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달인

욕실 미끄럼 방지매트 설치후기 및 설치방법!!!

지난 주말 우리집 욕실에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아 보았습니다. 이제 14개월이 지난 우리집 공주님이 자꾸만 욕실에 걸어 들어오는데 바닥이 미끌 미끌하고  또 바닥이 그리 깨끗하지 않아서  매트를 깔아야 겠다는 마음을 먹고 온라인에서 28,000원을 들여 욕실용 미끄럼 방지 매트를 구입했는데요  미끄럼 방지매트 설치후기와 설치방법을 올려봅니다.

 

 

 

온라인에서  욕실용 미끄럼 방지 매트를 검색해 보면 여러 종류의 미끄럼 방지 매트가 검색이 되는데요  저는 엄마사랑매트라는 브랜드를 구입을 했습니다.  엄마사랑 매트는 국내에서 생산한 제품이고  無환경호르몬, 無6대중금속 제품이라고 하네요  물론 제품을 구입하고 나서 상품 설명서를 확인하고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말이죠^^ 저처럼 아이가 있어서 구입하는 부모들의 입장이라면 친환경제품이면서  환경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제품을 많이 찾으실꺼 같은데  제가 구매해서 설치해보니  엄마사랑매트도 좋은거 같습니다.

 

 

 

 

주문한지 몇일 지나지 않아서 택배로 받은 엄마사랑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입니다.  박스에 브랜드 이름이 적혀져 있네요  박스를 개봉해 보니 매트가 말려서 랩으로 고정된 상태로 들어가 있구요 바닥에  연결고리와 사용자 설명서가 함께 들어가 있습니다.

 

 

 

박스에서 꺼내본 욕실 미끄럼 방지 매트와 내용물들입니다.  이제 이 매트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설치 순서대로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처음 해보시는 분들도 쉽게 설치가 가능하십니다.

 

 

 

욕실 미끄럼 방지매트를 설치하기 전의 우리집 욕실 바닥모습입니다. 이렇게 보여지던 욕실 바닥이 매트설치후에 어떻게 달라지는지 설치전과 설치후의 모습을 직접 눈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욕실 미끄럼방지매트를 설치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하는 준비물은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가위하나면 끝입니다. 가위로 욕실 형태에 맞도록 매트를 재단해서 잘랒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욕실 미끄럼방지매트 설치가 그렇게 어렵지는 않습니다.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하기에 앞서 어느 부분이 윗면이고 어느 부분이 바닥면인지 구분을 하셔야 하는데  위에 사진상으로 보시면  검정색으로 보여지는 부분이 바닥으로 가야하는 바닥면이고 아래 사진은 파란색 부분이 윗면으로 가야 하는 부분입니다.

 

 

 

욕실 바닥에 맞게 미끄럼 방지 매트를 깔기위해 먼저 매트를 길게 늘여뜰여서 싸이즈에 맞게 크기를 잰후에  가위를 이용해서 재단을 해주면 됩니다. 이때 주의 사항은 배수구 방향을 확인해서 매트 방향을 맞춰주셔야 합니다. 위에 예는 잘못된 예입니다....ㅠ.ㅠ

일단 설치 방법 설명을 위해서 사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화장실 변기에 걸리는 매트는 가위를 이용해서 모양에 맞게 잘라두시면 사진 맨아래와 같은 형태로 크기를 맞추실수 있으세요 뭐... 대충  까시겠다고 하면 궂이 제가 잘라낸 형태대로 자르실 필요는 없습니다.

 

 

 

한쪽에 매트를 깔고 나면 나머지 빈 부분이 생기는데요 남은 매트를 이용해서 빈 부분을 채워야하는데요  그럼 나머지도 넓이에 맞게  재단을 해서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넓이에 맞춰서 가위로 자른후에  먼저 깔아 놓은 마트와 열을 맞춰서 깔으셔야  연결고리를 이용해서 매트가 밀리는 일이 없도록 고정하실수가 있습니다.

 

 

 

 

위에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검정색 연결고리를 통해서 매트와 매트를 이어주시면  매트가 밀리지 않고 고정이 됩니다.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를  설치한 최종 모습입니다. 뭐.. 나름 깔고나니 산듯해 보이고 미끄럽지도 않고 좋은거 같네요  깔고나서 알게된 사실이지만  배수방향에 맞춰서 매트를 깔아야 한다고 하네요...ㅠ.ㅠ 우리집 배수 방향은 변기가  있는쪽 방향인데  저는 가로 방향으로 깔아버렸습니다.  뭐... 그런데  그냥 이렇게 두고 사용해도 크게 불편함은 없네요  나중에 청소 할때 조금 불편할듯 하긴 한데 뭐... 그대로 모양에 맞춰서 재단을 한 상태라서 가로로 방향을 변경하면  이상해질듯 싶어서 아직까지 그냥 사용중입니다.   아무튼  위에서 설명 드린데로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하시면 되구요  설치시 배수 방향에 맞춰서 설치하시면 된다는 사실만 꼭 기억하세요 이상으로 욕실 미끄럼방지 매트 설치후기를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