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베이커리가 연일 시끄럽습니다. 위생상태, 고용논란, 유기농 논란, 가격 논란, 현금/카드 논란까지.. 조민아가 밉보이긴 엄청 밉보였나 봅니다. 언론이며 여론이며 조민아가 죽을죄를 지은 것처럼 몰고 가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조민아를 위한 변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조민아가 뭘 그리 잘못했는지.. 조민아가 이렇게 욕을 먹어야 하는지 점검해 보겠습니다.




조민아베이커리 가격 논란


가격은 이런저런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본인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남들이 이렇고 저렇고 할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가격을 100만원을 받던 1000원을 받던 알아서 결정할 문제입니다. 비싸다 생각하면 사람들이 안갈 것이고 안사면 됩니다. 비싸다 뭐다 할 수 있지만 비난할 내용은 아닙니다.



조민아베이커리 위생상태 논란


위생은 분명 지적할만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냉정하게 봤을때 이것보다 더 한곳이 많습니다. 심지어 일반 빵집은 실제로 만들어서 오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고 만드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위생이 깨끗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뭐 깨끗한 곳도 많지만요~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실수는 지적하되 그것을 사람 죽일듯이 달려들어서 물어 뜯지는 말라는 겁니다.



조민아베이커리 고용논란


조민아베이커리 처음 시작하는 곳입니다. 아직 모르는게 많은 사람입니다. 실수도 많이 할 수 있고요~ 여러분은 실수 안하고 사나요? 그렇게 채용공고 냈을때 지적을 할 수 있지만 죽을죄는 아닙니다. 급여가 안맞으면 지원도 안할거고요~ 잘 몰라서 그러는걸 그게 완전이 죽을죄를 지은것처럼 몰아 세우는게 맞는건가요? 정말 우리나라의 국민성을 돌아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조민아베이커리 제빵경력 논란


조민아가 베이커리 제빵경력을 부풀렸다는 것인데요~ 자격증이 공식적인 자료인것은 분명하지만 아직 경력이 충분치 않은 사람들은 이전에 활동했던 부분까지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네 뻥튀기 맞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례는 이세상에 정말 많습니다. 조민아만 그렇게 한것도 아니고 조민아가 보는 시각과 사람들이 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빚어진 일일수도 있습니다. 글에서 오해를 샀을수도 있고요~ 그럼 지적해서 수정을 하면 됩니다. 비난하지 말고요~ 





조민아베이커리 유기농 논란


조민아베이커리 개인빵집입니다. 유기농을 강조하는 곳들 많습니다. 신고하면 당연히 주의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도 잘 몰라서 이뤄진 일중 하나입니다. 이효리도 그랬었죠~~ 이 부분은 아마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빚어진 일들입니다. 그래서 비난할 내용은 아니라 판단됩니다.



조민아베이커리 현금/카드 논란


현금으로 하면 얼마고 카드하면 얼마....이거 명백히 불법입니다. 그런데 주변을 돌아보면 이렇게 하는 곳들 정말 많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장들은 이런걸 많이 하고 있지요~ 웨딩업체, 학원, 빵집 등등 많습니다. 조민아베이커리가 분명 잘못한 일이지만 이 부분도 잘몰라서 벌어진 일일 확률이 높습니다. 자신이 이렇게 관심 받을지 누가 알았겠어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있겠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조민아베이커리가 그렇게 죽을죄를 지은거냐는 겁니다. 입장을 바꿔 놓고 생각해보세요~ 한 여성이 지금 완전히 죽을죄인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전 걱정됩니다. 멘탈이 약한 사람이라면 이런 비난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들 따돌림, 왕따는 욕하면서 정작 자신이 하는 행동은 돌아보지 않는것 같습니다. 안타깝습니다.


꼭 조민아가 어떻게 되길 바라는건가요? 오늘은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Tag - ,
      핫이슈  |  2015. 1. 14. 21:33
이엘
2017.08.30 11:33 댓글에 댓글수정/삭제
다 변명이 그말은 맞지만 다른데는 더하다. 그런곳많다 뭐 그런얘기뿐이네요. 조민아씨를 좋아하지도 싫어하지도 않고 사업하고있는 사람 입장에서 마인드 자체가 틀려먹었단 생각을 하긴했는데;; 그리고 이효리씨가 유기농이라고 갖다 판거랑 비교하시면 안되죠 ㅋㅋㅋㅋㅋ 사업자까지 내고 하는것도 아니고 그냥 집에서 수확한가 오일장같은데다 가져다 파는거랑 완전 다른데... 조민아씨 욕하고 싶은 생각없습니다. 다만 그분도 본인 유리한게만 생각하고 무슨 말만나오면 아 그건 몰랐다 처음이라 이해해달라가 아니고 변명과 핑계로만 둘러대던데 오히려 그런부분에 더 실망한게 아닌가 싶네요. 어쨋든 기본적인 이런게 논란자체가 되는거로봐서 프로는 아니신거로~

근데 한가지 공감하는건 저도 마녀사냥하는건 좀 아니라고봐요.. 그만큼 조민아씨도 연예인인거 들먹이면서 장사해서 먹고살라고 하지마시고 또 칭찬해주는 말만 들으면 난 역시 최고야 생각하는 것보다 모자란 부분도 좀 겸허히 받아드릴수 있었으면 하네요.

혹시 이렇게말하면 연예인인거 티내면서 장사하려고한적없다하실까봐 말씀드리는데요.. 굳이 쥬얼리때.. 연옌생활할때 사진과 앨범을 가게에 전시해두셔서 하는말입니다.
.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