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아시아나 항공기 사고로 본 비행기 사고 보상금은?

오늘 안타까운 소식으로 온나라가 떠들석 하네요. ㅠㅠ 아시아나 항공이 착륙시 사고로 인해 큰 사상자가 발생한 상황입니다. 왜 하필 우리나라 비행기에 이런 일이 벌어졌을까요? ㅠㅠ





아무튼.. 다치신 분들도 안타깝지만 항공사나 국가적으로 엄청난 피해가 오게 생겼습니다. 물론, 금전적인 피해를 가장 보는 곳은 보험사가 될 것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이 가입한 보험사에서 전적으로 비용이 지급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비행기값에는 보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아시아나 항공은 앞으로 이용자들이 급감하게 될 것입니다. 물론, 항공기 이상이 아닌 다른 문제라면 이야기가 달라지겠지만 항공기 문제라면 당분간 아시아나는 큰 피해를 감수해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외국인들이 대한민국을 보는 시각이 많이 낮아질수도 있겠지요~ ㅡㅡ; 항공기 사고라니.. 절대 일어나서는 안될 사고가 났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사고를 당한 피해자들은 얼마의 보상금을 받게 될까요? 






한국사람도 있지만 중국인이 가장 많았고 미국인도 많습니다. 이경우는 보상금이 복잡해지게 됩니다. 각 나라에서 정한 여러가지 조건이 있어 더 많은 보상이 이루어져야 하기 때문인데요. 


일단.. 항공사에서 가입한 보험사를 통해 피해 보상에 따른 엄청난 금액이 주어질 것입니다. 센프란시스코를 가는 비행기였다면 일단 생활수준이나 직업수준.. 여러가지면에서 상위 계층에 속할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각종 재산 피해도 함께 보상받을 수 있으니 보상에 관해서는 넉넉하게 제공될 것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보험을 들어놨다면 보험금이 지급될 것입니다. 


아무튼.. 국가적으로 이번 사건은 대망신입니다. 어떤 결과가 나올지 모르지만.. 일단 항공기 이상이나 기장의 실수가 아니길 바래 봅니다. 앞으로 비행기 타기 무섭겠네요~ 흑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