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쯔위 무대의상 논란? 쯔위 잘못일까?

걸그룹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가 무대 의상논란에 휩싸였네요  지난 대만국기 사건이 이제좀 잠잠해 지는가 했더니 이번에는 때아닌 무대의상이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도대체 무슨 옷을 입고 무대에 올랐길래  또 다시 논란이 되고 있는 걸까요?

 

 

 

문제의 무대의상은  지난 13일 걸그룹 트와이스가 SBS음악방송  인기가요에 출연해  걸그룹 여자친구와 소녀시대의 지(GEE)를 함께 공연했는데 이때 카메라가 트와이스의 멤버 쯔위를 클로즈업 하면서  쯔위가 입고 있던 무대의상의 문구가  네티즌에 눈에 띄게된 것인데요  이날 쯔위는 흰색바탕의 옷을 입고 있었는데  영어로 "HOES TAKE OFF YOUR CLOTHES"라고 적힌 문장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이 영문을 한국어로 번역하면 "매춘부가 당신의 옷을 벗긴다."라고 번역이 되는데요  "HEO"는  사전적 의미로 괭이를 뜻하지만  매춘부를 뜻하는" WHORE" 와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매춘부를 부르는 은어로 사용된다고 하는데요  공중파 방송에 출연한 걸그룹의 멤버가 무대의상으로 입고나오기에는 부적절했다는 것이 네티즌들의 반응입니다.

 



 

 

K-POP 뉴스를 전문으로 다루는 해외매체중 하나인 아시안 정키는 쯔위의 무대의상을 올리고  쯔위의 무대의상에 대해서 지적을 했는데요  해외 네티즌들 역시  이제 겨우 16살의 쯔위가 그 뜻을 알고 입었을꺼 같지 않다는 반응과 코디네이터가 뜻도 모르고 입힌게 아닐까?  소속사 잘못이다라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뭐... 제가 생각해도 이번 쯔위 무대의상 논란은 쯔위가 비난 받을 일은 아닌듯 합니다.  쯔위가 소속된  걸그룹 트와이스는 국내 대형 엔터테인먼트 회사중 하나인 JYP입니다. 이런 대형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소속된  걸그룹 멤버가 무대의상을 아무거나 입고 방송에 출연하지는 않겠죠??  또 인기있는  걸그룹들은 무대의상을 협찬받아서 입고 출연하는 경우도 많을꺼구요  때문에  전문 코디들이  이들의 의상을 책임지고 있기 때문에  이번 쯔위 무대의상 논란은  실질적으로  논란의 소지가 될만한 의상을 입혀 방송에 출연시킨 JYP 측에 있다고 봐야 할꺼 같습니다. 

 

 

 

이제 K-POP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도 수많은 팬들을  확보하고 있고 우리나라의 대중음악을 세계로 알리는 중요한 문화컨텐츠로 자리잡고있는데요   무대의상 하나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해서 논란거리를 만들다니 걱정이 아닐수 없습니다.  어찌보면 이게 우리나라에 자리잡은 영어사대주의 때문에 아닐까 싶습니다.  뜻도 모르면서 영어로 씌여진 글자가 들어간 티셔츠나 의상을 입고 다니는게 뭔가 대단한 것 처럼 착각하던 시대가 있었는데요  이젠 그런 시대아니잖아요??  그래도 이름있는 걸그룹이 입고 출연하는 무대의상이면  좀 값좀 나가는 의상이었을 텐데  이 의상을 제작한 디자이너가 B급이었나봅니다.  이런 저속한 표현의 영문을  옷에다가 사용한걸 보니 말입니다.  소속사 잘못으로 애꿋은  어린 소녀 가수가 두번 상처 받는거 같아 안스럽습니다. JYP뿐만 아니라 국내 다른 소속사들도 이제는  세계시장을 생각한다면 좀더 소속사 연예인들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줘야 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