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우버택시 합법화가 필요한 이유! 경쟁력 없는 택시 서비스는 아웃

우버택시에 대한 문제를 제기하며 택시업계의 반발이 거셉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 보면 택시업계가 무슨 권리로 반대를 하는거죠? 우버택시에 대한 우려가 있다면 법으로 정비하고 다듬으면 되는거지 절대적인 반대를 하고 나섰습니다. 


바로 자신들의 수익을 깍아먹는 다는 겁니다. 그런데 택시업계는 본인들이 나아지려는 노력도 없이 무조건적인 반대만 하고 있습니다. 자신들은 승차거부에 난폭운전에 과도한 바가지 요금까지 받으면서 변하려는 노력도 없이 경쟁자를 견제하기 바쁩니다. 





그럼 왜 우버택시가 합버화 되야 하는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버택시는 국내 택시 서비스를 변화 시킬 것입니다. 


우버택시의 장점은 어플로 서비스를 신청하기 때문에 기사에 대한 평가를 볼 수 있습니다. 기사 서비스가 불만족 스러우면 어플에 평가를 남길 수 있고 이런 사유가 반복되면 우버택시 자격을 잃게 됩니다.


즉, 기본적으로 모두가 관리감독 대상이기 때문에 최상의 서비스를 소비자는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택시 서비스도 이런 제도가 적용될 수 있겠지요~ 모두가 합리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우버 서비스로 투잡 활성화! 새로운 직업의 탄생 


우버 서비스는 자신의 차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일정한 자격만 취득하면 투잡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갈수록 늘어가는 실업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 누구나 열심히만 하면 서비스를 할 수 있고 수익도 얼마든지 자기 하기 나름으로 벌어갈 수 있습니다. 실업 문제해결에 좋은 시작점이 될 것입니다. 





우버택시! 관광산업 활성화에 기여!


현재 국내 택시들은 외국어도 못하는 사람이 태반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해외에서 온 관광객들을 위한 서비스를 할 수 있을까요? 관광 택시가 있긴 하지만 거의 드물고 외국인들도 쉽게 이용하기 힘듭니다. 


이때 우버택시가 언어가 되는 택시 기사들을 연결해 준다면 대한민국은 해외 관광객들을 위한 최고의 서비스 구축이 될 것입니다. 



우버택시! 정체지역 해소~


택시 기사들은 손님을 잡기 위해 사람들이 혼잡한 공간의 한차선을 막고 무한 대기중입니다. 차가 끊겼을때는 필요하겠지만 솔직히 낮에는 도로만 점거하여 교통체증을 일으키는 주범이 됩니다. 


우버택시가 활성화 된다면 사람들은 다양한 위치에서 택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기하는 택시도 줄어들고 점점 교통체증도 해소될 것입니다. 



우버택시는 해외에서 정착되고 있는 서비스이며 국내에서도 언젠가는 합법화 될 것입니다. 현재는 택시업계의 반발로 고전을 하고 있지만 조금씩 나아지지 않을까 하네요~ 


하루 빨리 우버택시가 활성화 되어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받기를 희망해 봅니다.