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30대 여성 관악경찰서 황산테러, 경찰관 4명 화상입고 병원 치료중!!!

오늘 오전 실시간 검색어에 관악경찰서 염산테러가 올라왔는데요  아니 어떤 간큰 사람이 경찰서에 테러를 저질렀나? IS가 한국에서  그것도 경찰서를 테러했나 하는 생각에 기사를 클릭해 보았습니다.  음... 그런데 범인은 30대 후반의 여성 전모씨(38세)라고 하는데요  이 여성은  자신의 말에 귀 기울여 들어주지 안는다는 이유로 보온병에 담아간  황산을 박모 경사(44세)의 얼굴에 부었고 이를 말리던 경찰과 3명도 손과 얼굴등에 화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중이라고 합니다.

 

 

 

황상 테러범 전모씨는  이날 오전에도 과도를 들고 관악경찰서에 찾아가 횡포를 부렸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지난 2013년 남자친구와 헤어진뒤  남자친구가 자신을 스토킹 한다며  남자친구 A씨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로 위반 혐위로 남자친구를 사이버수사대에 신고 했고  경찰은 남자친구 A씨의 혐의를 인정하기 어려워 각하처리 했었고 당시 사건은 박모 경사가 맡아서  진행하면서   전모씨와 박모 경사의 악연이  시작되었네요

 

 

 

한 언론 매체에서 정리한 사건 요약내용입니다.  위에서 제가 설명 드렸던 내용들인데요  처음에 경찰은  전모씨가 염산으로 추정되는 액체를 뿌렸다고 발표했으나 이후  액체의 성분이 황산이라고  발표 내용을 정정했습니다.  염산이든 황산이든 강력한 산의 일종으로 피부에 다으면 심각한 화상을 입을수 있기에  일반인들이 산을 다룰때는  각별히 조심해야 하는데요 이런 위험 물질을 전모씨가 보온병에 담아와  박모 경사의 얼굴에 들이 부었으니  얼마나 심각한 화상을 입었을까요?  박모 경사는 얼굴 3분의 2정도에 액체를 맞아 3도 화상을 입었다고 합니다.  3도 화상이 어느정도로 심각한 화상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화상의 분류를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1도 화상은 피부의 제일 바깥 부분인 표피층만 손상된 상태로 화상을 입은 부위에 홍반이 생기게 됩니다.   1도 화상은 우리가 흔히 태양에 의해서 피부가 타서 껍질이 벗겨지는 정도의 화상으로  일정 시간이 지나면 별 흉터없이 회복되는 정도의 화상을 말합니다.

 

 

 

2도 화상은  표피 전 층과 진피의 상당부분이 손상된 상태를 말하며 화상의 부위가 넓고 물집과 같은 수포가 일어나는게 특징입니다.  2도 화상은 끓는 물이나 화염, 기름 등에 의해 생길수 있으며 피부에 물집이 생기고  상처부위가 넓기 때문에  제대로된 화상치료를받지 못할경우 상처부위로 균이 침투해서  또다른 감염 증상을 유발할수 있는 상태입니다.

 

 

 

관악 경찰서 박모 경사님이 입은 3도 화상은 진피 전 층과 피하죅까지 손상된 상태로 매우 심각한 화상입니다. 화상으로 인해서 신경까지 파괴되어 통증도 크게 느끼지 못하는 정도가 3도 화상인데 3도 화상은 화염이나 증기, 고압전기 등에 의해서 발생하며 피부를 이식해서 치료해야 하는 심각한 상태입니다.  3도 화상보다 더 심각한 4도 화상은 피부 전층과 근육, 신경, 뼈까지 손상된 상태로 회복이 불가능한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때에 따라서는 화상 부위를 절단해야 하고 생명이 위독해 질수도 있는 화상의 정도를 말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위험한 위험 약품을 어떻게 전모씨가 구했을까 하고 검색창에 황산을 검색해보니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쇼핑 정보로  황산을 구입할수 있는 내용이 뜨네요 물론  단체나 연구목적을 위해서만 판매한다는 단서 조항이 있지만  전모씨가 쉽게 황산을 구한걸 보면  정확한 확인 절차가 없이  일반인들도 쉽게  염산이나 황산같은 위험 물질을 손쉽게 구할수 있다고 봐야 할꺼 같습니다.  결국 허술한  위험물질 관리가 오늘과 같은 끔찍한 테러가 발생하도록 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뉴스에서 자주는 아니어도 종종 황산 또는 염산 테러로 인해서  피해를 당하거나 목숨을 잃은 사람들에 관한 뉴스를 접한적이 있었던거 같은데  경찰에게 테러를 했다니  전모씨는  아마도 정신 이상이 아니었을까 생각이 됩니다.  심각한 화상으로 인해서 지금 고통받고 있을 경찰관들과 가족들에게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