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일본 정부, 독도 내 시설물 설치계획 백지화는 외교적 성과로 평가? 박근혜 대통령은 이것도 전략이라고 홍보??

[사진출처: 채널A]

 

어제 독도 내 시설물설치 계획 전면 백지화 발표가 있었던 것을 다들 알고 계시죠?  제가 어제 관련 글을 포스팅 했었는데요  ☞ 관련 포스팅: http://koras.tistory.com/932 /  독도 시설물 설치계획 백지화 관련 뉴스가 나가자 많은 분들이 분노하고 정부의 정책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높였을 꺼라 생각합니다.   오늘 뉴스를 보니 우려하던  사태가 벌어 졌네요 바로 일본 정부가 한국의 독도 내 시설물 설치 계획을 중단한 것을 자신들의  외교적 성과라고 발표한 것입니다. ( 관련기사: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POD&mid=sec&oid=001&aid=0007230775&isYeonhapFlash=Y / 출처: 연합뉴스 ) 

 

 

[사진출처: 연합뉴스]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 관방장관의 기자회견 내용입니다.  정부를 대변하는 사람의 입에서 서슴없이 독도를 자신들의 고유영토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의 땅이기 때문에 한국 정부가 이번 독도 내 시설물 설치계획을 취소한 것이라는 보도 내용입니다. 어제 뉴스보도에서는  외교부가  독도 내 시설물 설치는 일본을 작극할수 있기 때문에 중단해야 한다고 해서 백지화 했다고 하는데 일본 정부 대변인은 한국을 자극하기 위해서 오늘 이런 기자회견을 한건가요? 한국은 일본 눈치보면서 자국내 시설물 건설도 포기하는데 일본은  한국의 눈치는 커녕 염장지르는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데 외교부는 이 사태를 어떻게 생각하는지 궁굼합니다.

 

 

[사진출처: 채널A]

 

오늘 재미있는 뉴스보도 내용 하나가 있었습니다. 바로 박근혜 대통령의  위안부 문제와 독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다른 두가지 숨은 전략이라는 내용의 채널A 뉴스 보도 내용입니다. ( 관련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001&oid=449&aid=0000038111)  독도 내 시설물 설치 백지화 문제가 이슈가 되고 논란이 일어나자 정부에서 불끄기라도 하려고 방송을 급조해서 만든것인지 어처구니가 없는 내용입니다.  대선후보 당시 박근혜 대통령은 독도문제를 강력히 지적했지만  대통령 당선이후에는 그 전략을 수정 했다는 것인데요  위안부 문제와 독도 문제 해결을 위한 박근혜 대통령의 숨은 전략이 무엇인지 아시나요?

 



 

[사진출처: 채널A]

 

박근혜 대통령의 전략은 위안부 문제는 여성 인권문제니까 국제사회에서 지지를 받을수 있도록 이슈화 시키고  독도 문제는 다른 나라가 개입하지 않는 것이 원칙인 영토문제이니 조용히 묻어두고 간다는 것입니다.  과연 이 전략이 옳은 전략이 맞는 건가요? 일본 정부는 멍청한 인간들만 모였나요? 조용히 해결해야 할 영토문제를  이슈화 키고 동영상까지 만들어 유트뷰에 세계 각국의 언어로 홍보하고?  지금이야  삼성이나 LG, 그리고 현대 자동차나 다른 대기업들 그리고 박지성 선수나, 김연아 선수 같은 스포츠 스타들이 한국을 알리는데 공헌 했기 때문에 세계 사람들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가 있구나 인식을 하는 것이지  솔직히 대한민국이 어디에 있는 나라인지 모른는 외국인이 더 많을 것입니다. 그런데  일본이라는 나라는 한국이라는 나라가 자신들의 영토를  점령하고 주인행세를 하고 있다고  알리면서 독도는 명백히 자기들의 나라다라고 알리고 있습니다. 그럼 묻겠습니다.  이런 저런 역사적 사실을 모르는 외국인들이 볼때  독도는 일본 땅일까요? 한국 땅일까요?  대답은 일본 땅입니다. 일본이 그렇게 세계에 알리고 있으니까요 그리고 한국은 일본땅을 점령하고 있는 나쁜 나라라고 생각하겠죠,  이번 독도 시설물설치 백지화 사실도 일본은 세계에 독도를 자신들의 영토라고 주장하는  도구로 사용할듯 보여집니다. 오늘 일본 정부 대변인의 기자회견 내용을 보면 불도듯 뻔한거 같습니다.  정말 정치하시는 분들 정신 좀 똑바로 차리세요~ 이러다가 정말 독도를 일본에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독도 빼앗기면 다른건 않 빼앗길꺼 같나요? 아마 제주도도 일본땅 서울도 일본땅이라 주장할껄요   언론 플레이로 비난이나 피해보자 하지 말고 좀더 강경하게 일본에 독도 영유권 주장에 맞섰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