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지난 기초연금과 국민연금 연계 최종안을 발표한 이후 국민연금 탈퇴자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발표되었다고 합니다.  탈퇴건수는 하루평균 365명으로  지난달 1~24일 하루평균 257명보다 평큔 탈퇴자가 더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었는데요~ 이는 5년간 하루평균 탈퇴자 82명의 4.5배이상 증가한 수치라고 합니다. 국민연금 장기 가입시 국민연금가입자가 더 유리할꺼라는 정부의 발표가 오히려 더 역효과를  냈다는 지적입니다. 때문에 현재 인터넷 각종 포탈에서 국민연금 탈퇴 방법이 검색순위 상위권에 조회되고 있습니다.

 

 

 

국민연금을 탈퇴하는 방법은 국민연금 관리공단 홈페이지(http://www.nps.or.kr)에 접속하셔서 전자민원 창에서 국민연금 가입 탈퇴 서비스 창을 이용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가입탈퇴를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를 통해서 로그인 하셔야 합니다. 국민연금 탈퇴에 앞서 정말  국민연금 탈퇴가 본인에게 유리한 것인지 판단을 하시고 하셔야 할거 같습니다. 정부에서  기초연금과 국민연금을 연계한 정책을 내놓았지만 국민연금 가입자들의 불만이 계속 되고 있기 때문에 향후 정책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 가게 될지 알수 없는 상황 가운데 다른 사람들이 탈퇴한다고 편승해서 탈퇴를 하게 되면 추가적인 손실에 대한 피해는 당사자가 직접 져야 하기 때문에 좀더 정책의 방향을 지켜보고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더블어 정부는 국민연금 가입자 탈퇴가 지속될경우 국민복지 연금의 고갈과 국민연금 가입자의 피해가 심각해 질수 있음을 염두해두고 정책 수행에 있어서 좀더 신중하고~ 국민연금 가입자들이 안심할수 있는 대책 방안을 수립하는 것이 필요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핫이슈  |  2013. 10. 14. 08:22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