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IS연계조직 코엑스 폭파시도? 한국도 이젠 테러 안전국가 아니다!!

IS 아프리카 말리 연계 조직이 SNS를 통해서 강남 코엑스 인근 상점을 폭파하겠다고 글을 올렸고 이를 국가 정보국에서 확인후 코25일 아침부터  경찰 기동대 2개중대 병력을 투입해 주변에 대한 검문 검색을 하는 한편 경계를 강화했는데요 아직까지 이렇다할 테러의 징후가 보이지는 않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출처:YTN뉴스]

 

IS의 폭파시도 첩보는 외교부를 통해 국정원에 국정원은 다시 경찰에 전달해서  테러가 예정된 25일 전날부터 주변 경계를 펼쳤다고 하는데요  테러의 시점은 25일로 알려져 있지만 정확한 테러 시간은 알려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제 자정이 넘어서 26일로 날자가 바뀌긴 했지만 여전히 테러의 위협이 사라진건 아니기 때문에 방심해서는 않될꺼 같습니다.

 

 

[사진출처:YTN뉴스]

 

IS연계조직인 아프리카 말리 조직이 무슨 이유로 강남의 코엑스를 폭파하겠다고 공개적으로 SNS에 글을 올린 것인지 아직까지 그 이유는 확인이 되고 있지 않은데요  얼마전 IS추종 세력이 국내로 사제 폭탄을 제조할수 있는 폭탄원료를 밀수입 하려다가 체포되었던 것과 연관성이 있는 것은 아닐지 모르겠습니다.

 



 

[사진출처:YTN뉴스]

 

국내에서 IS에 최초로 가입해서 화제가 되었던 고등학생 김모군 사건 이후 국내에서 추가로 IS에 가담하려는 사람이 적발 되었다는 뉴스 보도도 있었는데요 이후 IS동조자 5명이 사제폭탄 원료 밀수입을 시도하다 적발 되면서 여권을 압수당하고 출국을 금지당한체 조사를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폭탄 제조 원료 미수입을 사전에 막았기 때문에 오늘 벌어질 폭탄테러가 이뤄지지 못했던건 아닐까? 생각도 듭니다. 만약에 폭탄 원료 미수입이 이뤄졌다면  국내에서도 IS폭탄테러로 수많은 인명이 목숨을 잃었을거 같습니다.  저역시 회사가 강남에 위치해 있고 출퇴근길에 코엑스 앞을 지나야 하는데요 IS코엑스 폭파시도 뉴스를 보고 불안 불안 하네요  이제 대한민국도 IS테러단체로부터 안전한 나라가 아닌거 같아서  더욱 불안해 집니다.  사회 불균형이 심해지면 심해 질수록 사회에 대한 불만 세력이 IS와 같은 과격단체에 가입해서 무슨 끔찍한 사고를 저지를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이번 사건을 계기로 국가 정보원은 더욱더 국내 테러에 대한 첩보 수집을 위해 노력하고 사전에 테러를 막는데 총력을 기울여야 하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