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8월 신안군 염전노예사건의 주범들이 징역형을 선고 받았는데요 이들은 장애인을 잡아다 팔아넘기고 또 장애인을 감금, 폭행하면서 노예처럼 부려왔던 것이 발각되면서 사회적인 큰 파장을 잃으켰는데요 비단 염전노예사건은 바닷가에서만 일어나는 일은 아닌듯 합니다. 오늘 8시 뉴스를 보니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한 고물상에서 폐지를 팔러온 장애인을 감금하고 7년동안 노예생황을 시킨 고물상 주인이 체포되었다고 합니다.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고물상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던 것일까요?  경기도 동두천에 위치한 고물상에서는 지적장애인 김모씨를 비롯한 10명의 장애인이 갖혀 살고 있었는데요 이들은 폐지를 팔러 고물상에 갔다가 숙식을 해결해 주겠다는 박모씨의 꾐에 넘어가 지난 7년동안 노예생활을 해왔는데요 이들은 14시간이 넘는 고된 노역을 하고도 7년동안 임금을 한푼도 받지 못했다고 합니다.

 

 

 

고물상 주인 박모씨는 정말 비좁은 공간안에  장애인 10명을 갖어 놓고 이들이 도망갈까봐 방문에 열쇠를 채워놓고 외출 할때는 밖에서 잠그고 평상시에 이들을 폭행하고 협박해서 도망치지 못하게 해왔던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사람으로써 어떻게 이런짓을 할수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10명의 장애인이 생활했던 공간은 마치 쓰레기장을 방불케 할만큼 쓰레기가 쌓여있고 내부가 엉망인 것을 위에 사진을 통해서 확인 하실수 있으시죠? 저런 곳에서 사람이 생활하게 한다면  병에 걸리기 딱 쉽상일꺼 같아 보이는데요  짐승도 아니고 사람들을 저런 곳에 갖어두고 노예처럼 부려왔는데 7년동안 이 고물상 주인의 악행을 주변에서 몰랐다는 것이 더욱 놀랍습니다.

 

 

 

 

7년동안 감금당하고 노예생활을 해왔던 장애인 심모씨와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고물상 주인 박모씨가 밥은 줬냐는 기자의 질문에  많이 먹으면 한끼?? 그것도 개밥이라고 보면 된다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하루 세끼니를 먹어도 성인은 뒤돌아서면 허기가 질텐데 하루 14시간의 노역을 시키고 하루 한끼를 줬다는 것이 정말 충격적입니다. 더군다나  사람이 먹을 만한 수준이 아닌 개밥과 같았다고 하니 이들이 얼마나 처참한 생활을 해왔는지 알수 있습니다.  도망갈 생각은 못했냐는 기자의 질문에는 못했죠~ 겁나서요라고 답하고 있습니다. 매일같이 두드려패고 폭행을 가했던 박모씨가 얼마나 두려웠을까요?

 

 

 

 

 

고물상 주인 박모씨는 지적장애인 10명을 갖어놓고 노예처럼 부리고 갖은 폭력을 행사하는 것도 모자라서 이들을 이용해서 보험사기 행각을 벌이기도 했는데요 고의로 교통사고를 내고 보험금을 무려 4억원이나 타냈다고 합니다. 노예생활을 하던 피해자들은 보험사기의 피의자까지 되어야만 했다고 합니다.

 



 

 

 

10명이 넘는 지적장애인을 감금하고 노예처럼 부려왔던 고물상주인 박모씨의 인터뷰 내용입니다.  자신은 피해자들에게 강요를 하지 않았고 피해자들이 스스로 각서를 썼다고  말하면서 자신의 범죄 사실을 부인하고 있습니다. 7년동안 하루 14시간의 노동을 시키고도 단 한품의 임금도 지불하지 않은 이유로는 돈되는 물건을 피해자들이 다 팔아먹었기 때문에 임금지급을 않한 거라고 뻔뻔하게 변명을 하고 있네요~ 섬이라는 외딴곳에서만 벌어지는게 섬노예 사건이라고 생각했는데  섬지역이 아닌 이런 고물상과 같은 곳에서도 사람을 갖어놓고 노예처럼 부려먹는 사람이 있었네요~ 가끔 길거리 지나다 보면 폐지를 줍고 계신 노인분들을 많이 보게 되는데요 혹시나 연세드신 노인분들도 동두천 고물상의 박모씨와 같은 나쁜 사람을 만나서 노예 생활을 하고 계신건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우리 대한민국 사회에  이런 반인륜적인 사건들이 벌어지고 있다는 사실이 정말 충격적인데요  이런 사람들은 정말 엄한 처벌을 통해서 사회의 다시는 빛을 보지 못하도록 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리고 섬지역이나 외진 지역의 경찰들은 이렇게 감금 및 폭행을 당하면서 노예 생활을 하고 있는 불쌍한 사람들이 없도록  점검 철저히 해야 할꺼 같습니다.

      핫이슈  |  2014. 9. 4. 23:40
name ::   password :: blog :: secret
등록



코라스's Blog is powered by Da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