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아베이커리가 연일 시끄럽습니다. 위생상태, 고용논란, 유기농 논란, 가격 논란, 현금/카드 논란까지.. 조민아가 밉보이긴 엄청 밉보였나 봅니다. 언론이며 여론이며 조민아가 죽을죄를 지은 것처럼 몰고 가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조민아를 위한 변명을 해보고자 합니다. 조민아가 뭘 그리 잘못했는지.. 조민아가 이렇게 욕을 먹어야 하는지 점검해 보겠습니다.




조민아베이커리 가격 논란


가격은 이런저런 논란이 있을 수 있지만 어디까지나 본인이 결정할 문제입니다. 남들이 이렇고 저렇고 할 문제가 아니라는 겁니다. 가격을 100만원을 받던 1000원을 받던 알아서 결정할 문제입니다. 비싸다 생각하면 사람들이 안갈 것이고 안사면 됩니다. 비싸다 뭐다 할 수 있지만 비난할 내용은 아닙니다.



조민아베이커리 위생상태 논란


위생은 분명 지적할만한 내용입니다. 하지만 이것도 냉정하게 봤을때 이것보다 더 한곳이 많습니다. 심지어 일반 빵집은 실제로 만들어서 오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고 만드는 곳이라고 하더라도 위생이 깨끗하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뭐 깨끗한 곳도 많지만요~ 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것은 실수는 지적하되 그것을 사람 죽일듯이 달려들어서 물어 뜯지는 말라는 겁니다.



조민아베이커리 고용논란


조민아베이커리 처음 시작하는 곳입니다. 아직 모르는게 많은 사람입니다. 실수도 많이 할 수 있고요~ 여러분은 실수 안하고 사나요? 그렇게 채용공고 냈을때 지적을 할 수 있지만 죽을죄는 아닙니다. 급여가 안맞으면 지원도 안할거고요~ 잘 몰라서 그러는걸 그게 완전이 죽을죄를 지은것처럼 몰아 세우는게 맞는건가요? 정말 우리나라의 국민성을 돌아봐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조민아베이커리 제빵경력 논란


조민아가 베이커리 제빵경력을 부풀렸다는 것인데요~ 자격증이 공식적인 자료인것은 분명하지만 아직 경력이 충분치 않은 사람들은 이전에 활동했던 부분까지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네 뻥튀기 맞습니다. 하지만 그런 사례는 이세상에 정말 많습니다. 조민아만 그렇게 한것도 아니고 조민아가 보는 시각과 사람들이 보는 시각이 다르기 때문에 빚어진 일일수도 있습니다. 글에서 오해를 샀을수도 있고요~ 그럼 지적해서 수정을 하면 됩니다. 비난하지 말고요~ 





조민아베이커리 유기농 논란


조민아베이커리 개인빵집입니다. 유기농을 강조하는 곳들 많습니다. 신고하면 당연히 주의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이것도 잘 몰라서 이뤄진 일중 하나입니다. 이효리도 그랬었죠~~ 이 부분은 아마 모르는 사람들이 많아서 빚어진 일들입니다. 그래서 비난할 내용은 아니라 판단됩니다.



조민아베이커리 현금/카드 논란


현금으로 하면 얼마고 카드하면 얼마....이거 명백히 불법입니다. 그런데 주변을 돌아보면 이렇게 하는 곳들 정말 많습니다. 특히 개인사업장들은 이런걸 많이 하고 있지요~ 웨딩업체, 학원, 빵집 등등 많습니다. 조민아베이커리가 분명 잘못한 일이지만 이 부분도 잘몰라서 벌어진 일일 확률이 높습니다. 자신이 이렇게 관심 받을지 누가 알았겠어요~



이 외에도 여러가지 있겠지만.. 제가 말하고 싶은 내용은 조민아베이커리가 그렇게 죽을죄를 지은거냐는 겁니다. 입장을 바꿔 놓고 생각해보세요~ 한 여성이 지금 완전히 죽을죄인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전 걱정됩니다. 멘탈이 약한 사람이라면 이런 비난을 이겨 낼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 사람들 따돌림, 왕따는 욕하면서 정작 자신이 하는 행동은 돌아보지 않는것 같습니다. 안타깝습니다.


꼭 조민아가 어떻게 되길 바라는건가요? 오늘은 우리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습니다.


      Tag - ,
      핫이슈  |  2015.01.14 21:33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