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는 지금  바이러스의 공격으로  공포에 휩싸이게 된거 같습니다.  에볼라바이러스에 이어 지금 현재 미국에서는  호흡기 바이러스 (앤테로바이러스EV-D68) 급속확산되고 있다고 미국의 CNN 방송에서 보도가 나왔는데요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는  미국 12개주에서 1천명이 넘는  감염환자가 발생하고 있어 미국 전역에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에 대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다고 합니다. 앤테로바이러스에 감염되면 호흡곤란으로 산소호흡기에 의존해야 한다고 합니다.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는  심한 기침과 함께 오한, 고열, 호흡 곤란을 동반한 증상을 보인다고 하는데요  감기와 증상이 비슷해 방치하기 쉽다는 점이 호흡기 바이러스가 더욱 빠르게 확산되는 원인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엔테로바이러스 'EV-D68'로 명명된 이 호흡기 바이러스는 장염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로 널리 알려져 있지만 이 전염병을 퇴치할 백신은 아직 개발되지 않아 치료 방법도 없는 상황이기 때문에  미국 의료당국이 긴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호흡기 바이러스(앤테로바이러스EV-D68) 의 감염을 막기 위해서는 비누칠한 손을 물에 20초 이상 깨끗이 씻고 감염자와 직·간접 접촉을 자제해야 한다고 합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방법 이외에  이 호흡기바이러스로 부터 자신을 보호 할수 있는 방법이 지금 현재로써는 없는 상황입니다.  에볼라바이러스에 이어 이젠 미국의 호흡기바이러스인 앤테로바이러스 공포까지 세계는 지금 바이러스에 의한 공포가 확산되고 있는거 같습니다.  자연을 파괴하는 인간들에 대한 자연의 심판인지? 자연의 복수인지? 아무튼 과학기술로 치료하지 못할 질병이 없을 것처럼 살아가는 인간들 앞에  점점더 진화하고 위험한 바이러스가  등장하는 것은 우리 인간들의 교만함을  일깨우기 위한 신의 경고느껴지기도 하네요 아무튼 미국의 호흡기바이러스는 단순히 미국의 문제만은 아닐꺼 같습니다. 하루에도 전세계를 오고가는 비행기를 통해서 해외에서 발생하는 질병이 결코 남에나라 이야기가 아니라는 사실은 이미 다들 알고 있으니까요 우리 대한민국 보건당국은 이번 미국의 호흡기바이러스에 대한 대책을 어떻게 수립하고 있는지 궁굼해 집니다.

      핫이슈  |  2014. 9. 10. 01:12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