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은 오늘(16일) 오후 2시 23분경 임진강 하류를 통해서 월북을 시도한 남성을 사살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처음 속보에는 임진강하류  미상물체에 경고 사격을 발사했다는 보도로 나왔다가 다시 월북자를 사살했다는 내용으로

속보가 나와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군은 신원을 알수 없는 한 남성이 검문에 응하지 않고 임진강으로 뛰어 들어 북으로 월북을 시도하여서  돌아오라고

경고하였지만 계속해서 월북을 시도하자 발포 했다고 하는데요~~ 이번 사건을 바라보는 시민들은  군인의 적절한

대처였다는 방응과 탈북자를 총살하는 북한과 뭐가 다르냐는 윤리적 측면으로 양분되어 논란이 가속화 되고 있네요

일단 탈북을 시도한 남성의 신원이 정확히 밝혀지고 나면 이 남성의 탈북 의도가 무엇이었는지 알수 있을꺼 같은데요

이번 사태로 인해서  군당군은 큰 홍역을 치르지 않을까 생각이 되네요??

 

군인의 입장에서 보면 사격을 가한 군인은 적절한 대처를 한 군인이기 때문에 훈장이나 포상을 해야 하겠지만

윤리적 측면으로는 사람을 사살했다는 비난을 피하기는 어려울꺼 같습니다.

 

이번 사태를 바라보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번 조치가 잘된것인지? 잘못된것인지??

댓그로 의견 주시면 심도 깊게 다시 한번 글을 올려 보겠습니다.^^

      핫이슈  |  2013. 9. 16. 17:40
이전 댓글 더보기
남남이
2013.09.16 20:32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인권은 나발~!! 휴전선을 넘어서 북한으로 넘어간거부터 이미 국보법위반급인데
이런 사람을 뭘 감싸주냐 주적은 북한인데 이런 말하는 사람의 머릿속에 궁금하네
.
..
2013.09.16 20:3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만약에 총안쏘고 그냥 넘어가게 놔뒀어도 지랄하겠죠??? 여기서 인권이라는 말이 나올자리는 아닌듯
2013.09.16 22:46 수정/삭제
맞아요 죽인다고 지랄하는놈들 꼭있음
걍 넘어가게 놔둬도 지랄할거임분명 국방의 의무지면서 나라지켜주는거에 감사하게 생각해야지
.
ㅇㅅㅎ
2013.09.16 20:41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초병의 지시를 듣지 않고 군사지역에 접근했으니 이는 더 말할 필요도 없이 적절한 조치이고 신상을 해야합니다. 또한 국가의 안보를 지키기 위해 임무를 다한 초병에게 윤리적 비난을 가하는건 말도 안됩니다.
.
ㅇㅇㅇ
2013.09.16 20:5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이글의 목적은 광고 수입이겠지.
.
dda
2013.09.16 20:5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일단 조치는 제대로 이뤄졌고 초병이 수칙을 제대로 이행한점은 칭찬해야하지만 그렇다고 이게 웃고좋아할일은 아니죠 죽을각오를 하고 건너간 사람이 정상적인 사람도 아닌거 같지만 이유가 궁금하긴 하네요 간첩인지.. 아님 생활고문제? 이념문제? 왜그랬을까요?
이일로 윤리적문제는 없을겁니다 뭐 일이야 절차가지켜졌고 책임은 월북한 사람에게 있는것이니.. 다만 한가지 대한민국 자유민주주의 이념으로 하고 이 이념은 반드시 지켜져야한다고 생각하지만 혹여 북한의 실상을 알면서도 사회주의를 원하는 사람이 있다면 과연 우리가 지키는 민주주의에서는 북한에서 온 세터민을 우리주민으로 인정하듯 그들을 북한주민으로 보낼수 있는가 란점입니다 어차피 그런사람이 굉장히 소수겠지만 사람마다 정의가 다르듯 그사람의 선택이고 책임이지만 그것을 인정해줄 여지문제겠지요.. 이렇게 글을적으면 두렵네요 제가또 무슨 빨갱이 취급당할까봐.. 하지만 저는 민주주의를 원하고 민주중이를 기반으로한 복지국가를 원하지 제이념에 추호도 사회주의의정신이 들어있지않다는걸 말씀드립니다 시작이 어쨌든 그 실패와 인권유린이 눈앞에 펼쳐지고 있으니..
짧막하게 말하자면 어디까지 우리가 자유로울수 있나 그문제겠죠
김충현
2013.09.17 03:18 수정/삭제
말씀이 굉장히 논지를 흐려서 상황을 흐리네요.
북한으로 건너갈수있는 방법은 군사경계지역인 민통선 안 지나고도 갈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군의 경고를 무시하고 군사지대를 가로질러 건너가는 사람은 경고후 원칙에 따르는 것이 당연합니다. 글쓴이가 정신이 있는분이라면 말하는 것처럼 민주주의를 원하실 테고 그렇다면 그것을 지키기 위해 군대의 원칙이 지켜져야 합니다. 님이 북한 가고싶으시면 망명신청하세요. 중국통해서 가실수도 있습니다! 국군 화이팅!
.
alswhd
2013.09.16 21:2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군대갔다오신분들은 다아실텐데 인권문제가아니라 이건 포상휴가이상받아마땅함 일반병사가 사살햇을껀데 대단하내요 . 지금이시간에도 나라를지키는군인들자랑스럽습니다. 초병무기사용수칙에 거수자출현시 명령불복종 도주시 무기사용가능합니다 .
.
alswhd
2013.09.16 21:2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군대갔다오신분들은 다아실텐데 인권문제가아니라 이건 포상휴가이상받아마땅함 일반병사가 사살햇을껀데 대단하내요 . 지금이시간에도 나라를지키는군인들자랑스럽습니다. 초병무기사용수칙에 거수자출현시 명령불복종 도주시 무기사용가능합니다 .
.
무대리
2013.09.16 22:00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야 미친기자놈아 장난해?
너같은 놈땜에 별걸 다쓴다..
정신차리고 기사 똑바로써라
사살은 정당한것이고 보초병 포상에 훈장 줘도 모자를 판이구만....
저번에 북한에서 남한초소로 넘어온 북한군 있었을때는 군기강이 헤이하네 어쩌네 그렇게 썼겠지???
정신나간넘...
.
트윈스
2013.09.16 22:01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인권문제비화 절대 안되니 걱정마시길!...군장병 수고하셨습니다
.
인권변호사
2013.09.16 23:5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군인으로 적절한 대처를 했다고 봅니다. 인권은 이 상황과는 무관하죠. 경고 후 도주하거나 무시하면 사격을 가하는 것이 맞습니다. 대한민국을 지키는 국군이 자랑스럽습니다.
.
condenser
2013.09.17 00:2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무슨정보를 가지고 넘어가는지 명령에 불응 하는데 사살은 당연 하고요
누군지 모르지만 중요 정보나 죄를 짓고 넘어가는지 모르는 사람을
절대 그냥 보내서는 안될것입니다.
넘어오는것을 지키는것만 안보가 아니라 나가는것을 지키는것도 안보입니다.
인권은 스스로 포기 했네요.
.
인권문제???
2013.09.17 06:50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기사 안읽어봤는데
사살한 초병의 정신적 충격을 걱정하는
그런 인권문제이길 바랍니다
.
adsf
2013.09.17 06:59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인권 지랄 하지마라. 군인에겐 인권을 따지는 것 보단 나라의 안보를 수호하는것이 우선이다. 초병 화이팅!
.
asdasd
2013.09.17 08:4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아니 여기서 윤리가 왜나오는지 참 이해가 안가네요 ㅋㅋㅋ
.
답이없네요
2013.09.17 11:1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일단 글에 지적을 좀 하자면 탈북이란 단어는 이럴때 쓰는 단어가 아닙니다.

또한 윤리적측면으로 비판을 안받기 어렵다 하셨는데 글쎄요 비판보다는 포상을 줘야하는쪽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
commander
2013.09.17 11:25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지극히 잘한거다. 북한은 휴전 중인 적국이다.
그 적국이 쳐들어와 인권 운운하는 자 머리통에 총부리를 갖다 대도 그런만 나올까?
정말 똘추들 많네
이래서 초딩때부터 안보 교육 철저히 해야한다.
.
대한민국수호
2013.09.17 13:57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탈북자사살한일은.군인으로맞은바의무로서.지극히잘한일로칭찬할만합니다.이참에.대한민국네종북빨갱이세끼들까지발곤세곤하여전원총살형시켜버립시다
.
눈팅하다보니
2013.09.17 15:56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흠 이거뭐 당연한일을 한것가지고 참 ... 탈북하는사람을사살한북한과 비슷? 흠 어찌생각둘이 짧은지 ㅡㅡ 물론 우린 북한 욕하겠지만 북한에선 그군인 포상주겠죠... 똑같은거아님? 우리도 월북하는 남자사살했으니 포상주고 북한에선 우리 욕하면 되는거고 이거고 저거고 중요하지않고 맞은바 의무에 충실한 우리군장병 화이팅입니다 !!!!!
.
ㅋㅋㅋㅋ웃긴다
2013.09.17 21:2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이런걸로 옳고 그름을 따지는것 자체가 모순이다. 남과북은 현재 휴전중이다. 그들은 적이고, 수차례 경고에도 불구하고 무시했으므로 그를 죽이는건 당연한것인데 인권? 뭣같은 소리하고있네... 범죄자들 인권은 없다면서 무단월북자의 인권을 따지는것 자체가 웃기다. 이것도 범죄다.
.
음...
2013.09.28 22:02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어쨌든 잘죽였다 웃기다 떠들일은 아닌 것 같습니다.
사살한 초병에게도 분명 좋은 기억은 아닐겁니다.
누구에게나 사람을 죽인건 좋은 기억은 아니죠. 설령 그게 옳고 칭송받는 일이라고 해도.
그걸 보는 아이들에게도 그렇고요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