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년 설날에 필요한 정보 총정리!! 설날 인사말, 설날특선영화, 설날TV프로그램, 설날극장영화, 설날차례상차리기, 지방쓰기,한복입기,교통정보 등!!

 

2014년 설날이 이제 몇일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민족의 대명절인 설날 알아둬야 할 것들도 많은데요 설날에 필요한 정보를 총정리 해 보았습니다. 아래 올려 드리는 정보가 올해 설날에 유용하게 활용되시길 바래 봅니다. 그리고 먼리 고향까지 장거리 운전하시는 분들은 오가는 길 안전운전 하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도 가족들과 함께 즐겁고 따듯한, 행복 가득한 설연휴 보내시길 기원합니다.

 

 

 

매년 해가 바뀌고 새해가 되면 으례이 새해 인사를 나누게 되는되요 어떤 문구로 새해 인사를 해야 좋을지 많이 머리가 아프시죠? 어떤 표현이 공손하면서도  정중한 새해 인사인지  고민이 많이 되실꺼 같은데요 위에 대표적인 새해 인사 표현을 보시고 자신에 맞는 표현을 참조 하셔서 가까운 분들에게 새해 인사를 전해 보심은 어떨까요? 이메일 또는 문자메세지가 보편화된 요즘 같은 시대에 애써 연하장이나 그런걸 보내지 않고 문자메세지나 이메일로 간단히 인사를 보내는 것도 예의에 어긋나는 일은 아닌 세상이 되었으니 아까워 마시고 문자메세지 팍팍 날려 보세요^^

 

 

 

명절때가 되면 설날특선 영화를 방송사마다   앞다퉈 방송을 해주는데요 아무래도 방송사 직원들도 설명절을 보내러 고향을 가기 때문에 정규 방송이 진행하기 어렵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올해 2014년도 설날에 방송예정인 설날 특선영화 입니다. 방송사별 영화와 방송시간 참조 하셔서 극장에서 보지 못했던 영화를 감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주 오래된 영화도 있고 그동안 TV를통해서 방송하지 않았던 특선영화도 포함이 되어 있네요  각자 본인의 취향에 맞는 영화를 선택해서 감상하시면 될듯 합니다.

 

 

 

 

그렇다면 설날 극장가에서는 어떤 영화들이 상영이 될까요?? 요즘 한참 인기 몰이중인 애니메이션 겨울왕국과  천만관객이 넘은 변호인은 아직도 극장에서 상영을 하고 있네요, 설날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로는 수상한 그녀가 좋을꺼 같네요, 그리고 하지원의 액션을 감상할수 있는 조선미녀 삼총사도 개봉을 한 모양입니다.  위에 영화들이 설날 극장 개봉영화라고 하니 참조 하시구요 설날 당일에 영화 보시기 힘든거 아시죠? 미리 미리 예매를 해두셔야 표가 없어서 영화를 못보는 불쌍사를 피하실수 있답니다.

 

 

 

각 방송사마다 설날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해서 시청률을 끌어 모으려고 할텐데 올해 설날에는 어떤 재미있는 프로들이 준비 되어 있을까요? 어제 제가 포스팅한 SBS설날특집 주먹쥐고 소림사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아육대(아이돌 육상대회)도 어김없이 진행이 되는군요, 그밖에 프로들은 저의 관심사 밖인지라 위에 프로그램명 및 방송시간 참조하셔서 취향에 맞게 골라서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설연휴가 끝나고 나면 항상 늘어 있는것은 체중이라는 말이 있는데요 설날 음식의 칼로리 정보도 요즘은 필수 인거 같습니다. 너무 높은 칼로리의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하시다 보면 설연휴가 끝나고 나서 강도 높은 다이어트를 해야 하실수도 있습니다. 살을 찌우는건 쉽지만 빼기는 쉽지 않다는거 잘알고 계시죠? 설연휴 기간에 너무 기름진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으시려면 적어도 위에 음식들이 가지고 있는 칼로리 정보만이라도 기억해 두셨다가 음식을 조절해 보시길 권장해 드립니다.

 



 

위에 정보는 차례를 지내시는 가정에서는 꼭 필요한 정보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요즘은 차례를 지내지 않는 가정들도 많이 늘어서 꼭 필요한 정보인지는 모르겠지만 아무튼 기본적인 차례상 차리는 방법입니다.

 

 

 

 

보통 차례상을 차리고 지방을 써서 붙여 놓는 경우가 많은데 위에 지방쓰기 예시를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설날이 되면 가장 중요한 행사는 바로 세배가 아닐까 생각이 되는데요 아이들은 세배돈을 받고, 또 결혼 적령기에 있는 미혼 남녀는 결혼에 대한 압박을 당하기도 하고, 보통은 덕담을 듣는 시간이기 때문에 빼놓을수 없는  행사인데요 이때 우리의 전통 의상인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절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에 여자 한복입는 법과 저고리고름 매는법, 남자 한복 입는법과 대님 매는법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여자 한복 입는 방법입니다. 위에서 열거된 순서대로 입으시면 한복을 착용하시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을꺼 같습니다.

 

 

 

여자 한복입기의 가장 어려운 부분은 바로 저고리 고름을 매는 방법인데요 위에 사진으로 보시는 순서대로 매시면 편리하고 쉽게 저고리 고름을 맬수 있으니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남자 한복 입는 법입니다. 남자 한복 입는 법은 상대적으로 여성이 한복을 입는 것보다는 훨씨 수월하기 때문에 모든 의복을 착용하고 대님을 맬때가 가장 어려운 부분인데요 아래 대님매는 법을 참조 하시기 바랍니다.

 

 

 

대님 매는 법은 총 7단계를 거치게 되는데요 위에 상세 설명된 내용을 바탕으로 사진의 방법처럼 따라서 매보는 연습을 해보시다 보면 그리 어렵지 않게 대님을 맬수 있을 꺼라고 생각이 되네요

 

 

 

 

마지막으로 올려 드리는 정보는 바로 고속,시외 버스 예매관련 안내 전화 번호와 한국철도 공사 콜센터, 코레일 콜센터, 고속버스(코버스) 안내전화 번호 그리고 국가교통정보센터 안내전화 번호입니다. 고향까지 오가시는 교통편 예매와 교통정보 확인을 위해서 꼭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되어 올려 드립니다. 요즘은 시대가 발달해서 스마트폰에 교통정보 및 교통편 예매관련 어플을 깔아서 편리하게 사용하실수도 있으니 기계치가 아니시라면 스마트폰 어플을 사용하시는 것도 나쁘진 않겠네요~ 2014년 설날을 맞이 하여 나름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정보들을 정리해 보았는데 정보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해복 많이 받으시고 풍성한 새해 연휴 보내시길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