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SNS 문제! 기성용 페이스북으로 본 SNS의 한계

우리는 종종 페이스북, 트위터로 인한 문제를 접하게 됩니다. 스타, 유명인사들의 헛말들로 여러 구설수에 오르게 되는데요. 최근에 터진 기성용 페이스북 사건이 아주 정점을 찍고 있습니다.

 

 

자~ 그럼 페이스북이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스타들이 실수를 하는걸까요?

 

페이스북이 좋은점은... 주변인들과 나누는 소통입니다. 하지만.. 페이스북의 가장 큰 문제는 주변인외에도 접근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물론, 비공개로 운영하는 페이스북이라면 어느 정도 접근성의 한계가 있지만.. 분명 모든 사람들을 믿을수는 없기에 어딘가 세어 나갈 수 밖에 없는 공간입니다.

 

 



 

 

그리고.. 온라인 공간이다 보니... 자료로 남게 됩니다. 예전에 박재범도 그랬고 몇몇 스타들이 과거에 했던 말 가지고 구설수에 오른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는 그 당시에는 별 문제가 되지 않았지만.. 시한 폭탄을 안고 있었던거나 마찬가지입니다.

 

그렇다면.. 여러분들은 이거와 상관없는 일일까요?

 

아닙니다. 여러분도 언젠가는 자신의 글때문에 발목을 잡힐 날이 올 것입니다. 지금은 유명하지 않으니까.. 아무렇게나 내던진 말들이 언젠가는 자신을 잡는 무기가 되어 돌아옵니다.

 

 

 

 

과거에는.. 한번 내뱉은 말은 주어 담을 수 없다고 했죠~ 요즘은.. 한번 남긴 페이스북 주어 담을 수 없게됩니다.

 

허세에 사로 잡힌 사람들!!

 

사회의 불만을 제시하는 사람들!!

 

모든게 불만인 사람들!!

 

남을 욕하는 사람들!!

 

모두 이에 해당합니다.

 

페이스북 세상에 있지 말고 세상 밖으로 나오세요!! 여러분을 가둬 놓는 무서운 공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