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6천600백만원 들여 제작한 독도홍보 영상에 일본 드라마 장면 사용~~ 망신도 이런 망신이 없네요!!

 

몇일전 일본 외무성이 독도를 자신들의 땅이라는 홍보 동영상을 유튜브에 올리면서  온라인을 통한 영유권 분쟁이 논란이 되었던거 기억하시나요?? 그런데 우리 외교부가 6천600만원이나 들여 외주를 주어 제작해서 유튜브에 올린 독도 홍보 동영상에 다른 나라도 아닌 일본 NHK방송에서 상영된 드라마의 장면이 사용되어 나라 망신을 시키고 있네요~~ 관련 동영상은 지금 삭제 되어서 직접 확인을 해보는 것은 어렵게 되었네요~~

 

 

 

정확한 역사적 자료와 논리를 바탕으로 독도가 우리땅임을 주장해도 현찮을 판에 우리와 영유권 분쟁이 되고 있는 일본 드라마의 영상을 활용해서 독도 홍보 동영상을 만들었다는 것이 도저히 이해가 가지 않으며~ 중요한 홍보 동영상을 만들면서 아무런 검증도 없이 예산을 집행하고  그 동영상을 세계인이 보는 싸이트에 버젓이 등록해서 보여줬으니 이 문제를 어찌 합니까?? 이래서야 일본 놈들한테 우리땅 독도 지킬수 있을까여?? 걱정이 되네요~~ 문제가 된 장면은 러일전쟁이 나오는 10초 분량의 장면이 문제가 되었는데요~  이 동영상에 문제가 있다는 것도 자체적인 검증을 통해서 확인 한것도 아니고 동영상에 포함된 영상이 NHK가 지난해 제작해 방송한 "언덕위에 구름"이라는 드라마에서 러일전쟁과 관련된 화면을 저작권 사용허락 없이 무단으로 사용함에 따라서 NHK에서 지적을 받아서 확인 되었다니 얼마나 황당한지 모르겠습니다.

 



 

 

 

 

나라에서 독도문제에 대해서 이렇게 어설프게 대응하고 있으니 일본 놈들이 우리땅 독도를 넘보는거 아닌가요??? 아무리 홍보 동영상을 외주를 주어서 제작했다고 하지만 그래도 결과물에 대한 심의를 거치지 않고 전 세계인들이 보는 싸이트에 올린 것은 그 책임을 회피 할 수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동영상 제작한 업체가 어디 인지도 똑똑히 밝혔으면 좋겠네요~ 분명히 독도 문제가 외교적인 문제가 되고 있고 외교적으로도 민감한 영역에 속하는 동영상을 제작하면서 일본의 드라마를 사용해서 독도 홍보 동영상을 만들었다는 것은 매국노, 친일파 이거나 일본으로 부터 뒷돈을 받아 먹은 업체가 아닐까?? 의구심이 드네요~~~ 우리의 군인들은 밤낮으로 국토방위에 여념이 없건만~ 이런 어처구니 없는 실수로 우리 군인들의 고생을 빛바라게 만들고 있네요~~ 앞으로 일본은 추가적인 독도관련 동영상과 동해를 일본해로 홍보하는 동영상을 제작할 것이라고 하는데~ 우리 외교부와 정부는 이렇게 엉성한 대처로 어떻게 하려고 하는지 걱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