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그것이 알고싶다. 1016회 살인범의 걸음걸이, 대구 금호강 살인사건, 걸음걸이 만으로 살인범 지목 가능할까?

오늘 밤 그것이 알고싶다. 1016회는  대구 금호강 사건을 다룬다고 합니다.  대구 금호강 사건은 2015년  4월23일경  금호강 둔치에서 실종된지 18일이된 한 남성의 사채가 발견되었는데  이 시신은 실종신고된 윤용필씨였습니다.  경찰이 시신을 부검한 결과 다발성 두부 손상이 사망의 원인 이었는데요 무언가에 의해서 두부를 17차례나 가격당해서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지만  사건형장에서는 살인에 쓰인 범행도구는 물론이고 범인의 흔적도 찾을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경찰은 끈질긴 수사끝에 CCTV동영상을 확보하고 동영상속에 등장하는 한 남성을 범인으로 특정합니다.

 

 

 

CCTV 동영상 속에는 사망한 윤용필씨와 우산을 들고 곁에서 함께 걷고있는 한 남성이 등장하는데요  사망한 윤용필씨의 친구들은  얼굴이 보이지 않는 CCTV속 남성을 보고 모두 윤용필씨의 15년지기 친구인 박우성(가명)씨가 틀림없다고 지목했다고 합니다.  박우성씨는 CCTV속의 얼굴없는 남자와 자신의 걸음 걸이가 비슷하다는 이유만으로 살인혐의를 적용받아 무기징역을 살고 있는 상황이고  2016년 1월 그것이 알고싶다. 제작진에 편지를 보내 자신의 억울함을 호소했는데요  억울함을 호소한 박우성씨의 말에 따르면 이렇다할 증거도 없이 재판부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았다는 것인데요 CCTV속 남성은 도대체 누구일까요?

 

 

 

 

 

CCTV속 동영상에서는  살인 용의자 박우성씨의 얼굴을 확인할수 없는 상황인데요  사망한 윤용필씨와 박우성씨의 친구들은 얼굴이 보이지 않는 동영속의 남성을 보고 윤용필씨와 박우성씨라고 지목을 하게 되면서 박우성씨는 친구를 살해한 살인범이 되었고 지금 현제 1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 받고 복역중이라고 하는데요  얼굴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는 동영상만을 보고 친구들은 어떻게 박우성씨라고 단정 할수 있었던 것일까요?

 

 

 

사건 현장에 찍힌 동영상의 사진 속에서 누가 누구인지 식별이 되지 않는 상황임에도 친구들은  정확히 윤용필씨와 박우성씨 임을 확인해 내었는데요  법 보행 분석 전문가 역시 동영상 속의 박우성씨로 지목된 남성과 박우성씨의 걸음 걸이가 맞다는 의견을 냈고 때문에 박우성씨는  친구를 살해한 범인이 되었는데요  박우성씨는 자신의 억울함을 계속해서 호소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말 박우성씨가 15년지기 친구를 살해한 범인이 맞을까요?

 



 

 

 

정말 그는 15년지기 친구를 끔찍하게 살해한 살이만 일까요?  17차례나 머리를 가격하여 친구를 살해할 만큼 친구 윤용필씨와  않좋은 일이 있었던 걸까요?  얼굴조차 확인이 되지 않는 동영상 속에서 단지 걸음걸이가 비슷하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범인으로 특정지어 구속하고 무기징역을 살게 하겠다는 것은 조금 강압적인 수사로 보여지기도 하는데요  도대체 그의 걸음걸이에 어떤 특징적인 것이 있길래  친구들은 한결같이  박우성씨를 범인으로 지목했던 것일까요?  CCTV속 남성과  박우성씨의 걸음걸이에 숨겨진 비밀이 밝혀져야  박우성씨가 거짓말을 하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범인은 따로 있는데 엉뚱하게도 무고한 사람을 감옥에 갇어 두고 있는 것은 아닌지  오늘 밤 방송을 통해서 확인해 봐야 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