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을지 궁굼해 지네요

 

 

 

마지막으로 노홍철 후보는 무도만의 비밀이 아닌 시청자 모두의 비밀이라는 표어아래 비밀 없는 투명한 방송을 할것에 대한 약속과 소통이 있는 핑퐁 방송을  하겠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을 부모처럼 모시겠다고 공약을 내세우기도 했는데요 그의 전략이 시청자들의 마음을 이끌어 냈던 걸까요? 선호도 조사에서 44%라는 선호도를 받으면서 유재석을 재치고 파란을 일으킨 주인공이 되었는데요 과연 오늘 투표결과는 어떨지 궁굼해 집니다.

 

 

 

오늘 투표결과로 앞으로 향후 10년가 무한도전을 이끌어갈 리더를 선출한다는 내용으로 방송이 제작 되었는데요 누가 차세대 리더가 될지 정말 궁굼해 집니다. 출구조사 결과에 대한 뉴스도 나오기도 했는데요  정확한 투표결과는 다음 방송에서 알수 있을꺼 같습니다. 아무도 생각지 못한 놀라운 결과가 나올수도 있지 않을까 생각해 보는데요 아무튼 이번 무한도전 선택2014는 6.4지방선거를 앞두고 투표에 대한 국민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끄는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어떤 프로그램이든 프로그램 속에는 제작의 의도라는 것이 있고  그러한 제작 의도에 맞게 제대로 만들어진 프로그램 일때에 시청자들로 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 낼수 있다고 생각이 되어지는데요 MC무한도전은  이번 선택2014를 통해서 무한도전 프로그램에 대한 시청자들의 기대감을 갖게 만드는 동시에 6월4일에 치뤄질 6.4지방선거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이끌어 내는데 큰 역할을 했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리고 MBC 홈페이지에서도  2014년6월4일 지방선거에 대한 서약서를 받고, 투표하새라는 동영상을 제작해서 투표를 장려하고 있는중인데요~ 예능프로그램을 통해서  선거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 낸다는 것은 정말로 무모하고 위험한 도전일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말 재미있게 프로그램을 제작함을 통해서 프로그램의 시청률과 선거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는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생각이 되어 집니다.

[투표하새]

 

선거 홍보동영상 잘 보셨나요?  투표는 국민의 권리입니다. 자신의 소중한 권리를 포기하시지 마시길 바랍니다. 투표를 하고 놀러가도 시간은 충분합니다. 투표는 하지도 않고 나중에 국정운영에 대한 불평과 불만을 쏟아 내는건 바보 같은 짓입니다. 자신이  올바른 정치인을 선택하지 않고 누구를 탓할수 있을까요?  이번 6.4 지방선거는 온 국민이 100% 선거에 참여하는 선거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손으로 나라를 위해 헌신할수 있는 좋은 정치인을 뽑아 보자구요?? 물론  출마한 후보들이 정말 국민들을 위해 헌신할 마음의 자세가 있는 분인지는 충분한 검증이 필요 하겠지만 말이죠??  무한도전 선택2014 투표에 30만이 넘는 시청자들이 참여했다는 뉴스를 보면서  이번 6.4지방선거에도 높은 관심을 갖고 투표에 참여 하는건 어떨까해서 글을 올려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