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카카오페이 뭘까요? 카카오페이 인기, 카카오페이 등록방법, 카카오페이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

카카오페이는 무엇인가?

 

카카오에서 카카오페이라는 신개념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오픈했는데요 카카오페이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가 뭔지 아직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간단히 설명을 드리자면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에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해 놓은 뒤 인터넷 쇼핑몰 등에서 물건을 살 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단히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LG  CNS의 모바일 결제 솔루션을 이용한 것으로 2014 9 5일부터 카카오가 서비스를 시작했는데요  카카오페이 오픈 열흘만에 가입자가 5만명이 넘었다고 합니다.  모바일 간편결제 시장에  후발주자로 뛰어든 카카오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카카오페이는 그럼 어디서 어떻게 가입할수 있을까요?

 

카카오페이 가입절차?

 

카카오페이 가입절차를 간단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이용하려면 카카오톡을 실행한 뒤 ‘더보기→설정→

 

카카오페이’ 메뉴로 들어가 본인 인증과 함께 신용카드 정보를 등록하고 비밀번호를 설정해 두면 되는데요

 

등록가능한  신용카드는 최대 20개까지 등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후 위에 단계별로 진행하시면 카카오페이지 가입이 끝~ 간단하죠?   그렇다면 카카오페이지는  성공 가능성이 있을까요?  제 생각에는  성공가능성이 있다고 보는데요 그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성공할수 밖에 없는 이유?

 

 

일단 모바일 쇼핑 시장규모가 지난 2010년부터 2014년까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모바일을 통한 간단 결제 시스템은 모바일을 이용한 쇼핑을 하는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요소가 아닐수 없습니다.  왜냐하면 요즘의 쇼핑 결제방법이 너무 복잡하고 번거롭기 때문이기도 하고 실제적으로 나이가 있는 중년들이 모바일을 이용해서  쇼핑을 하려해도 절차가 복잡하다보니 중도에 구입을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모바일을 통해서 간단히 결제를 할수 있게 된다면 젊은 층뿐만 아니라  중년층의 모바일 결제 시장 합류가 가능해 질것이기 때문입니다.



 

 

 

한국 온라인 쇼핑협회 조사 결과에 따르면  모바일  쇼핑시장의 비중이 급속하게 증가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는 최든 소셜마켓이 급속도로 성장하면서  과거 인터넷을 통해서 구매하던 고객들이 모바일 시장으로 많이 몰리고 있는 지금의 추세가  반영된 수치라 할수 있는데요  보다 본격적으로  모바일을 통한 결제 시스템이 제공된다면  모바일 시장은 비약적으로 발전할게 불을 보듯 뻔한일이기 때문에 이번 카카오의 모발일 결제 시스템 시장 진입은  성공 할수 밖에 없을꺼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오픈이벤트 행사 어떤게 있을까?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페이 런칭기념으로 지금 다체로운 행사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카카오의 런칭행사 탓인지는 모르겠지만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하루가 다르게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럼 카카오에서는 카카오페이의 성공적인 런칭을 위해 어떤 고객 행사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카카오 측은 카카오페이 출시를 기념해 가입자들을 대상으로 15일 오후 3시부터 28일까지 카카오프렌즈 이모티콘 증정, 카카오페이 전용 선물하기 특가상품 판매,  게임 아이템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카카오페이로만 구매할 수 있는 '최대 90% 할인! 쇼킹 특가' 이벤트를 열고 15일부터 28일까지 이주일간, KFC 치킨, 던킨도넛 커피&도넛 세트, 비타500 등 총 11개 아이템, 130만개 수량의 특가 상품을 선정해 판매한다고 합니다. 그밖에도  9월 15일부터 28일까지 선물하기에서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는 모든 사용자에게 구매건당 인기 모바일 게임 '드래곤 플라이트 for Kakao'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수정 50개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결제즉시 '선물하기>선물함> 받은 선물함'에 자동 지급되며 게임에서 계정당 최대 1개의 쿠폰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아직 카카오페이 가입않하신 분들은 서둘러 가입하셔야 할꺼 같습니다. 물론 모바일 쇼핑을 즐겨 하시는 분들은 말이죠~ 당췌 이런 모바일 쇼핑에 관심이 없으신 분들에게는 별로  관심없는 소식일수도 있겠지만  모바일 쇼핑을 즐겨 하시는 분들에게 카카오페이 출시는 기분 좋은 소식이 될꺼 같아서 정리해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