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제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아시안게임 3일차 국가별 종합순위 및 다관왕 수상자, 한국의 메달 획득현황?

 

제 17회 인천아시아경기대회가 개막한지 벌써 3일째 인데요 지금 현재까지의 국가별 메달 획득현황과 국가별 순위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대회 3일째인 오늘까지  종합 순위 1위는 개최국인 대한민국이 금메달 12개, 은메달 10개, 동메달9개로 1위를 차지하고 있고 뒤를 이어서 중국이 금메달 12개, 은메달 9개, 동메달 11개로 2위를 차지 하고 있습니다.  중국인 이번 대회에서 1위를 목표로 하고 있고, 대한민국과 일본은 2위를 목표하고 있는데요 일본은 금메달 7개, 은메달 8개, 동메달 11개로 3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15일간의 경기 일정중 이제 겨우 3일이 지났기 때문에 순위는 언제든지 변할수 있지만 그래도 지금 대한민국이 1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 왠지 기분이 좋습니다.

 

 

 

종합순위 1위부터 18위까지  알아 보았습니다.  인천아시아경기대회 개막때 까지만 해도  관심이 별로 없어 보였는데 대한민국 선수들의 선전 덕인지  인천아시안게임에 대한 관심도가 많이 높아진거 같습니다. 주말 경기장에 찾은 관중들도 많았다고 하는데요 각국의 선수들은 주말에도 정말 최선을 다해서 메달 사냥을 나섰는데요 오늘도 웃고 울고 시비가 많이 엇갈렸을듯 싶습니다. 오늘 박태환 선수가 자유형 200M 경기에 출전해서 아쉽게 동메달을 땄는데요  그래도 부담감이 컸을텐데도 열심히 경기에 임해준 박태환 선수를 응원해주는 분들이 많더군요 우리나라 관중들의 관람 수준도 많이 업그레이드 된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지난 3일간 치뤄진 경기에서 다량의 메달을 차지하며 다관왕에 오른 선수들 입니다.  금메달 하나 따기도 힘든데 혼자서 여러개의 금메달을 목에건 이 선수들은 메달을 따기위해서 얼마나 피나는 노력을 했을까요? 정말 대단한 선수들이 아닐까 싶은데요 앞으로 치뤄질 경기를 통해서 우리나라 선수들이 이 명단에 더 많이 포함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오늘까지 메달을 획득한 대한민국의 선수들 명단입니다.  우리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이 정말 열심히 경기를 치루고 있기 때문에 오늘까지 종합순위 1위를 차지 하고 있는데요 앞으로도 더 많은 메달획득 소실이 들려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까지 최선을 다해서 종합순위 2위를 달성하기를 뭐... 내친김에 1위까지 했으면 좋겠지만 지나친 욕심인거 같기도 하고 아무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선수들 모두를 응원합니다. 대한민국 선수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