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승기 나 군대간다 신곡 발표 후 2월1일 현역입대? 올해 몇 살이고??

이승기가 "나 군대간다"라는 신곡을 발표 했습니다.  군대도 않다녀 온 놈이 무슨 "나 군대간다"라는 노래를 부르느냐 욕하고 나서는 사람이 있을꺼 같은데요  이승기는 이번 신곡을 발표하고 나서 2월1일 실제로 현역으로 군대에 입대한다고 하네요  자신의 군 입대 소식을 노래로 전한 것인데요  이런 상황에 대해서도 비꼬아 보는 사람들이 많네요  왜 사람들이 이승기에게 이런 반응을 보이는 것일까요?

 

 

 

이승기는 1987년 1월13일 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러니까 올해 나이가 30살이네요 만나이로 29세인 이승기가 느닷없이 군대를 간다고 하니  사람들이 의아하게 생각할수 밖에 없는 이유가  나이 30살에 군대를 간다니  정말 군대를 가긴 하는거냐 생각할 수밖에 없겠죠? 물론 연예인들은  군대를 대체로 늦게 가는 편이긴 하지만 말입니다. 그런데 왜? 유독 이승기가 군대 간다고 하니 이승기에 대해서 왈과왈과 말이 많은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그가 "나 군대간다"라는 노래를 발표한데 원인이 있어 보입니다.  솔직히 자신이 군대가는 감정을 노래로 표현했다고 말하지만  군대에 가기 직전까지도  돈벌이를 하려고 하느냐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것이죠  하지만  비딱하게 보면 한 없이 삐딱하게 보일수 밖에요 그냥  군대를 가는구나  이런 저런 핑계로 군면제 받으려고 않하고 군대를 가는구나  박수쳐주 일이다 이렇게 생각하면 않되는지 모르겠네요



 

머리를 자르고 집을 나서는 길
마중 온 너에게 웃음 지어 본다
네 작은 어깨를 포근히 안고서
눈물 꾹 참고서 너를 위로한다

나 군대간다 담담히 뱉은 말
잠시뿐이야 곧 돌아올 거야
기다리란 그 말 뒤로한 채
사랑한다 사랑한다 이 말만 남긴다

보고 싶을 거야 참 그리울 거야
널 위로하려던 내가 눈물 나서
아무 말 못하고 그저 바라본다
그리울 네 얼굴 한 번 더 새긴다

나 군대간다 담담히 뱉은 말
잠시뿐이야 곧 돌아올 거야
기다리란 그 말 뒤로한 채
사랑한다 사랑한다 이 말만 남긴다

나 군대간다 담담히 뱉은 말
잠시뿐이야 곧 돌아올 거야
기다리란 그 말 뒤로한 채
사랑한다 사랑한다 이 말만 남긴다

사랑한다 사랑한다 이말만 남긴다

이승기가 이번에 신곡으로 발표한 "나 군대간다"의 노래 가사입니다.  오랜 연예계 활동을 잠시 접고 군대를 가는 마음의 심정이 담겨져 있는거 같습니다. 곧 돌아올거야, 기다리란 말 뒤로한채, 사랑한다. 이말만 남긴다.  이부분은 연인일수도 있고 가족일수도 있고 팬들에게 하고픈 말일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네요

 

 

 

 

Lee Seung Gi (이승기) - 나 군대 간다 (Single)

https://youtu.be/iDDWO0AWVVY

혹시 노래 못들어 보신분들을 위해서 "나 군대간다"동영상을 공유해 드립니다.  이 노래가 김광석의 이등병의 편지나  김민우의 입영열차 안에서와 같은 인기를 끌수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  군대가는 남자들의 눈물샘을 자극했던 이등병의 편지와  입영 열차안에서도 함께  올려드리니  이승기의 "나 군대간다"와 비교해서 들어 보시기 바랍니다.

https://youtu.be/JMkl1NZ1Zjk

김광석 - 이등병의 편지

 

https://youtu.be/Le-l_l2LQio

 

김민우 - 입영열차 안에서 (20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