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태풍 피토, 예상경로 및 태풍영향 언제부터 받을까??

 

 

지난 30일 필리핀 마닐라 동쪽 해상에서 발생된 23호 태풍 피토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올해들어서 처음 불어오는 태풍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무더운여름 장마가 끝나고 나면 2~3개정도의 크고작은 태풍의 영향으로 매년 1년동안 열심히 농사지었던 곡식과 작물들이 피해를 보고 수많은 이제민을 만들었던 태풍이 올해는 아직까지 하나도 우리나라는 지나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올해는 낙과가 거의 발생하지 않아서 과일의 가격이 많이 내려 갔다고 하구요~ 쌀 또한  풍년이 들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갑자기 예상치 않았던 중형급 태풍의 북상으로 농민들과 많은 사람들이 태풍 피토에 관심을 갖고 있는듯 합니다.

 

 

 

 

 

10월2일 현재 태풍 피토의 위치와 진행방향 태풍의 풍속정보 입니다.  바람의 세기가 상당히 강한 중형급 태풍 피토는 현재  일본 오키나와 남남동쪽 약 850km부근 해상에서 빠르게 북서진 중이라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우리 나라는 관통할 것으로 예측햇으나  기상청의 오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는 선회해서 중국쪽으로 빠져 나갈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데요~ 그래도 직간접적인 피해를 입을수 있으므로 긴장을 풀어서는 않되겠습니다.

 



 

 

태풍 피토의 예상 진로인데요~  2일 오후 9시 기준 기상청 분석에 따르면, 피토는 중심기압 980헥토파스칼(hPa)에 최대 풍속 112km/h, 강풍반경 330km로, 진행방향은 북북서를 유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오는 4일에는 일본오키나와  남동쪽 약240km 부근 해상에 위치할 예정이며, 4~5일 가장 발달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하는데요~ 우리나라는  6~7일쯤 한국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니까 아마도 일요일 부터 차츰 태풍 피토의 영향권에 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한해 동안 피땀흘려 지은 농작물의 피해가 없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야 할꺼 같습니다. 그리고 일반 가정도 강한 바람으로 인해서 유리가 파손되거나 기타 다른 피해를 입을수 있으니~ 기상청 일기예보에 귀기울이고 적절한 댕응을 해야 할꺼 같습니다. 그래도 이번 개천절과 주말은 비가 내리지 않을꺼 같으니~  가을의 정취를 맘껀 누리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