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일반적인 사람들의 생각은 수입자동차는 좋기는 한데 나중에 A/S받을때 부품 수급이라던지 여러가지 문제가 있으니까 A/S를 쉽게

 

받을수 있는 국산 자동차를 구매하는게 좋다라는  생각을 하기 쉬운데요.... 국내 자동차전문 조사기관인 마케팅인싸이트의 2012년 국산,

 

수입자동차 A/S만족도 조사에서 놀라운 결과를 발표 했습니다.

 

 

 

위에 표는 수입자동차와 국산자동차의 A/S만족도를  2003~2012년도까지 분석한 도표인데요... 2011년도까지는 수입 자동차가

 

국산자동차에 비해 약 20점 이상으로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2011년부터 2012년도에 들어오면서 국산자동차의 A/S만족도가

 

수입자동차 만족도를  앞서기 시작했는데요 이는 자동차 정비 협력사가 많아졌기 때문이고 실질적으로 직영서비스 센터의 만족도는

 

아직도 수입자동차 A/S만족도 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위에 표는 수입- 국산자동차의 유무상 A/S에대한 만족도를 비교한 표인데요...

 

무상서비스와 유상서비스를 비교한 것에서도 수입차가 근소한 차이로 국산차보다 만족도가 높게 나왔습니다.

 

유럽쪽 수입자동차는 일본 자동차에 비해 만족도가 낮지만  만족도의 변동이 없이 항상 일정하게 만족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무상서비스에 비해 유상서비스의  만족도가 떨어지는 현상은 아무래도 수입자동차의 수리비용이 국산 자동차에 비해 높기 때문인것으로

 

분석됩니다. 아무튼... 수리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것을 빼면.... 일반적인 무상A/S는 국산 자동차 보다 수입자동차가 만족도가 높네요

 

국산 자동차가 수입자동차를 따라 잡을 만한 A/S만족도를 제공하지 못한다면 향후에 국내 시장에서 수입자동차를 선호하는 고객층이

 

더욱 많아질것 같습니다.  자동차를 만들어서 판매하는 것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자동차를 판매하고 난 이후의 고객관리가 미래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해서 꼭 필요한 시대이기 때문이죠~~ 그동안 수입 자동차와 국산자동차의 A/S에 대한 잘못된 인식이 해결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보다 많은 자동차관련 연구 보고서를 보고 싶은 분은 자동차전문 조사기관인 마케팅인사이트(www.mktinsight.co.kr) 들어가셔서 보시면

 

더많은 정보를 얻으실수 있습니다.

      자동차  |  2013. 5. 2. 18:33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