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2015년코레일 설날 기차 예매 일정, 기차예매 방법, 예매시 주의사항 등

 

2015년 코레일 설연휴 기차 예매 일정이 나왔네요  위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코레일 홈페이지로 이동하셔서 설날 기차표를 예매하실수 있으니  참조하시구요  이번 2015년 설날 연휴 기차표 예매 관련 일정 및 기차표 예매 방법 그리고 주의 사항등을 간단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날 연휴기간 기차표 예매일시 및 기차표 예매 장소입니다.  설날 연휴 기차표 예매는 1월13일 화요일과 1월14일 이틀에 걸쳐서 인터넷과  역사 매표창구에서 구입하실수 있는데요 인터넷 예매는 오전6시부터 오후3시까지, 지정된 역사 매표창구에서는 또는 판매대리점에서  오전9시부터 오전11시까지 구매가 가능합니다.  1월13일에는 경부, 경전, 경북, 대구, 충북, 경의, 경원, 동해남부선의 기차표가 예매 가능하구요  1월14일 수요일에는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의 예매가 진행됩니다. 자신이 구입해야 하는 노선을 잘 확인하시고 설날 기차표 예매하시는데 차질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승차권 예매전 반드시 승차권을 판매하는 지정역 및 판매대리점 정보를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인당 최대 예매가능 열차표는 12매라고 하네요  예매 열차표에 대한 결제기간은 15년 1월15일부터 1월18일  자정까지 하셔야 하구요 만약에 결제가 되지 않았을시에는 예매가 자동 취소되니 결제하시는 것을 잊어 먹으셔서 불이익을 당하지 마시길 바랍니다.

 

 

 

위에 기차표 예매 기타 안내사항도 꼼꼼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괜히 주의사항을 읽어 보지 않고 기차표 예매하려고 하시다가 시간만 낭비하고 기차표 예매를 하지 못하시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까요 

 

 

 

기차표 인터넷 예매를 해보신 분들은 이미 어떤 절차를 거쳐서 인터넷 예매가 가능한지 잘 알고 계실텐데요  처음 인터넷 예매를 해보시는 분들도 위에 절차를 따라서 하시면 그렇게 어렵지 않게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실꺼에요  코레일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구매관련 절차도 상세히 설명되어 있으니 인터넷 예매전에 꼼꼼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이제 한달이 조금 넘게 남은 설날연휴 기쁜 마음으로 기다리시려면 일단 고향에 내려가는 기차표를 확보해 두셔야 하겠죠?? 꼭 기차표 예매에 성공하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설날 연휴 기다리실수 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