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4년 수학능력시험 시간표 및 준비물, 유의사항, 마무리 전략 총정리!!!

 

2014년 대학수학능력 시험이 D-5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다음주 목요일(11월7일) 치뤄지는 대학수학능력 시험을 대비해온 고3수험생들은 지금 마음이 조급하고 많이 긴장될텐데요~ 이럴땐 어떻게 대처하면 되는지 각종 싸이트에서 많은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네요~ 지금 아무리 이런 저런 충고를 해준다해도 귀에 들어 올리 없겠지만 그래도  앞서 시험을 치뤘던 선배들의 시험대비 노하우는 들어 두는 것도 좀더 시험을 잘 볼수 있는 방법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요~  제가 여기 저기 관련 정보를 검색하다 보니 그냥 네이버 검색에서 2014년 수학능력시험 시간표로 검색을 하시면 좋은 정보를 손쉽게 얻으수 있네요~

 

 

 

일단 네이버 검색창에다가 2014년도 수능시간표로 검색을 해보세요~ 그러면 수능시간표를 비롯한 각종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한번에 얻어 볼수 있네요~ 어떤 정보들을 제공하고 있는지 알아 볼까요??

 

 

 

 

 

먼저 2014년 수능시험 시간표로 검색을 하시면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수능시험의 남은 기간과 수능시험 1교시부터 5교시까지의 시간표와 시험과목이 설명되어 있어서  시험보기전 어던 일정으로 시험이 진행되는지 한눈으로 확인 할수 있습니다. 물론 각종 모의고사를 통해서 수도 없이 시험을 치뤄왔기 때문에 수험생들은 위에 일정들이 새롭지 않을지 모르겠지만 막상 시험장에 들어서면 새롭게 다가 올수도 있어여~ 경험에 비추어 생각하면 그렇더라구요~ 시간표 잘 숙지하시구요

 

 

 

다음은 예비소집일에 관한 정보 제공인데요 수능시험 예비소집일은 수능시험이 있기 바로 전날인 11월6일(수) 진행되며  예비소집일 장소는 각 원서접수증에 표시된 학교에서 진행됩니다. 예비소집일에는 수험표교부와 응시할 시험장과 시험실을 확인하게 되는데 시험실 입실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시험을 치룰때의 주의사항 전달이 있으니  반드시 참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수능시험을 치루기 위한  유의사항을 반드시 숙지하고 들어가야 합니다. 답안지는 반드시 컴퓨터용 싸인펜만 사용이 가능하고 그외의 펜으로 작성할 경우 시험이 무효처리 될수 있으니 시험 감독관이 지급하는 컴퓨터용 싸인펜만을 사용하여  답안을 작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엿이나 쵸콜렛등을 가져가서  책상위에 떨어뜨려 이물질이 답안지를 더럽히지 않도록 해야하고 답안지에는 번호에 마킹하는 이외에는 어떤 형태의 표시도 하여서는 않됩니다. 그림을 그린다거나 이상한 표시를 했을경우 부정행위로 시험이 무효처리 될수 있습니다. 그리고 수정테이프를 이용한 답안 수정이 되지 않으니 마킹할 시에 차분하고 신중하게 답안을 마킹하도록 해야 합니다.  기타 유의사항은 위에 내용을 참조해 보세요^^

 

 

 

수능시험장 입장을 하기전에 반드시 위에 필수 준비물과을 챙기시고 반입금지 품목들은 집에다가 거내놓고 입실 하는 것이 좋습니다. 괜히 괜찮겠지하고 가방에 넣어 들어갔다가 시험을 치르기도 전에 부정행위로 큰 낭패를 당할수 있습니다.  반드시 위에 준비물은 확인을 하고 들어가세요!!

 

 

 

수능시험 중간에 점심시간이 있습니다. 그러니 반드시 도시락을 지참해서 입장을 해야 하는되요 특별히 수능당일 도시락은 위에 부담을 주지 않는 간단한 종류의 도시락을 준비하는게 좋구요~ 두뇌활동을 도와주는 식단과 위에 부담을 주지 않은 식단을 위주로 도시락을 준비 하는게 좋습니다.

 

 

주의사항으로는 평소 먹지 않던 음식은 피라고 그 동안 먹으면서 속이 가장 편했던 음식을 먹는게 가장 좋구요~ 인터넷 수능식단으로 검색하시면 좋은 식단이 많이 추천되어 있으니 자신에게 맞는 음식을 준비하는게  점심시간 이후의 시험에 좋은 성정을 거둘수 있는 방법입니다.

 

 

 

얼마남지 않은 수능시험 마무리 전략으로는 역대 출제되었던 기출문제들을 풀어 보면서 출제경향과 문제의 난이도 등을 경험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위에 네이버에서 2014년수학능력시험 시간표로 검색하시면 역대 기출문제를 열람할수 있도록 싸이트가 연동되어 있고 수능시험 마무리 전략도 동영상을 통해서 제공되니 잠깐의 시간을 투자해서  마무리 전략을 확인해 보는것도 좋은 성적을 낼수 있는 방법 인거 같습니다.

 

 

 

2014년도 수학능력시험 출제범위와 문항수, 시험시간도 함께 올려 드리니 참조 하시구요~ 남은 5일동안~ 아니 이제 4일 남았나요? 더많은 지식을 머릿속에 집어 넣으려고 하기보다는 그동안 공부했던 것을 다시 리마인드 한다는 생각으로 정리하면서 무리하지 않고 마음을 편하게 갖도록 노력하는게 수능시험에 도움이 될꺼 같습니다.  수능시험은 수능시험을 치르는 수험생 뿐만 아니라 수험생의 가족, 그리고 주변 사람들에게도  함께 간절함으로 기도하게 만드는  중요한 시험이니 만큼 시험당일 집중하고 최선을 다해서 좋은 성적을 얻기를 기원합니다. 수험생 여러분 한해동안 갈고 닦았던 노력의 댓가를  아낌없이 쏟아 내는 2014년 수학능력시험 되길 바랍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